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메이즈핏 티렉스 2 리뷰: 견고하고 긴 배터리 수명

300x250

어메이즈핏 티렉스 2는 견고한 디자인과 긴 배터리 수명으로 아웃도어 활동에 최적화된 스마트워치입니다. 다양한 스포츠 모드를 지원하지만, GPS 정확도와 사용자 인터페이스에서의 미흡함은 고려해야 할 점입니다.

 

1.어메이즈핏 티렉스 2
1.어메이즈핏 티렉스 2

 

어메이즈핏 트렉 2는 강력하고 두툼한 짐승으로 인상적으로 견고하게 보이고 느껴집니다. 훌륭한 아웃 도어 시계이지만 몇 가지 작은 정확도 문제와 덜 직관적 인 즉석 컨트롤로 인해 저렴한 Garmin 킬러가되지 못합니다.

장점 단점
+놀랍도록 튼튼함
+긴 배터리 수명
+다양한 스포츠 모드
-경쟁사만큼 좋지 않은 Zepp 앱
-손목에 무겁다
-정확성 문제
어메이즈핏 스마트워치 트렉스 2 어메이즈핏 트렉스 2 야외 GPS 스마트 워치

1분 리뷰

어메이즈핏 트렉스 2는 최고의 러닝 시계 및 Instinct 2 또는 Forerunner 시리즈와 같은 Garmin 시계의 가성비 라이벌이자 아웃도어 모험을 함께할 동반자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견고하고, 부피가 크고, 방수 기능이 있으며, "15가지 군용 등급 인성 테스트"를 거친 T-Rex 2는 마케팅에서 많은 부분이 아웃도어 시계로 만들어졌습니다. 심지어 0.2%의 낮은 기압과 영하 64도에서도 견디는 마케팅 스턴트를 통해 우주로 보내기도 했습니다.

 

스포츠 모드, 듀얼 밴드 GPS, 기압계와 고도 및 나침반 기능을 위한 자이로스코프를 포함한 센서 어레이 등 다양한 기능이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탑재되어 있는 것은 분명한 사실입니다.

 

반응형

 

예산이 부족하고 스크램블링, 서핑, 낙하 달리기 모험을 견딜 수 있고 GPS와 심박수를 잘 측정할 수 있는 아웃도어 시계를 찾고 있다면 이 모델이 괜찮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몇 가지 작은 단점 때문에 어드벤처 시계 장르의 거물급 시계에 도전하거나 다른 동급 시계와 동일한 정확도를 구현하기는 어렵기 때문에 매 순간이 중요한 레이스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앱의 UX가 약간 불안정하고 컨트롤이 직관적이지 않으며 GPS를 통한 정확도 쿼리에서 약간의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이 가격대에서는 여전히 훌륭한 시계이지만, 가민 인스팅트보다 이 제품을 추천하기는 어렵습니다.


어메이즈핏 티렉스 2: 가격 및 가용성

Amazfit T-Rex 2는 현재 출시되어 2022년 5월에 출시되었습니다. 가격은 248,000원입니다.


2.어메이즈핏 티렉스 2
2.어메이즈핏 티렉스 2

어메이즈핏 티렉스 2: 디자인

  • 두툼하고 견고한
  • 아름답고 밝은 화면
  • 직관적이지 않은 앱

어메이즈핏 트렉스 2는 폴리머 외피가 두툼하고 블록처럼 생긴 G-Shock과 같은 디자인입니다. 또한 위, 아래, 선택, 뒤로 4개의 버튼과 다섯 번째 버튼이 있어야 할 곳에 강철 고리 또는 돌기가 있는 Garmin의 구조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함께 제공되는 스트랩은 두꺼운 고무 재질이며, 시계 화면은 1.39인치의 큰 크기입니다. 434픽셀 x 434픽셀의 AMOLED 화면으로 1,000니트 정도의 밝기를 자랑합니다. 10ATM 방수 기능과 "영하 30°C의 극한 온도에서도 작동할 수 있을 만큼 견고함을 포함한 군사 테스트를 통과한 이 시계는 의심할 여지 없이 견고하지만, 두툼하고 넓은 시계 페이스는 일부 경쟁 제품보다 더 큽니다.

 

 

 

 

터치스크린 관점에서 보면 큰 화면이 멋지고 스와이프할 수 있는 공간이 더 넓으며 동작도 부드럽습니다. 저는 화면이 정말 마음에 들었고 일부 시계 모드 디자인이 약간 못생겼지만 화면 자체는 흠잡을 수 없었습니다. 밤에도 빛이 나고 햇빛 아래에서도 가독성이 좋았으며 조작하는 것이 정말 즐거웠습니다. 하지만 시각적으로 눈에 띄는 큰 사이즈가 단점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이 가격대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어메이즈핏이 일부 기술을 최소화하지 않았을 수 있습니다. 어드벤처 시계의 특성상 시계가 두껍기 때문일 수도 있지만, 어느 쪽이든 손목이 작은 사람은 큰 사이즈에 다소 부담을 느낄 수 있습니다.

 

디자인 측면에서 보면 Zepp 앱은 괜찮습니다. 사용할 수 없을 정도는 아니며 수면 지표와 GPS에 대한 그래프가 잘 표시되지만 모서리가 둥글고 점수가 단순하게 표시되는 Fitbit Premium이나 고급 AI 페이싱 도구와 한 차원 높은 지표 심층 분석을 제공하는 Garmin Connect의 친근함과 접근성에는 미치지 못합니다.

 

'홈페이지'와 '건강' 탭에 기능이 임의로 나뉘어 있는 등 레이아웃이 합리적이지 않습니다. 운동은 지루한 통계 목록으로 표시되며, 많은 메트릭이 있지만 이 모든 정보로 무엇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한 실행 가능한 조언은 거의 없습니다.

 

  • 디자인 점수: 3/5

어메이즈핏 티렉스 2: 기능

  • 150가지 스포츠 모드
  • 스마트 ExerSense 알고리즘
  • 긴 배터리 수명

트렉스 2는 150가지가 넘는 스포츠 모드로 다양한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가격 대비 정말 좋은 제품 중 하나입니다. 달리기, 걷기, 수영장 수영, 야외 사이클링 등 8가지 스포츠를 자동으로 추적하고 기록할 수 있으므로 운동을 선택할 필요도 없습니다(시계의 ExerSense 알고리즘을 활성화한 경우).

 

스키부터 야외 수영, 실내 근력 운동까지 다양한 모드가 있지만 모든 모드를 테스트할 시간이 없었습니다. 달리기 및 걷기 ExerSense 자동 운동 기록은 운동 시작 후 약 15~20초 후에 시작되었습니다. 물론 레이스에서 정확한 시작 시간을 측정하기 위한 것은 아니지만 Zepp 앱의 결과는 만족스러웠습니다.

 

 

 

 

어메이즈핏은 워밍업과 쿨다운을 포함하여 시계에서 운동 계획을 세울 수 있는 '트레이닝 템플릿'을 제공합니다. 수면 추적 기능, 근력 운동 인식 기능, 내장 기압계 및 나침반과 같은 도구는 시계의 주요 타겟인 모험 애호가에게 적합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운동량, 훈련 부하, 무산소 능력, 최대산소섭취량(VO2) 등 일반적인 측정 항목은 물론이고 간단한 시간, 거리, 심박수, 칼로리 소모량까지 정확하게 표시해 줍니다. 수영 측정 항목에는 영법 횟수가 포함되며, 근력 운동 기능에는 운동이 어느 부위에 효과가 있었는지 효과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깔끔한 체열 지도가 포함됩니다.

 

듀얼 밴드 위성 위치 추적 기능을 사용하면 시계에 풀 컬러 지도가 표시되어 정확한 위치를 파악할 수 있으며, 왔던 경로를 따라 코스의 시작 지점까지 되돌아갈 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배터리 수명은 일반적인 사용 시 24일, 많이 사용할 경우 10일, GPS 모드에서는 50시간을 지원한다고 하니 주말에 야외에서 모험을 즐기는 분들에게 적합할 것입니다.

 

  • 기능 점수: 4/5

Amazfit T-Rex 2
Amazfit T-Rex 2

어메이즈핏 티렉스 2: 성능

  • 수많은 훌륭한 지표
  • 최대 스너프 배터리
  • 초기 정확도 문제

 

2주에 걸쳐 Amazfit T-Rex 2를 테스트해 본 결과, 배터리 수명은 확실히 기대에 부응했습니다. 적당히 사용하면서 한 번도 충전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제가 생각할 수 있는 가장 모험적인 환경인 웨스트 웨일즈에서 열린 주말 트레일 러닝 축제에서 T-Rex 2를 테스트했습니다.

 

이곳에서 GPS와 컨트롤에 문제가 생겼습니다. 첫 번째 달리기인 해안을 따라 11km를 달릴 때 GPS가 작동을 멈췄습니다. 러닝 친구와 대화를 나누던 중 T-Rex 2는 약 4.1km를 달렸다고 주장한 반면, 친구의 Polar Ignite 2는 1km 이상 차이가 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잠시 멈춘 상태에서 경로를 더 자세히 살펴보려고 했지만 시계는 새로운 한 바퀴를 시작했고, 답답한 마음에 시계에서 다시 달리기를 시작했습니다. 일주일 넘게 사용했지만 여전히 즉석 컨트롤이 직관적이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다음 번 달리기에서는 휴대폰의 GPS인 Oppo Find X2 Pro와 페어링하여 사용했더니 0.02km 차이로 훨씬 더 비슷하게 측정값이 나왔습니다. 제 친구의 시계가 이상했던 것일 수도 있지만, Polar의 GPS 추적 기능은 전통적으로 매우 신뢰할 수 있습니다.

 

다른 리뷰어들은 심박수 센서와 같은 시계의 정확도에 불일치가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하지만 제 휴대폰의 GPS와 비교했을 때 시계는 비슷한 수치를 제공합니다.

 

수면 추적 기능은 저녁 시간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고 수면 점수를 제공하는 등 다른 도구의 성능도 Fitbit과 비슷하거나 비슷하게 잘 작동했습니다. 보시다시피 이 시계는 수면 지표를 매우 잘 분석하여 실제로 이 기기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구독형 요금제인 Fitbit Premium에서와 마찬가지로 수면 점수를 개선하기 위한 팁이나 전략을 제공하지 않는다는 점을 제외하고는 많은 세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Zepp
Zepp

 

또한 밝은 AMOLED 화면과 책임감 있고 부드러운 터치 스크린 동작에 더해 Zepp 앱에서 사용하는 막대 차트 형식이 아닌 보다 포괄적인 그래프가 추가되었으면 좋았을 것입니다. 약간 플라스틱 느낌이 나긴 하지만 멋지고 견고한 느낌의 시계입니다.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기능을 갖춘 어드벤처 시계를 찾고 있다면 T-Rex 2는 최악의 선택이 될 수 없습니다.

 

  • 성능 점수: 3/5

다음과 같은 경우 구매하세요.

예산이 부족한 경우

다양한 스포츠 모드와 트래킹 기능을 갖춘 스마트한 기능을 갖춘 시계.

 

아웃도어 활동을 좋아합니다.

견고하고 내구성이 뛰어나며 다양한 GPS 기능과 긴 배터리 수명을 갖춘 Amazfit T-Rex 2는 대자연을 위해 제작되었습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 구매하지 마세요.

최고의 GPS 정확도를 원하는 경우

러닝과 라이딩 기록에는 문제가 없지만, 야생에서 GPS에 의존해야 하는 경우라면 프로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Garmin을 사용하는 것이 더 나을 수 있습니다.

 

슬림한 시계를 좋아하는 경우

두툼한 폴리머 케이스는 보기에도 좋고 넓은 터치스크린은 사용하기에 좋지만, 절제된 디자인을 원한다면 이 시계가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