PS5 Pro 루머속에서 기대되는 차세대 콘솔의 모든 것

300x250

PS5 Pro에 대한 끊임없는 소문 속에서, 업그레이드된 PS5 버전의 출시일, 사양, 기능에 대한 최신 정보와 예상을 확인해보세요. 과연 PS5 Pro는 게이머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을까요?

1.PS5 프로 콘셉트 이미지_

 

 

PS5 프로에 대한 소문은 계속되고 있으며, 현재 PS5 콘솔의 파워 업 버전은 소니에서 공식적으로 확인되지 않았지만 한 믿을 만한 내부자는 "100% 개발 중"이라고 주장했으며 온라인 속삭임은 조용해지기를 거부합니다.

 

PS5 프로는 PS5와 PS6 사이의 중간 단계로 더 의미가 있을 것입니다. 그 이유는 마이크로소프트와 FTC의 액티비전 블리자드 인수와 관련된 법적 문서에 따르면 마이크로소프트는 2028년까지 차세대 PlayStation이나 Xbox를 출시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현 세대 게임 콘솔의 잠재적 수명을 고려할 때 중간 세대 교체는 논리적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PS5 Pro는 전작인 PS4 Pro의 전철을 밟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본적으로 PS4 Pro는 기본 PS4 콘솔의 더 강력한 버전이었습니다. 동일한 듀얼쇼크 4 컨트롤러와 게임 라이브러리를 탑재했지만 일부 타이틀에서 향상된 성능과 4K 해상도를 지원했습니다. 플레이스테이션 게임을 최상의 상태로 즐기기 위해 약간의 추가 성능을 원하는 게이머를 위해 설계된 콘솔이었습니다.

반응형

PS5 Pro는 아마도 현재 PS5의 기반 위에 내부 부품을 새롭게 구성하고 시각적으로도 재설계하여 동일한 기능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본격적인 후속작이 아닌 기존 PS5 하드웨어의 반복이 될 것이며, PS6가 아니라는 점을 기억하세요.

 

물론 PS5 Pro는 아직 공식적으로 확인되지 않았기 때문에 소문과 정보에 입각한 추측만 있을 뿐입니다. 하지만 현재로서는 PS5 Pro에 대해 우리가 알고 있는 모든 것을 소개합니다.


PS5 Pro 최신 뉴스(2월 14일 업데이트)

  • 소니의 최신 재무 보고서에 따르면 PS5가 "수명 주기의 후기 단계"에 접어들고 있으며, 이는 PS5 Pro가 그 자리를 이어받을 수 있음을 시사하는 것일 수 있습니다.
  • PS5 Pro 유출로 밝혀진 2024년 9월 출시와 새로운 기능에 대해 알아보세요.
  • 새로운 사양 유출에 따르면 PS5 Pro는 AMD의 신경 처리 장치(NPU) 덕분에 AI가 강화될 수 있습니다.
  • 인사이더 게이밍의 톰 헨더슨은 PS5 Pro 개발 키트가 현재 개발자들에게 배포되고 있으며 소니는 곧 전체 사양이 유출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 최근 소문으로 떠도는 PS5 Pro 사양은 기본 콘솔에서 크게 업그레이드된 것을 가리키고 있지만, 새로운 하드웨어가 충분히 프로급일지 궁금해집니다.
  • 신뢰할 수 있는 유출자에 따르면 PS5 Pro는 2024년 11월에 출시될 예정이며, 8K 콘솔 게임을 가능하게 하는 업그레이드된 GPU와 RAM을 탑재할 것이라고 합니다.

소문으로 떠도는 PS5 Pro 출시일 및 예상 가격

PS5 Pro 콘셉트 이미지
PS5 Pro 콘셉트 이미지

 

지난 봄, PS5 Pro는 올해 언젠가 출시될 것이라는 소문이 돌았습니다. 이는 PS4(2013년 11월)와 PS4 Pro(2016년 11월) 사이에 3년의 공백이 있었던 것과 일치하는 것이지만, 최근의 루머는 콘솔 출시가 불과 몇 달 밖에 남지 않았다는 생각에 찬물을 끼얹었습니다.

 

가장 최근에는 제프 그럽이 팟캐스트에서 밝힌 바와 같이 2024년 9월 출시가 유력하다는 정보가 유출되기도 했습니다. 인사이더 게이밍의 톰 헨더슨은 PS5 프로가 2024년 11월에 출시될 것이라는 예측을 내놓았는데, 그는 소니의 야심찬 하드웨어 라인업의 일부로 표준 PS5 모델(분리형 디스크 드라이브 포함)과 콘솔의 원격 플레이 기능을 중심으로 한 새로운 휴대용 기기를 포함할 것이라고 반복해서 주장해 왔습니다.

 

 

PS5 Pro는 내년까지 기다려야 한다는 헨더슨의 주장은 2024년 출시일이 가장 유력하다는 추가 소식통의 주장에 의해 뒷받침되고 있습니다. 또한 또 다른 유출자는 PS5 Pro와 닌텐도 스위치 2가 출시 시기를 공유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그리고 닌텐도가 2024년에 차기 콘솔을 출시할 것이라는 소문이 강하기 때문에 PS5 Pro가 향후 10개월 이내에 출시될 수도 있습니다.

 

올해 5월 소니는 최신 PlayStation 쇼케이스 행사를 개최했지만 PS5 Pro에 대한 언급은 전혀 없었습니다. 이는 소문으로만 떠돌던 콘솔에 대한 공식적인 소식이 임박하지 않았음을 시사하는 것이 분명합니다. 하지만 적어도 쇼케이스는 멋진 PS5 게임을 소개하는 훌륭한 프레젠테이션이었습니다!

 

가격에 관해서는 미리 얼마나 저축해야 하는지 알려줄 만한 정보가 거의 없습니다. 2016년 출시 당시 PS4 Pro의 가격은 399달러였는데, 이는 3년 전 출시된 기본 PS4의 가격과 동일했습니다. 물론 PS4는 출시 3년이 지난 후 이미 가격 인하가 이루어졌지만, PS5는 아직 가격 인하가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만약 PS5 Pro가 지난 세대의 추세를 따른다면 499달러에 출시될 것입니다. 하지만 PS5 Pro가 더 높은 가격, 심지어 599달러에 출시된다고 해도 놀라지 마세요. 소니는 PSVR 2(출시 가격 549달러)를 통해 새로운 하드웨어에 프리미엄 가격을 부과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는 것을 증명했기 때문에 PS5 Pro가 비싼 콘솔이 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빨리 돈을 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PS5 Pro의 잠재적 사양

마더보드에 장착된 AMD Ryzen CPU의 디지털 렌더링.
마더보드에 장착된 AMD Ryzen CPU의 디지털 렌더링.

 

PS5 Pro 사양에 관해서는 두 가지 단어가 계속 떠오릅니다: 8K와 레이 트레이싱입니다. 소니가 어떤 형태로든 개정된 PS5 하드웨어를 통해 공략하려는 두 가지 영역이 바로 이 두 가지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유튜버 무어의 법칙은 죽었다에서는 PS5 Pro가 소니의 8K TV와 함께 8K 콘솔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현재 PS5는 8K 용량을 지원한다고 주장하지만, 하드웨어에서 해당 해상도로 실행되는 게임은 거의 없으며 콘솔에서 가장 그래픽을 많이 요구하는 타이틀도 없습니다.

 

올해 말이나 내년 초에는 소니가 차기 하드웨어에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AMD 칩이 출시될 예정입니다. 현재 기본 PS5는 커스텀 칩셋에서 AMD Zen 2 기반 프로세서와 RDNA 2 그래픽을 사용하지만, RedGamingTech의 폴 에클스턴이 제안한 것처럼 PS5 Pro에는 새로워진 Ryzen APU가 탑재될 수도 있습니다. 다른 최신 Ryzen APU와 마찬가지로, 소문에 따르면 PS5 Pro에는 소니의 독점적인 머신 러닝 기반 업스케일링 기술을 가속화하는 데 사용될 수 있는 NPU(신경 처리 장치)가 포함될 수도 있습니다.

 

 

최근에는 유튜버가 PS5 Pro의 프로세스가 "3.6GHz 이상의 속도"를 낼 수 있다고 주장하는 사양서를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그래픽 성능의 경우, GPU는 2.7GHz로 클럭될 것으로 알려졌는데, 이는 PS5의 현재 그래픽 프로세서인 2.2GHz보다 높은 수치입니다. 같은 소식통은 PS5 프로의 총 컴퓨팅 성능이 약 23테라플롭스(T플롭스)가 될 것이며, 이는 일반 PS5의 10.28T플롭스와 Xbox 시리즈 X의 12T플롭스보다 더 높다고 주장합니다.

 

폴의 소식통에 따르면, 개정된 PS5 콘솔은 훨씬 더 강력한 레이 트레이싱 성능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할 것이라고 합니다. 레이 트레이싱은 최근 몇 달 동안 마케팅의 유행어가 되었지만, 본질적으로 보다 사실적인 조명 효과를 생성하는 렌더링 기술입니다. 톰 헨더슨은 또한 PS5 Pro가 레이 트레이싱에 중점을 둘 것이며, 전설적인 PlayStation 콘솔 설계자인 마크 체니가 하드웨어 제작에 참여했다고 밝혔습니다.

 

헨더슨이 최근 유출한 정보에 따르면 PS5 Pro는 업그레이드된 CPU와 RAM, 18,000MT/s 메모리, 30개의 WGP(워크그룹 프로세서)를 탑재할 예정입니다. 그는 이어서 업그레이드된 시스템이 4K 해상도에서 보다 일관된 프레임 속도를 목표로 하고, 8K 해상도를 위한 새로운 최고급 "성능 모드"를 제공하며, "가속화된 레이 트레이싱"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헨더슨은 또한 소니가 타사 스튜디오에 개발 키트를 보내기 시작했기 때문에 PS5 Pro의 전체 사양 유출이 임박했음을 암시합니다.

 

 

RedGamingTech의 또 다른 보고서에 따르면 PS5 Pro는 인상적인 GPU 업그레이드를 자랑하지만 거의 구식인 Zen 2 CPU는 클럭 속도만 향상되고 최신 Zen 4 CPU 표준으로 업데이트되지 않았으며 코어도 추가되지 않았습니다. 이로 인해 24개의 추가 컴퓨팅 유닛이 제공하는 그래픽 성능의 큰 이점을 누릴 수 있는 기회가 사라질 수 있습니다.

 

저희의 추측을 덧붙이자면, 이번 콘솔 세대에는 '성능' 또는 '품질' 모드를 제공하는 많은 PS5 및 Xbox Series X 게임으로 인해 플레이어의 선택권이 크게 강화되었습니다. 전자는 일반적으로 더 높은 프레임 속도를, 후자는 더 나은 해상도를 목표로 합니다. PS5 Pro는 이를 기반으로 개발될 것으로 보입니다. 풀 레이 트레이싱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최고의 PS5 게임을 8K에서 120fps로 실행할 수 있는 콘솔은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대신 플레이어는 자신에게 가장 중요한 요소를 더 선택할 수 있을 것입니다.

 


PS5 Pro의 가능한 기능

PS5 Pro 컨셉 이미지
PS5 Pro 컨셉 이미지

 

저희는 PS5 Pro가 독점적인 기능을 제공할 가능성은 거의 없다고 생각합니다. 위에서 설명한 것처럼 더 강력한 내부 구성 요소를 자랑할 가능성이 높지만, 독점 기능이나 게임으로 업그레이드가 확장되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하지만 가장 흥미로운 점은 이러한 새로운 개선 요소들이 소니의 독점적인 버전의 Nvidia DLSS 프레임 생성 기술을 강화하여 4K 프레임 속도가 120fps까지 올라갈 수 있다는 점입니다.

 

PS5 Pro는 PS5와 거의 동일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으며, 현재의 듀얼센스 컨트롤러가 콘솔과 상호작용하는 주된 방식이 될 것입니다. PS5 Pro에 고급형 듀얼센스 엣지 컨트롤러가 포함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하지만 소니는 가장 열성적인 PlayStation 플레이어에게만 199달러의 프리미엄 액세서리를 별도로 판매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이 가능성에 베팅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또한 PS5 Pro가 최근 출시된 PSVR 2 헤드셋과 함께 작동할 것이라는 이론도 있습니다. 이는 가상 현실이 소니의 큰 관심 분야인 만큼 당연한 일이며, 앞으로 수년 동안 최신 VR 기기를 지원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PSVR 2도 PS5 Pro의 향상된 성능을 활용하여 향상된 성능 수준이나 더 선명한 비주얼을 제공할 수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PS5 Pro 초기 전망

듀얼센스 엣지
듀얼센스 엣지

 

PS5는 지난 11월 출시 4주년을 맞이했지만, 여러 가지 면에서 이 콘솔 세대는 이제 막 시작된 것처럼 느껴집니다. 퍼블리셔들은 지난 몇 년 동안 PS5와 PS4 모두에 대작 게임을 출시하기로 결정했으며, 여기에는 Horizon과 같은 대작 PlayStation 독점 게임도 포함됩니다: 포비든 웨스트와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와 같은 인기작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2023년에 출시될 마블의 스파이더맨 2는 PS5 전용으로 출시됩니다.

 

2023년은 PS4가 마침내 뒤쳐진 해처럼 보이지만, 기본형 PS5 콘솔이 본격적으로 출시되기까지는 아직 몇 년이 더 남은 것처럼 느껴집니다. PS5 Pro가 정말 2024년에 출시될 예정이라면, 전작의 잠재력이 완전히 발휘되는 시점에 출시되는 것은 너무 이른 감이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의 몇몇 유명 게임들은 기술적으로 그리 인상적이지 않은 상태에서 출시되었습니다(스타워즈 제다이 서바이버가 대표적인 예입니다). 따라서 개발자들은 조금 더 강력한 성능으로 게임을 개발할 수 있다고 믿고 있으며, PS5 Pro가 바로 그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소니는 또한 PS5 Pro를 가장 열성적인 게이머를 위해 특별히 설계된 제품이라고 홍보할 것입니다. 이 제품은 소니의 주력 콘솔이 될 일반 PS5를 대체하기 위한 것이 아닙니다.

 

그리고 Xbox의 필 스펜서가 조만간 업그레이드된 Xbox 시리즈 X를 기대할 수 없다고 말했듯이 PS5는 어느 정도 고정 고객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이는 특히 올해 출시될 경우 PS5 Pro가 중간 세대 교체에서 홀로 서게 될 수도 있습니다.

 

PS5 Pro는 가장 높은 해상도와 안정적인 프레임 속도를 원하는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판매될 가능성이 높으며, 표준 PS5 하드웨어를 대체하도록 설계되지는 않을 것입니다. PS4와 PS4 Pro가 몇 년 동안 그랬던 것처럼 두 기기는 공존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저희도 최첨단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인터넷에 떠도는 다양한 PS5 Pro는 확실히 관심을 끌었습니다.

 

 

필수 PS5 액세서리 특가 상품 구매하기

PS5 미디어 리코컨
PS5 듀얼센스 듀얼엣지 지능형 차저 충전 거치대
PS5 HD 카메라
듀얼 센스 티엠 무선 컨트롤러
WD 5TB MyPassport 휴대용 외장하드
PS5 펄스 3D 무선 헤드셋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