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스위치 2에 필요한 7가지 사항

300x250

 

 

1.닌텐도 스위치 2_
1.닌텐도 스위치 2_

 

닌텐도 팬들의 공통된 의견은 닌텐도가 올해 새로운 하드웨어 출시를 준비하고 있는 것 같다는 것이다. 교토에 본사를 둔 이 콘솔 제조업체는 아직 닌텐도 스위치의 후속작을 공식적으로 확인하지 않았지만, 한 가지 확실한 것은 팬들이 닌텐도 스위치 2가 될 것이라는 데 대체로 동의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간단히 말해, 기존 제품을 개선한 버전이 출시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반응형

 

물론 작년에는 닌텐도 스위치의 후속 콘솔에 대한 소문이 무성했습니다. 소식통에 따르면 닌텐도 스위치 2의 기술 데모가 게임스컴 2023에서 진행되었으며,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의 개선된 빌드를 선보였다고 TRG 및 기타 매체가 확인했습니다. 당연히 닌텐도는 이러한 보도가 '루머'라고 단호하게 부인했지만, 스위치의 후속작이 가져올 개선 사항에 대한 사람들의 추측과 고려를 막지는 못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추측이 재미있을 수는 있지만, 현실은 일반적으로 우리의 가장 거친 꿈이 최종 제품과 일치하지 않을 것이라고 지시합니다. 그렇다면 2017년형 콘솔과 2019년형 콘솔의 개선 버전인 닌텐도 스위치 2가 실제로 출시된다면, 기존의 장점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현실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부분은 무엇일까요? 닌텐도 스위치 2가 출시될 때 목표로 삼아야 한다고 생각하는 모든 것을 분석해 보았습니다.

 


1. 동일한 하이브리드 경험, 더 세련되게

2.닌텐도 스위치 OLED 스플래툰 3 에디션_
2.닌텐도 스위치 OLED 스플래툰 3 에디션_

 

닌텐도 스위치의 독특한 판매 포인트이자 현재까지 1억 3,200만 대 이상 출하된 주요 이유 중 하나는 바로 하이브리드 요소입니다. 콘솔을 독에 꽂아 TV에서 플레이하면 더 높은 해상도(최대 1080p)와 전반적으로 더 안정적인 성능을 제공하지만, 디스플레이를 꺼내서 이동 중에도 플레이할 수 있는 기능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다재다능함은 특히 스플래툰 3와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원더와 같은 다채로운 타이틀을 더욱 선명하게 즐길 수 있는 Nintendo Switch OLED의 놀랍도록 생생한 720p 화면에서 더욱 빛을 발합니다.

 

스위치의 하이브리드 특성은 분명 성공적인 공식이며, 다음 콘솔에서도 계속 유지되기를 바랍니다. 닌텐도 스위치 2에 OLED 디스플레이가 기본으로 탑재되었으면 좋겠지만, 인체공학적인 측면에서는 분명 개선이 이루어질 수 있을 것입니다. 폼 팩터가 조금 더 가벼워지면 스위치(또는 OLED)가 다소 부피가 큰 편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휴대하면서 플레이하기가 훨씬 쉬워질 것입니다. 질감이 있는 그립이나 더 안정적인 킥스탠드와 같은 추가적인 변화도 휴대용 경험을 더욱 편안하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개선된 e숍

3.닌텐도 스위치 e숍_
3.닌텐도 스위치 e숍_

 

스위치의 최고의 기능 중 하나였던 이숍은 이제 최악의 기능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느리고, 투박하고, 삽질로 가득 찬 Nintendo Switch e숍을 탐색하는 것은 필요 이상으로 답답합니다. 게임의 양이 너무 많아서 진짜 숨은 보석 같은 게임을 찾기가 매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더 큰 문제는 브라우징 환경이 실제로 얼마나 느린지입니다.

 

 

 

 

한 항목에서 다음 항목으로 이동하기까지 몇 초가 훌쩍 지나가는 끔찍한 입력 지연으로 인해 eShop의 섹션을 탐색하는 것만으로도 힘든 시간을 보내야 합니다. 또한 게임의 개별 스토어 페이지도 완전히 로드되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eShop은 넉넉한 보상 시스템과 뛰어난 검색 기능 등 몇 가지 긍정적인 면이 있습니다. 다만, 새로운 게임 섹션이 정돈되지 않은 엉망진창처럼 보이게 만든 스팀 그린라이트와 같은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사고방식에서 벗어나서 스토어에 게임을 호스팅하는 것을 고려해야 합니다.


3. 향상된 사양

4.닌텐도 스위치 OLED 보도 이미지_
4.닌텐도 스위치 OLED 보도 이미지_

 

출시 당시에도 닌텐도 스위치의 성능은 2017년까지 이미 몇 년이 지나 엔비디아 쉴드 TV와 같은 기기에 주로 사용되던 테그라 X1 모바일 칩셋을 사용했기 때문에 기대에 미치지 못할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닌텐도 콘솔이 상대적으로 성능이 떨어지는 것은 HD를 지원하지 않던 Wii 시절부터 있었던 일입니다. 심지어 2012년의 Wii U는 성능 면에서 1세대 PS3보다 약간 나은 정도에 불과했습니다. 반면, Switch는 휴대용 기기의 특성상 제노블레이드 크로니클 3나 바요네타 3와 같은 타이틀을 핸드헬드 모드로 실행할 때 성능이 훨씬 떨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닌텐도가 PlayStation 5나 Xbox Series X의 성능에 필적하거나 능가할 것을 요구하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닌텐도 스위치 2의 게임이 TV에서 멋지게 보이고 핸드헬드 모드에서 원활하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성능이 스마트하게 업그레이드되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도킹 모드에서 1440p 옵션이 제공된다면 정말 좋겠지만, 현재로서는 안정적인 1080p도 만족스럽습니다. 핸드헬드 디스플레이를 1080p로 업그레이드하는 것 또한 매우 환영할 만한 일입니다(Asus ROG Ally에서 보았듯이).

 

물론 이러한 업그레이드의 가능성은 모두 Nintendo Switch 2의 사양에 달려 있습니다. 하지만 닌텐도는 이미 유리한 고지를 점하고 있습니다. 스플래툰 3와 닌텐도 스위치 스포츠와 같은 게임에서 AMD의 피델리티FX 슈퍼 레졸루션 기술(엔비디아의 DLSS와 마찬가지로 AI를 활용하여 전체 성능에 거의 비용을 들이지 않고 게임을 스마트하게 업스케일링하는 기술)의 증거가 발견되었습니다. 이러한 기술이 닌텐도 스위치 2에서 더 표준이 될 수도 있습니다.


4. 더 나은 조이콘 컨트롤러

5.손에 쥐는 닌텐도 조이콘 컨트롤러_
5.손에 쥐는 닌텐도 조이콘 컨트롤러_

 

닌텐도의 조이콘 컨트롤러는 꽤나 압도적이며 종종 목적에 맞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허술한 컨트롤러는 아주 쉽게 부러지는 경향이 있어, 일반적으로 튼튼한 하드웨어를 자랑하는 닌텐도의 명성에 걸맞지 않습니다. 또한 플레이어가 스틱을 터치하지 않더라도 움직임이나 카메라 변경과 같은 입력이 등록되는 스틱 드리프트가 발생하기 쉽습니다.

 

그렇다면 닌텐도는 조이콘 개정판에 홀 효과 기술을 구현하는 것이 현명할 것입니다. 이 기술은 스틱 드리프트의 위험을 실질적으로 제거할 수 있으며, 마이크로소프트와 소니도 최신 게임패드에 이 기술을 적용하지 않았기 때문에 퍼스트 파티 영역에서 미래지향적인 기술이 될 것입니다. 클릭식 기계식 페이스 버튼도 이 분야에서 승리할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꼭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저는 이 버튼의 촉감이 마음에 들었고 조이콘처럼 컴팩트한 컨트롤러에 아주 잘 어울릴 것 같습니다.

 

 

 

 

또한 닌텐도가 HD 럼블 기술의 진정한 잠재력을 깨닫는다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콘솔 출시 이후 거의 사용되지 않은 HD 럼블은 PS5의 듀얼센스 무선 컨트롤러의 햅틱 피드백과 달리 더욱 몰입감 있고 상황에 맞는 럼블을 제공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닌텐도의 차기 콘솔에서는 HD 럼블이 더 이상 뒷전으로 밀려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5. 이전 버전과의 호환성 및 향상된 게임

 

6.휴대용 모드에서 닌텐도 스위치로 플레이한 슈퍼 마리오 오디세이_
6.휴대용 모드에서 닌텐도 스위치로 플레이한 슈퍼 마리오 오디세이_

 

이전 세대와의 호환성에 대한 닌텐도의 접근 방식은 지난 몇 세대 동안 비교적 견고했습니다. 게임큐브 게임은 Wii에서 플레이할 수 있었고, Wii 게임은 Wii U와 호환되었지만, 스위치는 광디스크 대신 카트리지를 채택한 완전히 다른 제품입니다. 닌텐도 스위치 2가 이러한 접근 방식을 계속 유지한다면 기존 스위치 게임이 새 콘솔과 호환되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하지만 저는 닌텐도가 여기서 한 걸음 더 나아가 Xbox의 뛰어난 하위 호환성 접근 방식을 수용했으면 좋겠습니다. 여러 Xbox One 게임이 현세대에 맞게 개선되어 더 나은 해상도와 성능의 이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일부 Xbox 360 타이틀도 개선 패치를 받았으며, FPS 부스트 기능 덕분에 Sonic Unleashed와 같은 게임을 Microsoft의 최신 기기에서 60fps로 실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구형 타이틀의 성능 향상은 최고의 닌텐도 스위치 게임을 그 어느 때보다 더 훌륭하게 만들 것입니다. 젤다의 전설: 왕국의 눈물이나 제노블레이드 크로니클 3도 훌륭한 게임이지만 프레임 속도, 사거리, 로딩 시간이 개선되면 분명 더 나은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Xbox 모델을 따르면 플레이어가 기존 게임의 새 버전을 구매할 필요 없이 간단한 패치를 적용하는 것으로도 충분합니다.


6. 보다 안정적인 넷코드

7.스매시 브라더스 커비_
7.스매시 브라더스 커비_

 

닌텐도는 닌텐도 스위치 2를 통해 온라인 플레이에 대한 좋지 않은 평판을 떨쳐버릴 때가 되었습니다. 닌텐도는 원활한 온라인 연결을 제공하는 데 있어 경쟁사에 비해 오랫동안 뒤쳐져 있었습니다. 스위치에서는 슈퍼 스매시 브라더스 얼티밋과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같은 게임에서 자주 끊김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이 문제는 기존 스위치 모델에 이더넷 포트가 전혀 없었기 때문에 더욱 악화되었으며, 플레이어는 Nintendo Switch OLED에 독에 이더넷 포트가 추가되기 전까지 Wi-Fi에 의존해야 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이 부분이 개선되었습니다. Nintendo는 스플래툰 3, 몬스터 헌터 라이즈, 포켓몬 레전드 아르세우스 등의 게임에 새로운 NPLN 넷코드를 배포했습니다. 안타깝게도 결과는 여전히 아쉬움이 남습니다(특히 스플래툰 3의 경우 연결이 자주 끊기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하지만 전반적으로 NPLN은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는 단계이며 차세대 콘솔의 표준 넷코드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7. NSO 계정 및 레트로 라이브러리 이월

8.게임 컬렉션 위에 놓인 SNES_
8.게임 컬렉션 위에 놓인 SNES_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의 레트로 라이브러리는 출시 당시 상당한 논란이 있었습니다. 2018년 9월 출시 당시 클라우드를 통해 호스팅되는 NES 타이틀은 소수에 불과했기 때문에, 전성기를 구가하던 Wii의 가상 콘솔 시절과는 거리가 멀었습니다. 하지만 그 후 몇 년이 지나면서 Nintendo Switch Online은 NES, SNES, Nintendo 64, Game Boy, Game Boy Color, Game Boy Advance, Sega Mega Drive/Genesis에 걸쳐 상당히 많은 수의 게임을 호스팅할 수 있는 서비스로 성장했습니다. 이제 더 높은 등급의 확장팩을 선택하면 추가 비용을 지불할 가치가 있는 스마트한 패키지입니다.

 

따라서 닌텐도가 후속 콘솔을 출시할 때 이 모든 것을 다시 버린다면 안타까운 일이 될 것입니다. 오히려 닌텐도는 레트로 라이브러리에 클래식 타이틀을 계속 추가하여 이 기세를 이어가야 합니다. 그 다음 논리적 단계는 게임큐브 게임이나 터보그래픽스-16 및 네오지오 라이브러리의 추가일 것입니다. 저는 여전히 멋진 미시프 메이커스가 N64 컬렉션에 포함되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닌텐도가 차기 콘솔에서 닌텐도 스위치를 개선하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은 많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점은 기존의 것을 다시 만들 필요는 없다는 것입니다. 혁신에 대한 닌텐도의 성향은 항상 흥미롭지만, 적어도 지난 7년간 쌓아온 모든 것을 없애는 것은 부끄러운 일입니다. 전면적인 개편이 회사나 소비자층에 이익이 될 것이라고 상상하기 어렵기 때문에 스위치 모델은 계속 유지될 것입니다.

 

Nintendo의 최신 콘솔에서 저희가 가장 좋아하는 것들을 더 알아보고 싶다면, 최고의 Nintendo Switch 컨트롤러와 최고의 Nintendo Switch 액세서리 가이드를 확인하세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