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잇 템

[리뷰] 듀얼센스 무선 컨트롤러: 혁신적인 PS5 경험 – 소니

℡☎㈜【】 2024. 2. 11.
300x250

듀얼센스 무선 컨트롤러 리뷰에서는 햅틱 피드백과 적응형 트리거로 혁신적인 게이밍 경험을 제공하는 소니의 PS5 컨트롤러의 장단점을 분석합니다. 배터리 수명과 마이크 품질을 개선할 여지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견고하고 편안한 그립감과 시선을 사로잡는 디자인이 인상적입니다.

 

1.PS5 듀얼센스 컨트롤러의 마이크 클로즈업
1.PS5 듀얼센스 컨트롤러의 마이크 클로즈업

 

중간 정도의 배터리 수명을 제외하면 듀얼 센스는 사용하기에 정말 즐거운 제품이며, 햅틱 피드백과 적응형 트리거가 앞으로 출시될 플레이스테이션 5 게임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기대가 됩니다.

장점 단점
+햅틱 피드백과 적응형 트리거는 놀라운 경험입니다.
+견고하고 편안한 그립감
+내장 마이크는 영리한 추가 기능입니다.
+시선을 사로잡는 디자인
-배터리 수명이 더 좋을 수 있음
-마이크 품질은 괜찮지만 헤드셋 교체가 불가능함

 

PS5 듀얼센스 정품 엣지 무선 컨트롤러

듀얼센스 무선 컨트롤러: 1분 리뷰

듀얼센스는 소니의 이름을 건 최고의 컨트롤러 중 하나로, 이전 세대에는 없었던 몇 가지 뛰어난 기능을 통해 플레이어에게 콘솔에 더욱 몰입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합니다. 듀얼센스 엣지가 출시된 지금도 이 컨트롤러의 표준 버전은 여전히 가장 강력한 제품 중 하나입니다.

 

이전 모델보다 훨씬 더 견고해진 듀얼센스는 모든 면에서 PS4의 듀얼쇼크 4를 능가하며, 마침내 PlayStation 소유자에게 Xbox와 경쟁할 수 있는 컨트롤러를 선사했습니다. 물론 PS5 컨트롤러의 킬러 앱인 햅틱 피드백을 언급하지 않고 PS5 컨트롤러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실수입니다.

 

Nintendo의 조이콘 HD 럼블을 개발한 회사에서 개발한 듀얼센스의 햅틱 피드백은 놀랍도록 정밀한 진동을 활용하여 손에서 발생하는 복잡한 울림을 전달함으로써 화면 속 상황을 시뮬레이션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손바닥에 부드럽게 떨어지는 물방울부터 활시위를 당길 때 느껴지는 새로운 적응형 트리거의 가시적인 저항까지, 듀얼센스라는 적절한 이름을 가진 이 기능은 촉각적인 방식으로 몰입감을 높여줍니다.

 

반응형

 

하지만 더 이상 소니의 유일한 공식 PS5 컨트롤러 옵션은 아닙니다. 듀얼센스 엣지는 소니의 프로 게임패드로서 비콘을 채택한 표준 모델과 비교했을 때 괜찮은 경쟁력이 있으며, 닌텐도 스위치 프로 컨트롤러 및 Xbox 엘리트 무선 컨트롤러 시리즈 2와 비슷하지만 일반 옵션에서는 찾을 수 없는 몇 가지 프리미엄 기능을 제공합니다.

 

어느 쪽이든 소니의 새로운 몰입형 기술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으며, 기본으로 제공되는 아스트로의 플레이룸 소프트웨어는 그 잠재력을 어느 정도 보여주지만, PS5의 출시 게임은 촉각 피드백이 가져올 변화의 표면만 살짝 보여줄 뿐입니다. 대부분의 컨트롤러가 혁신보다는 반복을 제공하는 이 시대에 소니의 듀얼센스는 진정으로 흥미진진한 느낌을 주는 드문 입력 장치입니다.

 


듀얼센스 무선 컨트롤러: 가격 및 가용성

2.PS5에 기대어 있는 PS5 듀얼센스 컨트롤러의 클로즈업 사진
2.PS5에 기대어 있는 PS5 듀얼센스 컨트롤러의 클로즈업 사진

 

 

  • 듀얼센스 무선 컨트롤러 가격: 69,700원
  • 8가지 색상으로 제공

 

PS5 듀얼센스 컨트롤러는 69,700이지만, 예상대로 모든 플레이스테이션 5에는 컨트롤러가 박스에 함께 제공됩니다.

 

하지만 로컬 코옵을 즐기고 싶거나 교체용 컨트롤러를 구매해야 하는 경우 언제든지 듀얼센스를 추가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PS5는 출시 이후 전 세계적으로 재고 문제가 발생했지만 최근 들어 완화되고 있는 것으로 보이며, 다행히도 미국, 영국, 호주에서는 듀얼센스를 대부분 구할 수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기존 화이트 색상과 함께 우주를 테마로 한 미드나잇 블랙, 코스믹 레드, 노바 핑크, 스타라이트 블루, 갤럭틱 퍼플 색상도 출시되었습니다. 또한 그레이 카모플라쥬와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도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듀얼센스 무선 컨트롤러: 디자인

3.듀얼센스 무선 컨트롤러
3.듀얼센스 무선 컨트롤러

 

  • 역대 가장 편안한 PlayStation 컨트롤러
  • 견고한 그립감을 제공하는 질감 처리된 손잡이
  • 만족스러운 무게감으로 고급스러운 느낌

 

언뜻 보기에 PS5 컨트롤러는 듀얼쇼크 4를 약간 미래지향적으로 재설계한 것에 지나지 않습니다.

 

PS4의 올블랙 그런지한 미학을 버리고 매트 블랙 아날로그 스틱으로 포인트를 준 매끈한 화이트 바디를 채택한 듀얼센스는 실제로 보면 놀라울 정도로 매력적인 컨트롤러입니다. 새로운 PlayStation 상징이 새겨진 홈 버튼과 앞서 언급한 내장 마이크(편리한 음소거 버튼도 함께)가 있지만, 공유 및 시작 버튼이 바뀐 것을 제외하면 이전 버전이 더 커졌다고 착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면 듀얼쇼크 4 섀시의 모든 부분이 길어졌습니다. 이번에 소니는 컨트롤러 길이의 대부분을 그립에 넣어서 더 두껍고 긴 핸들을 만들었으며, 그 결과 역대 가장 편안한 PS 컨트롤러가 탄생했습니다. 그립에 대해 말하자면, 이 길쭉한 손잡이는 이제 질감까지 더해져 손가락에 닿을 때 기분 좋은 촉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질감의 그립은 땀이 많이 나는 멀티플레이어 세션에서도 컨트롤러를 단단하게 잡아줍니다. 듀얼센스의 그립을 구성하는 작은 질감의 심볼을 자세히 살펴보면 각 면이 PS 페이스 버튼의 작은 심볼들로 구성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버튼이 없는 컨트롤러는 무엇인가요? 듀얼쇼크의 버튼도 사용 가능했지만, 듀얼센스의 버튼은 소니의 이전 세대 제품보다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유리처럼 매끄러운 외관을 자랑하는 이 투명한 플라스틱 소재의 전면 버튼은 듀얼쇼크 4보다 훨씬 단단하게 느껴집니다. 사소한 개선처럼 들릴 수 있지만 이 모든 것이 합쳐져 견고하고 내구성이 뛰어난 컨트롤러라는 인상적인 결과를 만들어냅니다.

 

 

 

 

듀얼쇼크 4에 대한 플레이어들의 가장 큰 불만이 허술한 아날로그 스틱이었다는 점을 고려하면 더욱 중요하게 느껴집니다. 이 컨트롤러의 첫 번째 버전은 펠트 넙이 빠르게 마모되어 많은 게이머가 몇 달 만에 아날로그 스틱이 벗겨지고 낡아져 버렸습니다. 소니는 듀얼쇼크 4 컨트롤러에 포함된 훨씬 개선된 아날로그 스틱을 모방하여 스틱을 오목하게 디자인하는 방식을 선택했습니다. 지금까지는 훨씬 더 견고하게 느껴집니다.

 

출시 당시 듀얼센스는 흰색으로만 제공되었으며, 현재 투톤 구성의 듀얼센스는 매우 세련되게 보입니다. 그 이후로 소니의 다채로운 파란색, 분홍색, 보라색 PS5 컨트롤러와 함께 미드나잇 블랙 변형, 스페셜 에디션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 듀얼센스 컨트롤러 등이 출시되었습니다.

 

질감이 느껴지는 손잡이부터 만족스러운 무게감까지, 듀얼센스는 장시간의 게임도 편안하고 몰입감 있게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된 컨트롤러입니다.


듀얼센스 무선 컨트롤러: 성능

4.듀얼센스 무선 컨트롤러
4.듀얼센스 무선 컨트롤러

 

  • 햅틱 피드백과 적응형 트리거는 몰입감을 높여주는 혁신적인 기능입니다.
  • 배터리 수명이 다소 아쉬움
  • 내장 마이크

 

위에서 언급했듯이 햅틱 피드백은 이 쇼의 진정한 주인공입니다. 이 기술의 인상적인 점은 햅틱 피드백이 컨트롤러 전체에 울려 퍼지고 적응형 트리거가 이미 여러 가지 즐거운 방식으로 사용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컬러풀 어드벤처 벅스낙스에서는 오른쪽 트리거가 진짜 딱딱한 카메라 셔터로 변신하고, 아스트로 플레이룸의 '봇 비치' 레벨에서는 컨트롤러 주변에서 조용히 울려 퍼지는 모래 소리까지, 이 인상적인 기술은 진정으로 흥미진진하게 느껴집니다.

 

몰입감 넘치는 혁신은 차치하고서라도, 듀얼센스는 편의를 위해 만들어진 컨트롤러처럼 느껴집니다. 듀얼쇼크 4보다 훨씬 편안할 뿐만 아니라 소니의 PS5에는 마이크가 내장되어 있고, D패드가 매우 견고하며, 더 이상 눈부신 불빛으로 게임을 망칠 염려가 없습니다. 터치패드와 헤드폰 잭은 이전 세대와 거의 비슷하지만, 마이크로 USB 충전 케이블은 당연히 최신 USB C 포트로 교체되었습니다.

 

 

 

 

PlayStation의 차세대 제품에서 유일한 단점은 듀얼센스를 얼마나 오래 사용할 수 있느냐입니다. 소니의 PS5 컨트롤러는 충전 케이블을 꽂아야 할 때까지 약 9~10시간만 플레이할 수 있어 배터리 수명이 다소 아쉬운 편입니다. 닌텐도의 뛰어난 스위치 프로 컨트롤러가 무려 30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는 것과 비교하면 10시간은 그리 대단한 성과로 느껴지지 않습니다.


듀얼센스 무선 컨트롤러를 구매해야 할까요?

다음과 같은 경우 구입하세요.

5.듀얼센스 무선 컨트롤러
5.듀얼센스 무선 컨트롤러

 

 

진정으로 혁신적인 기능을 제공하는 견고하고 완벽한 기능을 갖춘 편안한 컨트롤러를 원합니다.

듀얼센스는 놀라운 제품이며, 직접 경험해봐야 믿을 수 있다는 저희의 말을 믿으세요.

 

로컬 코옵 호환 PS5 게임을 플레이하려면 두 번째 컨트롤러가 필요합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추가 PS5 컨트롤러를 찾고 있다면 DualSense는 가장 저렴하고 안정적인 옵션이므로 고민할 필요가 없습니다.

 

충전식 컨트롤러를 원할 경우

PS5 컨트롤러는 다행히도 충전이 가능하지만 배터리 수명이 10시간 이상 지속될 것으로 기대하지 마세요.

 

6.듀얼센스 무선 컨트롤러
6.듀얼센스 무선 컨트롤러

 

다음과 같은 경우 구매하지 마세요.

여러 기기에서 완벽하게 작동하는 컨트롤러를 원하는 경우

듀얼센스는 PS5, PC, PS3에서는 훌륭하게 작동하지만 (이상하게도) PS4에서는 작동하지 않으며, 현재 Mac에서는 작동하지 않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