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5 Pro 출시 예상: 향상된 성능과 5가지 기능 개요

300x250

1.추상적인 멀티미디어 기호_

 

플레이스테이션 5는 2020년 11월부터 시장에 출시되었으며, 이는 곧 소니가 콘솔의 새로운 버전을 출시할 때가 되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우리는 이미 오랫동안 기다려온 PS5 슬림이 기존 PS5 모델을 더 컴팩트하게 대체하는 형태로 출시되는 것을 보았습니다. 하지만 플레이스테이션 4와 플레이스테이션 4 프로의 출시 사이에 3년의 공백이 있었다는 점을 고려하면, 가까운 시일 내에 일종의 "프로" 버전의 콘솔도 발표될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

 

 

앞으로 몇 달 안에 Nintendo Switch 2 또는 Xbox 하드웨어 개정판이 출시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소니가 더 강력한 후속작과 함께 'A' 게임을 출시하고 싶어하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잠재적인 PS5 Pro가 게임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가져올 수 있는 것은 단순히 원시 성능의 향상 그 이상입니다. 열렬한 PS5 플레이어이자 하드웨어 전문가인 저는 PS5 Pro가 가져올 수 있는 가장 큰 변화를 다음과 같이 예측합니다.


1. 후드 아래 더 강력한 성능

2.PS5로 플레이하는 더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1의 스크린샷._
2.PS5로 플레이하는 더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1의 스크린샷._

 

말할 필요도 없이, PS5 Pro는 기본형 PS5나 PS5 슬림보다 더 강력할 것입니다. PS4 프로는 30% 더 높은 클럭 속도로 작동하는 CPU를 업그레이드했습니다. 기본 PS4에 비해 GPU 성능도 두 배로 향상되었습니다. PS5 Pro로 넘어가면서 동일한 성능 향상을 볼 수 있다면 업그레이드에 대한 유혹을 느끼기에 충분할 것입니다.

 

 

 

 

대부분의 PS5 게임은 4K 비디오 출력을 지원하지만, 60프레임에서 그 해상도에 도달할 수 있는 게임은 많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타이틀은 60프레임에 맞추기 위해 해상도를 1440p로 낮추고 대신 4K 영상을 30프레임으로 표시합니다. 30프레임으로 게임을 플레이하는 것이 결코 불쾌한 것은 아니지만, 저는 버터처럼 부드러운 60프레임을 위해 화질에 타협하지 않는 것을 선호합니다.

 

PS5는 120fps도 지원하지만, 현재 이를 지원하는 타이틀은 거의 없습니다. 저는 이 기능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초고속 HDMI 2.1 케이블과 120Hz 게이밍 TV로 Call of Duty: Modern Warfare 3와 Tiny Tina's Wonderlands를 즐긴 적이 있는데, 더 많은 게임이 이 높은 성능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PS5 Pro를 보고 싶었습니다.

 

또한 현재 활용도가 낮은 것처럼 느껴지는 레이 트레이싱을 더 많은 게임에서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저는 컨트롤 얼티밋 에디션의 일부 고급 리플렉션을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더 많은 게임에서 이 정도로 놀라운 비주얼을 구현할 수 있다는 것은 좋은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2. 즉시 사용 가능한 향상된 저장 용량

3.PS5 SSD 설치_
3.PS5 SSD 설치_

 

제 PS5의 사용 가능한 내부 저장 공간이 약 660GB라는 적은 용량이 얼마나 빨리 채워졌는지 정말 놀라웠습니다. 최고의 PS5 게임 중 상당수가 100GB 이상의 대용량이기 때문에 이런 문제는 저만 겪는 것이 아닙니다. 용량을 확장하기 위해 1TB WD Black SN850 SSD를 설치한 후에도 디지털 구매를 할 때마다 항상 무언가를 삭제하느라 허둥지둥하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PS5 슬림은 850GB에 가까운 사용 가능한 스토리지를 제공하여 이 문제를 어느 정도 개선했지만, PS5 프로는 더 많은 용량을 제공해야 합니다. 약 2TB의 내부 저장 공간이 장착되어 있다면 약 1.5TB의 사용 가능한 저장 공간을 즉시 사용할 수 있으므로 이 문제를 해결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세대가 거듭될수록 게임 파일 크기가 계속 커질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PS5 Pro의 미래에도 대비할 수 있습니다.


3. 매우 빠른 다운로드를 위한 Wi-Fi 7

4.PS5 메뉴 스크린샷._
4.PS5 메뉴 스크린샷._

 

Wi-Fi 7의 출시가 눈에 띄지 않을 수도 있지만, 꼭 알아야 할 사항입니다. 올해 내내 널리 보급될 새로운 Wi-Fi 표준인 Wi-Fi 7은 이전 버전인 Wi-Fi 6(기본 PS5에서 지원)보다 최대 5배 빠른 속도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잠재적인 스토리지 향상과 마찬가지로 Wi-Fi 7 지원의 추가는 향후 PS5 Pro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당장 모든 것을 버리고 새로운 표준을 지원하는 고가의 라우터(비싼 광대역 요금제는 말할 것도 없고)를 구입할 가능성은 거의 없지만, Wi-Fi 7이 점점 더 널리 보급됨에 따라 언젠가는 Wi-Fi 7을 사용하게 될 가능성이 상당히 높습니다. Wi-Fi 7이 도입되면 게임 다운로드에 걸리는 시간이 크게 단축되는 등 엄청난 이점이 있습니다. Wi-Fi 속도가 느려서 원격 플레이를 방해할 가능성이 줄어들어 PlayStation 포털 사용자도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 속도가 빨라지면 PS5를 게임 외에 미디어 센터로 사용하려는 사람들에게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넷플릭스나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와 같은 인기 스트리밍 서비스의 고화질 비디오 콘텐츠를 끊김 없이 스트리밍할 수 있습니다.


4. 더 나은 듀얼센스 컨트롤러

5.파란색 마우스 매트 위의 듀얼센스 컨트롤러 사진._
5.파란색 마우스 매트 위의 듀얼센스 컨트롤러 사진._

 

듀얼센스 무선 컨트롤러는 레이아웃 덕분에 현재 시중에 나와 있는 컨트롤러 중 제가 가장 좋아하는 제품입니다. 하지만 몇 가지 중요한 문제가 있습니다. 우선, 용납할 수 없을 정도로 짧은 배터리 수명이 있습니다. 몇 시간마다 컨트롤러를 충전해야 하는 것은 큰 고통이며, 배터리 수명이 개선된 모델이 출시된다면 게임을 플레이하는 동안 겪는 가장 큰 불편함을 줄일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썸스틱에 데드 존이 생겨서 듀얼센스가 한 번 고장난 적이 있습니다. 홀 효과 썸스틱을 교체하면 컨트롤러의 수명을 크게 늘릴 수 있는 획기적인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다행히도 월마트에서 배터리 수명이 더 길어진 '듀얼센스 V2 컨트롤러'의 미스테리한 목록이 발견되면서 제 소원 중 하나가 이미 실현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소니가 썸스틱의 일부 문제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하니 기대가 됩니다.


5. 일부 기한이 지난 OS 업그레이드

6.사용 중인 게임 목록의 스크린샷._
6.사용 중인 게임 목록의 스크린샷._

 

PS5 운영 체제(OS)는 완벽하게 작동하지만 매우 기본적이어서 몇 년만 사용해도 낡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따라서 저는 PS5 Pro 출시와 함께 OS를 개선하기 위한 광범위한 업그레이드가 이루어졌으면 좋겠습니다. PS4에서 홈 화면의 모양을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테마를 다시 가져오거나 메뉴의 레이아웃을 변경하여 새로운 느낌을 주는 것처럼 간단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현재 홈 화면의 이상한 드롭다운 메뉴는 가끔씩 찾아보기가 매우 불편하기 때문에 PlayStation Store도 개선이 필요합니다. 게임 목록(PS5의 폴더에 해당)도 약간의 개선이 필요합니다. 유용하긴 하지만, 게임 라이브러리 화면에 너무 묻혀서 애초에 추가되었다는 사실조차 잊어버리기 쉽습니다.

 

소니가 플레이스테이션 게이머를 위해 PS5 Pro로 할 수 있는 흥미로운 일들이 많이 있습니다. 시스템이 곧 발표될지 여부는 알 수 없지만, 무언가 출시될 가능성이 매우 높아 보이며, 새로운 콘솔에 대한 저의 소망 중 상당수가 실현된다고 해도 놀라지 않을 것입니다.

 

PS5 소유자라면 최고의 PS5 액세서리 또는 최고의 PS5 컨트롤러 중 하나에 투자하는 것을 고려해 보세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