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퀘스트 3 리뷰: 혼합 현실의 새 지평을 여는 최신 VR 헤드셋

300x250

메타 퀘스트 3 리뷰에서는 혁신적인 혼합 현실 기능, 향상된 그래픽, 사용자 친화적인 디자인으로 VR 경험을 새롭게 정의합니다. 지금 바로 메타 퀘스트 3의 주요 특징과 성능을 확인하세요.

 

1.녹색 양치류와 금색 램프가 있는 화분 옆 테이블에 놓인 메타 퀘스트 3와 컨트롤러._
1.녹색 양치류와 금색 램프가 있는 화분 옆 테이블에 놓인 메타 퀘스트 3와 컨트롤러._

 

 

VR 헤드셋을 찾고 있다면 메타 퀘스트 3를 구입해야 합니다. 이 가격대에서 이보다 더 좋은 VR 및 MR 성능은 없으며, 퀘스트 스토어의 VR 소프트웨어 카탈로그는 훌륭합니다.

장점 단점
+퀘스트 2보다 훨씬 뛰어난 그래픽
+향상된 혼합 현실
+놀라운 소프트웨어 모음
-출시 당시 Quest 2보다 비싸다.
-시선 추적 기능 없음
-디자인은 좋지만 아직 완벽하지 않음

 

메타 (오큘러스) 퀘스트 3 국내정발 공식 A/S + 링크 케이블 제공

 


메타 퀘스트 3 : 2분  리뷰

사람들은 종종 "어떤 VR 헤드셋을 사야 하나요?"라고 묻는데, 2020년 10월에 출시된 이후 저는 Oculus Quest 2를 추천해왔습니다. 특히 저렴한 가격을 고려할 때 가상 현실 경험을 제공하는 데 매우 훌륭하며, Quest Store에는 멋진 소프트웨어 라이브러리가 있습니다.

 

그때도 그랬고 지금도 그렇고, 지금부터 당분간은 메타 퀘스트 3만을 추천할 것입니다.

 

간단히 말해, 메타 퀘스트 3는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최고의 VR 헤드셋입니다. 물론 Apple Vision Pro나 컴퓨터나 콘솔로 구동되는 헤드셋(예: 밸브 인덱스 또는 PSVR 2 헤드셋)과 같은 성능을 제공하지는 못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옵션보다 훨씬 저렴하며, 이전의 Quest 2와 마찬가지로 가격 대비 성능 면에서 뛰어난 제품입니다.

 

반응형

 

새로운 스냅드래곤 XR2 2세대 칩셋은 오큘러스 퀘스트 2에 비해 2.5배 향상된 그래픽 성능을 제공합니다. 이는 실제로 퀘스트 3 비주얼 업데이트가 적용된 VR 환경에서 더 선명한 비주얼(텍스트 가독성 향상)과 대폭 향상된 조명 효과로 이어집니다. 고해상도 디스플레이와 추가 RAM도 확실한 업그레이드입니다.

 

디자인 측면에서 퀘스트 3는 퀘스트 2의 가장 큰 버그 중 많은 부분을 수정했습니다. 이제 헤드셋을 벗지 않고도 더 쉽게 조절할 수 있고, 40% 더 얇아진 디자인과 개선된 스트랩 덕분에 머리에 더 편안하고 안정감 있게 착용할 수 있습니다. 메타 퀘스트 프로처럼 스트랩이 조금 더 좋았으면 좋겠고, 패브릭 커버보다 세척하기 쉬운 실리콘 페이스 커버가 함께 제공되었으면 좋았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컨트롤러는 훌륭합니다. 적절한 하드웨어와 AI 기술을 활용하면 성가신 트래킹 링이 필요하지 않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2.넓은 거실 같은 공간에서 식물 앞에 서서 메타 퀘스트 3로 VR 게임을 즐기며 미소 짓고 있는 여성_
2.넓은 거실 같은 공간에서 식물 앞에 서서 메타 퀘스트 3로 VR 게임을 즐기며 미소 짓고 있는 여성_

 

이 헤드셋의 혼합 현실 기능도 간과할 수 없습니다. 아직 완벽하지는 않지만(특히 저조도 환경에서는), 풀 컬러 패스스루 품질은 메타 퀘스트 프로의 혼합 현실을 부끄럽게 만듭니다. 또한 새로운 깊이 센서와 자동 룸 매핑을 통해 퀘스트 프로보다 훨씬 더 사실적으로 공간에 혼합 현실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Quest 3를 사용하면서 드디어 MR이 마음에 들었고, 가능한 한 자주 켜고 있습니다.

 

Oculus Quest 2는 여전히 매우 합리적인 가격의 VR 입문용 제품이지만, 가능하다면 약간의 비용을 더 절약해서 Quest 3를 구입하는 것을 강력히 추천하고 싶습니다. 이미 이 기기는 환상적인 기기이며, 메타는 앞으로 몇 달 안에 더 나은 기기가 될 몇 가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발표했습니다.


메타 퀘스트 3: 사양

메타 퀘스트 3
크기 184mm x 160mm x 98mm
무게 515g
디스플레이 LCD 디스플레이 2개
디스플레이 해상도 눈당 2064 x 2208픽셀
시야각 수평 110도, 수직 96도
재생률 72Hz, 80Hz, 90Hz, 120Hz
칩셋 퀄컴 스냅드래곤 XR2 2세대
RAM 8GB
저장 용량 128GB 또는 512GB
배터리 사용 시간 2시간 12분

메타 퀘스트 3: 가격 및 가용성

메타는 9월 27일 메타 커넥트 이벤트에서 퀘스트 3를 공개했습니다. 메타 퀘스트 3는 두 가지 모델이 있으며, 두 모델 간의 유일한 차이점은 온보드 스토리지 용량입니다. 128GB 헤드셋은 70만원, 512GB 모델은 90만원대입니다.

 

제 경험에 따르면 VR 소프트웨어의 파일 크기는 일반적으로 상당히 작기 때문에 128GB Quest 3를 선택하더라도 많은 게임과 앱을 저장하기에 충분한 저장 공간을 확보할 수 있으며, 어떻게든 128GB를 다 채우더라도 인터넷 연결만 괜찮다면 소프트웨어를 빠르게 삭제하고 다시 다운로드하는 것이 매우 쉽습니다.

 

현재 512GB 헤드셋을 선택하는 유일한 이유는 타이틀을 교체할 필요 없이 전체 VR 라이브러리에 항상 액세스할 수 있기를 원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가격으로 인해 새 헤드셋은 현재 128GB 모델의 경우 30만원부터 시작하는 Meta의 Oculus Quest 2보다 비싸지만, 최신 기기에서 기대할 수 있듯이 Quest 3는 가격을 정당화할 수 있는 몇 가지 확실한 개선 사항을 제공합니다.

 

오늘 최고의 메타 퀘스트 3 특가

748,000원

메타 퀘스트 3: 성능

  • 강력한 새로운 Snapdragon XR2 2세대 칩셋
  • 퀘스트 2보다 훨씬 향상된 그래픽
  • 평균 2시간 12분의 배터리 사용 시간

퀘스트 2에 비해 메타 퀘스트 3는 밤낮으로 성능이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퀄컴의 새로운 스냅드래곤 XR2 2세대 칩셋(퀘스트 2는 1세대 XR2로 구동) 덕분에 메타 퀘스트 3는 그래픽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솔직히 저는 퀘스트 2에서 어떻게 몰입감을 느꼈는지 모르겠지만, 적어도 지금까지는 상대적이라고 생각하며 인상적인 몰입감을 경험했습니다.

 

VR 텍스트는 더 이상 읽기 어렵게 만드는 흐릿한 가장자리의 문제가 없으며, 실제로 모든 가상 물체가 Quest 2보다 더 선명하게 보입니다. 그림자와 반사도 훨씬 더 사실적으로 작동합니다. PS5와 같은 최신 콘솔의 그래픽 품질에는 미치지 못하지만, 메타 퀘스트 3의 성능은 큰 도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 리뷰를 위해 퀘스트 2와 퀘스트 3 모두에서 레드 매터 2를 플레이했는데, 새로운 하드웨어의 향상된 버전이 모든 면에서 훨씬 더 좋아 보였습니다. 제가 탐험하던 우주 정거장의 디테일이 더 선명해졌을 뿐만 아니라 그림자와 조명이 더 정확해져서 훨씬 더 현실감 있게 느껴졌습니다. 완전히 새로운 게임처럼 느껴졌습니다.

 

퀘스트 2의 프레넬 렌즈 디자인보다 왜곡이 훨씬 적은 퀘스트 3의 새로운 팬케이크 렌즈 광학 시스템과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도 그래픽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메타 퀘스트 3는 두 개의 새로운 디스플레이를 통해 눈당 2064 x 2208픽셀의 해상도를 제공하며, 이는 퀘스트 2의 단일 디스플레이가 제공하는 눈당 1832 x 1900픽셀을 뛰어넘는 것입니다.

 

또한 Quest 3의 8GB RAM이 Quest 2의 6GB에 비해 약간의 성능 향상을 가져와서 끊김 현상이 조금 덜한 것 같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아쉽게도 이번 리뷰에서는 메타 퀘스트 3의 발표 전 체험판에서 플레이할 수 있었던 어쌔신 크리드 넥서스에 접속할 수 없었지만, 그 경험이 얼마나 인상적이었는지 아직도 기억에 생생합니다. 제가 탐험한 베니스 구간은 퀘스트 2에서 보았던 것보다 더 바쁘게 느껴질 정도로 반응하는 NPC와 상호작용이 가능한 아이템으로 가득했는데, 퀘스트 3에서는 이 모든 것이 아무렇지도 않은 듯 처리되었습니다.

 

개발자들이 메타 퀘스트 3의 성능을 마음껏 활용하여 어떤 VR 경험을 구현할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3.메타 퀘스트 3를 착용하고 식물 앞에 서 있는 여성_
3.메타 퀘스트 3를 착용하고 식물 앞에 서 있는 여성_

 

이러한 경험은 꽤 오랜 시간 동안 몰입감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메타는 Quest 3의 배터리가 평균 2시간 12분 동안 지속된다고 하는데, 제 경험에 비추어 볼 때 이 정도면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배터리가 다 떨어지면 포함된 18W 충전기를 사용하여 약 2시간 만에 헤드셋을 0%에서 100%까지 충전할 수 있습니다.


메타 퀘스트 3: 디자인

  • 이전 제품보다 더 편안한 착용감
  • 컨트롤러가 잘 작동합니다.
  • 실리콘 페이스 커버가 포함되어 있지 않음

메타 퀘스트 3의 각 디자인 변경 사항은 그 자체로 보면 사소한 업그레이드에 불과합니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볼 때, 여러 가지 불편한 점이 제거되어 Oculus Quest 2를 착용하고 사용할 때보다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첫째, 퀘스트 3는 퀘스트 2보다 약 40% 더 얇아졌습니다. 즉, 1.10파운드 503g에 비해 1.14파운드 515g으로 오큘러스 퀘스트 2보다 약간 더 무겁지만 부피감이 덜합니다. 무게가 얼굴에 더 가깝게 위치하여 약간 더 편안하게 느껴지지만, 여전히 1.59파운드/722g으로 더 무겁지만 더 튼튼한 스트랩과 함께 배터리를 균형추로 사용하는 메타 퀘스트 프로의 편안함을 더 선호합니다.

 

메타 퀘스트 3는 전작과 마찬가지로 신축성 있는 스트랩을 사용하지만, 디자인이 약간 변경되어 뒷면의 조임 고리가 머리 위 스트랩에 통합되었습니다. 그 결과 헤드셋을 착용한 상태에서 스트랩을 조절하기가 조금 더 쉬워졌고, 제 Quest 2의 스트랩보다 조금 더 안정적으로 느껴지지만, 이 안정감 있는 착용감이 Quest 3의 스트랩이 더 좋아서인지, 아니면 2년 반 동안 사용해도 제 Quest 2의 스트랩처럼 마모되지 않아서인지는 확실하게 말할 수 없습니다.

 

4.빈 벽 앞의 파란색 플라스틱 받침대 위에 놓인 주황색 메타 퀘스트 3_
4.빈 벽 앞의 파란색 플라스틱 받침대 위에 놓인 주황색 메타 퀘스트 3_

 

또한, 이제 헤드셋의 바이저 아래에 있는 작은 스크롤 휠로 IPD 조정(렌즈 간격을 설정할 수 있음)을 할 수 있다는 점이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Quest 2와 달리 헤드셋을 벗고 조정할 필요가 없으며, 미리 설정된 세 가지 프리셋에 국한되지 않고 훨씬 더 다양한 옵션을 스크롤할 수 있어 자신에게 딱 맞는 Quest 3의 렌즈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안경을 착용하는 분들을 위해 메타 퀘스트 3에는 퀘스트 2와 같은 플라스틱 스페이서 인서트가 없어 사용자의 사양에 맞는 충분한 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대신 바이저 안쪽의 버튼을 누르고 패딩과 헤드셋을 부드럽게 잡아당기면 양쪽을 확장하여 사양에 맞는 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과 IPD 조정 변경으로 여러 사용자에게 헤드셋을 전달할 때 큰 번거로움 없이 훨씬 더 쉽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또한 메타 퀘스트 3는 흰색으로만 제공되는 것이 아니라 스트랩과 일부 플라스틱 케이스를 주황색과 파란색 옵션으로 교체할 수 있다는 것을 이미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이러한 색상 옵션은 추가 비용이 들지만, Quest 3의 매력에 빠져서 나만의 개성을 표현하고 싶다면 나중에 재미있는 추가 옵션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적어도 운동과 피트니스를 위해 VR을 사용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퀘스트 2보다 약간 다운그레이드된 점이 있습니다. 퀘스트 2와 달리 메타 퀘스트 3에는 얼굴 패딩을 위한 실리콘 커버가 없는 대신 전면에 부드러운 패브릭 패딩이 있습니다. 이 패브릭 패딩은 땀이 많이 나면 실리콘보다 세척하기 어렵기 때문에 슈퍼내추럴이나 레 밀스 바디 컴뱃과 같은 VR 앱을 사용할 계획이라면 다른 안면 인터페이스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Meta는 공식 제품을 39.99달러/39.99파운드/69.99호주달러에 판매하지만, 더 저렴한 타사 제품을 찾을 수도 있습니다.

 

5.메타 퀘스트 3의 왼쪽 컨트롤러_
5.메타 퀘스트 3의 왼쪽 컨트롤러_

 

메타 퀘스트 3를 사용해 보기 전에는 컨트롤러가 문제가 되지 않을까 걱정했습니다. 트래킹 링을 사용하지는 않지만, 트래킹 링이 없는 Quest Pro의 컨트롤러와 달리 이를 대체할 내부 카메라가 없기 때문입니다. 대신 Quest 3의 핸드셋은 헤드셋의 카메라, 컨트롤러의 IR LED, AI에 전적으로 의존하여 트래킹을 수행합니다.

 

이것이 적절한 대안이 될 수 있을지 확신할 수 없었지만, Quest 3 컨트롤러를 사용해 본 결과 잘 작동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어 기쁩니다. 테스트하는 동안 기능적으로 퀘스트 2의 컨트롤러와 동일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고, 더 이상 트래킹 링이 무언가에 부딪힐 염려가 없었기 때문에 오히려 더 좋았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예상대로, Quest Pro에 번들로 제공되는 메타 퀘스트 터치 프로 컨트롤러만큼 정확하지는 않습니다 - 퀘스트 3 핸드셋은 퀘스트 3의 센서에서 벗어날 경우 트래킹 문제가 발생합니다. 메타 퀘스트 터치 프로 컨트롤러를 구입하여 퀘스트 3 헤드셋에 연결할 수 있지만, 비용을 정당화할 수 있는 특별한 사용 사례가 아니라면 50만원을 지불할 가치가 있는지 확신할 수 없습니다.

 

퀘스트 2와 마찬가지로 메타 퀘스트 3는 핸드 트래킹을 지원합니다(많은 앱이 그렇듯이). 따라서 컨트롤러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도 VR을 즐길 수 있습니다.


메타 퀘스트 3: 소프트웨어 및 기능

  • 전체 Quest 소프트웨어 카탈로그에 액세스
  • 퀘스트 3 업그레이드를 받는 많은 게임과 앱
  • 완벽하지는 않지만 혼합 현실은 훌륭합니다.

메타 퀘스트 3는 현재 퀘스트 스토어에 있는 모든 게임과 앱을 지원하므로, 오큘러스 퀘스트, 오큘러스 퀘스트 2 또는 메타 퀘스트 프로를 소유하고 있다면 전체 소프트웨어 라이브러리를 새 헤드셋으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또한 메타는 여러 타이틀에서 새 헤드셋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개선 사항을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여기에는 새로운 스냅드래곤 XR2 2세대 칩셋의 강력한 성능과 그래픽 업그레이드, 그리고 퀘스트 3의 풀컬러 패스스루를 활용한 새로운 혼합 현실 모드가 포함됩니다.

 

 

 

 

퀘스트 스토어는 최고의 VR 게임을 다수 보유하고 있으며, 퀘스트 3와 메타의 다른 헤드셋에 모든 헤드셋에서 사용할 수 있는 최고의 VR 소프트웨어 제품군을 제공합니다. 또한 다른 Quest 헤드셋과 마찬가지로 Air Link 또는 Link 케이블을 사용하여 PC VR용 Quest 3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PC가 VR 타이틀을 실행할 수 있는 사양을 갖춘 경우).

 

하지만 VR은 최신 기술이 아닙니다. 메타는 Quest 3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혼합 현실을 체험할 수 있기를 바라며, 이를 위해 헤드셋에 새로운 하드웨어를 장착했습니다. 여기에는 현실 공간을 풀 컬러로 캡처할 수 있는 두 개의 RGB 카메라가 포함됩니다. 이 영상을 새로운 깊이 센서와 결합하고 약간의 소프트웨어 트릭을 통해 헤드셋은 현실과 가상 세계를 혼합한 경험을 만들 수 있습니다.

 

6.재미있는 MR 게임인 데모 배틀_
6.재미있는 MR 게임인 데모 배틀_

 

풀컬러 혼합 현실은 메타 헤드셋에 처음 도입된 것은 아니지만, 저렴한 가격대의 퀘스트 라인에서 이 기능을 탑재한 헤드셋은 퀘스트 3가 처음입니다. 게다가 Quest 3는 Pro보다 더 나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화질은 훨씬 덜 거칠고 색상은 퀘스트 프로의 패스스루보다 더 생생하게 보입니다. 현실 세계가 여전히 실제와 똑같지는 않고 실제 물체에 너무 가까이 다가가면 왜곡이 심하지만, Quest 3의 비디오 피드는 Pro의 비디오 피드보다 비약적으로 발전하여 혼합 현실 경험을 판매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MR의 또 다른 장점은 헤드셋의 향상된 AI, 새로운 깊이 센서 및 기타 외부 카메라를 통해 바닥을 자동으로 매핑할 뿐만 아니라 실내의 벽과 물체도 감지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덕분에 VR에서 팔을 휘두르다가 무언가에 부딪히는 것을 더 쉽게 피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혼합 현실 환경에서 주변 공간과 더욱 사실적으로 상호작용할 수 있습니다.

 

 

 

 

첫 만남을 플레이하면서 거실 벽에 구멍을 폭파할 때, 벽 중앙에서 폭파할 때와는 달리 모서리를 중심으로 구멍이 조금씩 다르게 형성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드롭 데드: 더 캐빈의 MR 모드에서는 소파와 책상 위에 가상의 물체가 배치되어 공간을 너무 사실적으로 차지해서 잠시 동안 현실이 아니라는 사실을 잊었습니다.

 

이전에는 새 헤드셋을 리뷰할 때를 제외하고는 혼합 현실을 무시했는데, Quest 3에서는 게임과 앱이 허용하는 한 자주 켜는 저를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아쉽게도 헤드셋 발표 후 가장 기대했던 혼합 현실 소프트웨어 기능인 어그먼츠는 아직 사용해 보지 못했습니다. 어그먼트를 혼합 현실 위젯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어그먼트는 집에 배치할 수 있는 가상 객체로 다양한 이점을 제공합니다. 하나는 좋아하는 게임으로 연결되는 포털 역할을 할 수도 있고, 다른 하나는 해당 지역의 실시간 날씨 업데이트를 제공할 수도 있으며, 일부는 자랑스럽게 전시할 수 있는 디지털 트로피가 될 수도 있습니다.

 

7.메타 퀘스트 3 헤드셋을 착용하고 디스코 댄스 포즈를 취하는 여성_
7.메타 퀘스트 3 헤드셋을 착용하고 디스코 댄스 포즈를 취하는 여성_

 

메타에 따르면 이러한 어그먼트는 사용자가 설정한 위치에 유지되므로 한 세션에서 어그먼트로 공간을 꾸미고 다른 날 같은 공간에서 혼합 현실에 들어가도 모든 것이 이전에 설정한 대로 유지됩니다. 안타깝게도 증강 기능은 향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제공될 예정이므로 직접 사용해 보려면 조금 더 기다려야 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혼합 현실과 관련하여 가상 현실과 혼합 현실 간 전환이 훨씬 간편해졌다는 점이 마음에 듭니다. 헤드셋의 오른쪽을 두 번 탭하기만 하면 (약간 힘을 주어) 시야가 바뀝니다. 매우 편리하며, 메타 퀘스트 3를 벗지 않고도 주변에서 일어나는 일을 훨씬 더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타 퀘스트 3를 구매해야 할까요?

속성 참고 사항 평가
성능 메타 퀘스트 3는 가능한 모든 면에서 퀘스트 2에 비해 성능이 대폭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하지만 가격 대비 성능은 솔직히 만족스럽지 못합니다.  5/5
디자인 이 헤드셋은 이전 제품보다 훨씬 더 나은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몇 가지 부분에서 완벽하지는 않습니다. 실리콘 커버와 약간 더 나은 스트랩이 함께 제공되었으면 좋겠습니다.  4/5
소프트웨어 및 기능 메타 퀘스트 소프트웨어 라이브러리는 환상적이며, 제가 사용해 본 다른 MR 헤드셋보다 퀘스트 3의 혼합 현실이 훨씬 더 뛰어납니다. 혼합 현실은 아직 완벽하지는 않지만, 메타는 새로운 기능과 개선 사항(예: 어그먼트)을 추가하기 위한 몇 가지 업데이트를 곧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4.5/5
가치 퀘스트 3는 오큘러스 퀘스트 2만큼 저렴하지는 않지만, 이 새롭고 개선된 VR 헤드셋을 사용하면 여전히 가격 대비 훌륭한 가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5/5

         

다음과 같은 경우 구입하세요.

혼합 현실 기기를 원한다면

퀘스트 3의 혼합 현실은 완벽하지는 않지만 매우 훌륭합니다(특히 밝은 방에 있을 때). VR 및 MR 콘텐츠를 제공하는 합리적인 가격의 헤드셋을 찾고 있다면 이 헤드셋이 적합합니다.

 

오큘러스 퀘스트 2를 좋아합니다.

Oculus Quest 또는 Quest 2를 좋아하신다면, 메타 퀘스트 3는 여러분이 만족할 만한 상당한 업그레이드를 제공합니다. 무엇보다도 좋아하는 모든 VR 소프트웨어를 새 헤드셋으로 가져갈 수 있습니다.

 

합리적인 가격

Quest 3는 가장 비싼 VR 헤드셋과는 거리가 멀지만, 출시 당시의 Quest 2처럼 저렴한 가격도 아닙니다. 그렇긴 하지만, 가격이 합당하며 대부분의 사람들이 구매할 수 있다면 구입해야 할 VR 헤드셋입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 구매하지 마세요.

메타 퀘스트 프로가 있는 경우

혼합 현실 측면에서 메타 퀘스트 3는 메타 퀘스트 프로에 비해 크게 개선되었지만, 다른 부분에서는 크게 업그레이드된 것이 없습니다(RAM이 4GB 줄어드는 등 몇 가지 다운그레이드된 부분도 있습니다). 이미 메타 퀘스트 프로를 사용하고 있다면 굳이 퀘스트 3를 구매할 가치가 없을 수 있으며, 퀘스트 프로 2나 퀘스트 4를 기다리는 것이 좋습니다.

 

공간이 부족한 경우

모든 VR 및 MR 경험을 위해 많은 여유 공간이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공간이 거의 없는 비좁은 집에 살고 있다면(가구를 재배치한다고 해도) 이 헤드셋을 최대한 활용할 수 없을 것입니다.

 

최고급 성능이 필요한 경우

Quest 3는 여러 면에서 저렴한 독립형 VR 헤드셋보다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제품이지만, 곧 출시될 Apple Vision Pro와 같은 고가의 헤드셋과 Valve Index 및 PSVR 2와 같은 PC 또는 콘솔 기반 기기의 성능에는 여전히 미치지 못합니다. 오해하지 마세요. 성능은 좋지만 타협하지 않는 VR 기기를 원한다면 Quest 3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다음 사항도 고려하십시오.

오큘러스 퀘스트 2
Oculus Quest 2는 메타 퀘스트 3만큼 좋지는 않지만 38만부터 시작하여 훨씬 저렴합니다. 최신 모델을 위해 저축을 해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여전히 좋은 가장 저렴한 VR 경험을 원한다면 Quest 2도 있습니다.
플레이스테이션 VR 2
저희 자매 사이트인 TRG에서는 PSVR 2 헤드셋을 "힘들게 번 돈의 가치가 충분히 있는 경험"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이미 PS5를 가지고 있고 VR 헤드셋을 원하신다면, 소프트웨어 라이브러리가 메타만큼 방대하지는 않지만 이 제품을 확인해 보세요.

PSVR 2 리뷰 확인하기
애플 비전 프로
애플 비전 프로는 2024년까지 출시되지 않으며 퀘스트 3보다 훨씬 비싸지만(3,499달러, 약 2,800파운드/5,300호주달러), 고성능을 요구하고 애플 기술을 좋아한다면 주목할 만한 제품입니다.

애플 비전 프로 체험단 리뷰 확인하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