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PS5 컨트롤러 추천 구매 가이드

300x250

2024년 PS5 게이머를 위한 최고의 컨트롤러를 찾고 계신가요? 듀얼센스부터 프로 게이머용 엣지 모델, 다양한 타사 옵션에 이르기까지, 모든 주요 기능과 가격을 비교 추천해 드립니다

 

최고의 PS5 컨트롤러는 경쟁 시스템에서 볼 수 있는 옵션만큼 풍부하지는 않지만, 여기에 있는 것은 상관없이 매우 높은 품질이며 출시 이후 몇 년이 지남에 따라 점점 더 많은 옵션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소니 자체적으로도 다양한 고품질 모델을 제공하지만, 리매핑 가능한 버튼, 트리거 정지, 아날로그 스틱 및 D-패드 대체 모듈과 같은 교체 가능한 모듈과 같은 전문가 수준의 기능을 갖춘 다양한 타사 게임패드도 있습니다.

 

반응형

 

먼저 듀얼센스와 듀얼센스 엣지는 타사 모델에서는 구현할 수 없는 맞춤형 햅틱 피드백과 적응형 트리거를 제공하는 최고의 PS5 컨트롤러라는 점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이는 경쟁사의 타사 하드웨어가 제공하는 것과 비교했을 때 플레이스테이션 5의 몰입도를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되지만, 소니 패드에는 없는 기능을 제공하는 다른 장치도 많기 때문에 확인해 볼 가치가 없다는 말은 아닙니다.

 

 

PS5 경험을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하고 싶다면 다른 최고의 PS5 액세서리를 살펴보는 것도 좋습니다. 이러한 몇 가지 액세서리는 PS5용 최고의 SSD만큼이나 중요하며, 이를 통해 최고의 PS5 게임을 더 많이 설치할 수 있습니다.


퀵 리스트

1. 듀얼센스 2. 듀얼센스 엣지 3. 빅트릭스 프로 BFG
전체 최고 최고의 전문가용 최고의 다용도성
듀얼센스는 공격적인 포인트, 다양한 맞춤형 기능, 콘솔과의 기본 호환성을 갖춘 최고의 PS5 컨트롤러로 선정되었습니다. 듀얼센스 엣지는 기존 모델의 모든 기능을 유지하면서 고난이도 플레이를 위한 추가 스틱, D-패드, 리맵핑 가능한 버튼 등 향상된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빅트릭스 프로 BFG는 시중에 나와 있는 다른 PS5 컨트롤러와는 달리 스틱, D-패드, 버튼을 다양한 장르에 맞게 교체할 수 있는 모듈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4. 플레이스테이션 액세스 5. 나콘 다이자  
 
최고의 사용자 지정 최고의 격투 스틱  
PlayStation Access는 PS5의 공식 접근성 컨트롤러로, 장애가 있는 플레이어나 특정 요구 사항이 있는 플레이어가 좋아하는 게임을 더 쉽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아케이드급 스틱과 버튼을 갖춘 Nacon Daija는 플랫폼에서 제공되는 최고의 격투 게임과 완벽한 조화를 이룹니다.  

 

 


PS5 옆의 듀얼센스
PS5 옆의 듀얼센스

1. 듀얼센스 무선 컨트롤러 : 최고의 PS5 컨트롤러

오늘의 베스트 딜
구매 이유 +적응형 트리거 및 햅틱 피드백
+인체공학적 디자인
+경쟁력 있는 가격
피해야 할 이유 -실망스러운 배터리 수명
다음과 같은 경우 구매
✅ 모든 주요 PS5 컨트롤러 기능을 원합니다: 듀얼 센스는 햅틱 피드백, 적응형 트리거, 터치패드, 자이로 컨트롤을 갖춘 시중에서 가장 진보된 OEM 패드입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 구매하지 마세요.
배터리 수명이 좋은 PS5 컨트롤러를 원합니다: 듀얼센스는 한 번 충전으로 평균 4~8시간 정도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모든 기능에는 대가가 따릅니다.

 

듀얼센스 무선 컨트롤러는 현재 최고의 PS5 컨트롤러로 최고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 컨트롤러는 뛰어난 빌드 품질과 고급형 컨트롤러에는 없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저희는 이 컨트롤러를 3년 넘게 사용해 왔으며, 햅틱 피드백과 적응형 트리거라는 진정으로 혁신적인 기능 덕분에 자사 및 타사 게임 개발사 모두 흥미로운 방식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추가 기능은 차치하고서라도, 듀얼센스는 손에 쥐고 있는 것만으로도 놀랍도록 잘 디자인된 게임패드입니다. PS4와 함께 제공된 듀얼쇼크 4보다 약간 더 곡선형이어서 장시간 플레이할 때 더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컨트롤러입니다. 얼굴 버튼, D-패드, 올스타 트리거 등 컨트롤러의 모든 부분이 촉감이 좋습니다.

 

듀얼센스의 단점은 배터리 수명입니다. 이 모든 추가 기능에는 대가가 따르는데, 한 번 충전하면 4시간에서 8시간 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갓 오브 워 라그나록이나 고스트 오브 쓰시마 같은 장시간 게임을 플레이할 때는 기본 제공되는 USB-C 케이블을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더 읽어보기: 듀얼센스 무선 컨트롤러 리뷰 


6.듀얼센스 엣지_
6.듀얼센스 엣지_

2. 듀얼센스 엣지 : 프로게이머를 위한 최고의 PS5 컨트롤러

오늘의 베스트 딜
구매 이유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빌드 품질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옵션

+새로운 기능 버튼이 훌륭함
피해야 할 이유 -가격이 비싼 편
-배터리 수명이 한 단계 떨어짐
다음과 같은 경우 구매
✅ 공식 프로 컨트롤러를 원합니다: 다른 프로급 PS5 컨트롤러와 달리 듀얼센스 엣지는 듀얼센스의 모든 기능을 유지하면서 리맵핑 가능한 버튼, 트리거 정지, 개선된 스틱을 추가했습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 구매하지 마세요.
가성비가 좋은 제품을 원합니다: 듀얼센스 엣지는 비싼 가격과 오리지널 제품보다 떨어지는 배터리 수명으로 인해 일부 사용자에게는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듀얼센스 엣지는 기존 모델에 비해 약간의 개선만 이루어졌지만, 이 업그레이드 버전에서 제공되는 기능은 하드코어 게이머에게 더 매력적으로 다가갈 것입니다. 가격은 264,000원으로, 이 게임패드는 표준 PS5 컨트롤러를 대체하기 위한 것이 아닙니다.

 

듀얼센스 엣지의 가장 큰 업그레이드는 빌드 품질과 미적 조정에 있습니다. 새롭게 디자인된 트리거, 터치패드, 약간 더 무거워진 섀시가 그 이유입니다. 표준 듀얼센스보다 두 배 이상 비싼 컨트롤러에서 기대할 수 있는 추가 기능을 제공하면서도 프리미엄 제품처럼 느껴집니다.

 

 

 

 

특히 조정 가능한 트리거 스톱, 후면 패들, 기능 버튼은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2나 리터널과 같은 게임에서 큰 차이를 만들어냈습니다. PS5에서 플레이하는 방식에 따라 이러한 추가 기능이 게임의 판도를 바꾸거나 멋진 추가 기능으로 느껴질 수 있습니다.

 

듀얼센스 엣지가 해결하지 못한 한 가지는 배터리 수명입니다. 사용 중인 기능에 따라 6시간에서 8시간 정도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Edge의 모든 기능을 사용했을 때 컨트롤러가 방전되기까지 평균 7시간이 조금 넘는 시간이 소요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e스포츠 분야를 겨냥한 일부 PS5 컨트롤러는 핵심 듀얼센스 기능이 제거되고 가격이 이보다 더 비싸다는 점을 고려할 때, 이 모델을 최대한 활용하려는 사람들에게는 좋은 투자가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더 읽어보기: 듀얼센스 엣지 리뷰 최고의 다용도 PS5 컨트롤러


7.빅트릭스 프로 BFG_
7.빅트릭스 프로 BFG_

3. 빅트릭스 프로 BFG : 다용도성을 위한 최고의 PS5 컨트롤러

오늘의 베스트 딜
구매 이유 + 모듈식 구조
+ 교체 가능한 스틱 및 D-패드
+ 긴 배터리 수명
피해야 할 이유 - 듀얼센스 기능 없음
- 비싼 가격
다음과 같은 경우 구매
✅ 모듈성이 필수적인 경우: 빅트릭스 프로 BFG는 추가 스틱, D패드, 심지어 파이트 스틱 모듈까지 갖추고 있어 경쟁 및 캐주얼 플레이를 위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 구매하지 마세요.
듀얼센스 기능을 유지하고 싶은 경우: 다른 서드파티 PS5 컨트롤러와 마찬가지로, 빅트릭스 프로 BFG에는 적응형 트리거나 럼블 기능이 없습니다.

 

좀 더 까다로운 PS5 게임에서 경쟁 우위를 점하고 싶다면 빅트릭스 프로 BFG 컨트롤러를 강력히 고려해야 합니다. 이 게임패드는 5단계의 트리거 조정, 4개의 리매핑 가능한 백 패들, 여러 개의 스틱과 D패드를 선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전체 파이트패드 모듈도 갖추고 있기 때문입니다.

 

가격은 299,500원인 빅트릭스 프로 BFG는 표준 듀얼센스에 비해 상당히 비싸지만, 다른 퍼스트 파티 및 타사 제품과의 경쟁을 크게 낮췄습니다. 테스트 결과 이 PS5 컨트롤러의 가장 큰 장점은 최대 20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는 긴 배터리 수명과 리모컨 자체의 가벼운 무게였습니다. 또한 모든 종류의 게임 토너먼트에 가져갈 수 있도록 보호용 휴대용 케이스와 3m 길이의 편조 USB-C 케이블이 제공됩니다.

 

 

 

 

대신 듀얼센스 기능을 모두 포기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다른 공식 라이선스 패드도 적응형 트리거와 햅틱 피드백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빅트릭스 BFG 프로에만 해당되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기본 PS5 컨트롤러의 몰입감 높은 기능보다 짧은 지연 시간과 반응성 높은 게임을 우선시하기 위해 모든 기능이 제거되었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더 읽어보세요: 빅트릭스 프로 BFG 리뷰 최고의 커스텀 PS5 컨트롤러


8. 플레이스테이션 액세스 컨트롤러의 실제 사진_
플레이스테이션 액세스 컨트롤러의 실제 사진

 

5. 플레이스테이션 액세스 : 접근성을 위한 최고의 PS5 컨트롤러

오늘의 베스트 딜
구매 이유 +뛰어난 다용도성과 유연성
+우수한 버튼과 부착물들
+사용하기 매우 쉬운 멋진 조이스틱 
피해야 할 이유 -듀얼센스를 대체할 수 없습니다.
-모든 버튼에 대해 충분한 유형의 버튼이 제공되지 않음
다음과 같은 경우 구매
✅ 추가적인 기능이 필요한 접근성 요구 사항이 있는 경우: 다양한 구현, 버튼 유형, 사용 사례 및 유연성을 제공하는 PlayStation Access 컨트롤러는 작은 변경이나 대규모 개편 등 접근성 측면에서 추가적인 무언가가 필요한 경우 문을 열어줄 것입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 구매하지 마세요.
하나의 접근성 컨트롤러에서 토탈 솔루션이 필요한 경우: 안타깝게도 하나의 액세스 컨트롤러가 하나의 듀얼센스 컨트롤러를 완전히 대체할 수는 없으므로 단일 장치로 완벽한 솔루션을 제공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두 번째 Access 컨트롤러를 추가하여 이를 달성할 수는 있지만 비용이 증가합니다.

 

이전에 프로젝트 레오나르도로 알려진 PlayStation Access 컨트롤러는 소니가 접근성 친화적인 게임패드의 영역에 공식적으로 진출한 첫 번째 제품입니다. 그 결과 표준 듀얼센스 무선 컨트롤러보다 장애가 있는 플레이어에게 더 적합한 컨트롤러가 탄생했습니다. 또한 버튼 세트와 태그 등 다양한 모듈이 포함되어 있어 보다 구체적인 도구가 필요한 플레이어를 지원합니다.

 

 

 

 

17만원대에 판매되는 PlayStation 액세스는 안타깝게도 듀얼센스보다 더 비쌉니다. 이는 예산이 넉넉하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진입 장벽이 될 수 있으며, 특히 플레이 중에 두 개의 액세스 컨트롤러가 필요한 경우 더욱 그렇습니다.

하지만 전반적으로 소니가 Access 컨트롤러를 만든 것에 만족합니다. 많은 퍼스트 파티 게임도 공식 지원으로 업데이트되고 있습니다. 이번 리뷰에서 저희는 Access가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과 고품질 모듈 및 환상적인 디자인의 조이스틱을 높이 평가했습니다.

 

자세히 읽어보세요: 플레이스테이션 액세스 컨트롤러 리뷰


9.나콘 다이자_
나콘 다이자

 

6. 나콘 다이자 : 격투 게임을 위한 최고의 PS5 컨트롤러

오늘의 베스트 딜
구매 이유 +뛰어난 촉감의 버튼
+견고한 빌드 품질
+무릎과 테이블에 편안함
피해야 할 이유 -약간 부피가 있음
-현재 구매 가능 여부가 불투명함
다음과 같은 경우 구매
✅ 아케이드 수준의 경험을 원합니다: 나콘 다이자는 가격 대비 아케이드 수준의 격투 게임 스틱에 거의 근접한 제품입니다. 스트리트 파이터, 모탈 컴뱃, 철권 같은 정통 격투 게임을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안성맞춤입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 구매하지 마세요.
가벼운 것을 원한다면: 나콘 다이자는 정통 아케이드 설정의 느낌을 완벽하게 구현하지만, PS5 파이트 스틱 중 가장 무거운 제품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격투 게임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새로운 PS5 컨트롤러를 찾고 있다면 기존 게임패드를 지나쳐야 합니다. 저희는 나콘 다이자를 최고의 파이트 스틱으로 추천합니다. 길티기어 스트라이브와 철권 7과 같은 타이틀에서 전투를 벌일 때 제작 품질, 사용된 부품, 전반적인 반응성에 계속 감탄했습니다. 하지만 가격이 저렴한 편은 아닙니다. 

 

 

 

 

나콘 다이자는 무게와 크기가 적당한 컨트롤러로, 격렬한 전투에서도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다이자를 무릎 위에 올려놓거나 테이블 위에 올려놓아도 편안했습니다. 특히 이 컨트롤러의 가장 큰 장점은 필요한 경우 컨트롤러를 열어 버튼, 스위치, 스틱을 수리하거나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산와덴시의 최고급 부품을 사용했기 때문에 당장 교체해야 할 필요성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나콘 다이자는 주로 격투 게임 커뮤니티에서 판매되지만, 아케이드 게임에도 잘 어울립니다. 저희는 특히 스트리트 오브 레이지 4, 틴에이저 돌연변이 닌자 거북이 등의 타이틀을 즐겨 실행했습니다: 슈레더즈 리벤지, 메탈 슬러그 3 등의 게임을 즐겼습니다. 가격대를 고려하면 분명 투자할 만한 가치가 있지만, 게임패드보다 뛰어난 입력 컨트롤로 최신 대전 격투 게임을 즐기고 싶다면 한 번쯤 도전해 볼 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더 읽어보세요: 나콘 다이자 아케이드 스틱 리뷰


최고의 PS5 컨트롤러 - FAQ

PS5 컨트롤러는 왜 그렇게 비싼가요?

듀얼센스와 같은 컨트롤러의 가격은 다른 콘솔의 액세서리와 비교했을 때 상당히 비싸 보일 수 있지만, 적응형 트리거와 햅틱 피드백으로 인해 다른 업체보다 더 많은 프리미엄 기술에 대한 비용을 지불하고 있기 때문에 가격이 약간 상승했지만 일반적으로 요즘에는 그 차이가 그리 심하지 않습니다.

 

듀얼센스 엣지가 듀얼센스보다 더 나은가요?

듀얼센스 엣지는 표준 듀얼센스 컨트롤러의 기반을 바탕으로 설계되어 보다 전문적인 게임 설정을 제공하지만, 어떤 컨트롤러가 더 나은지 결정할 때는 보통 사용자 경험에 따라 결정됩니다. 보다 프로페셔널한 컨트롤러를 원하신다면 Edge를 추천하지만, 프리미엄을 지불할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PS5용 프로 컨트롤러가 필요한가요?

FPS나 격투 게임을 많이 하는 등 승부욕이 강한 게이머라면 표준 컨트롤러보다 약간 비싸더라도 프로 컨트롤러를 고려해 볼 가치가 있습니다. 프로 컨트롤러는 가벼운 프레임과 더 긴 배터리 수명 등 눈에 띄는 차이점이 있으며, 이 모든 것이 경쟁에서 더 편리한 게임 경험을 제공합니다.

 

더 좋은 PS5 주변기기를 찾고 계신가요? 최고의 PS5 헤드셋과 최고의 PS5 레이싱 휠에 대한 가이드를 통해 다양하고 몰입감 넘치는 방식으로 설정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