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Fi 7 출시: 더 빠른 연결 속도와 낮은 지연 시간을 제공

300x250

Wi-Fi 7이 공식 출시되어 가정과 업무 환경에 더 빠른 연결 속도와 현저히 낮아진 지연 시간을 제공합니다. 320MHz 채널, MLO 지원, 결정론적 지연 시간, 4K QAM 도입 등의 새로운 기능을 통해 최적의 네트워크 성능을 경험하세요.  

 

사무실에서 노트북으로 동영상을 시청하는 남성
사무실에서 노트북으로 동영상을 시청하는 남성

 

가정과 업무 환경 전반에서 더 빠른 연결을 제공하는 Wi-Fi 7이 공식적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차세대 성능 향상 외에도 업데이트된 표준에는 몇 가지 새로운 기능이 도입됩니다.

 

Wi-Fi Alliance는 모든 변경 사항을 자세히 설명하는 여러 게시물을 작성했지만, 여기서는 320MHz 채널부터 시작하여 상위 5가지 새로운 기능을 다루겠습니다. 160MHz 채널의 두 배 크기인 이 새로운 채널은 5GHz 라우터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가장 높은 대역폭입니다. 대역폭이 커지면 속도가 빨라집니다. 하지만 320MHz 채널은 6GHz 대역에 접속할 수 있는 국가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6GHz를 지원하는 국가 목록은 Wi-Fi Alliance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한국, 미국, 영국, 호주, 일본, 멕시코 등이 포함되지만 이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반응형

VR과 사용자에게 주는 혜택

다음은 MLO 또는 다중 링크 작동으로, 네트워크의 디바이스가 여러 대역(2.4GHz, 5GHz, 6GHz)에서 동시에 데이터를 송수신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처리량이 증가하고 안정성이 향상되며 지연 시간이 크게 줄어듭니다. 특히 가상 현실(VR) 헤드셋이 보편화됨에 따라 마지막 사항은 더욱 중요해졌습니다. 뉴스 사이트 Road to VR에서 지적했듯이, Wi-Fi 7을 사용하는 헤드셋은 5GHz 대역으로 추적 정보를 전송하면서 6GHz 대역을 통해 비디오 스트림을 수신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워크로드를 분할할 수 있으면 최적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Wi-Fi Alliance는 Wi-Fi 7이 결정론적 지연 시간을 더 잘 지원한다고 말합니다.

 

결정적 지연 시간이라는 개념은 꽤 복잡합니다. 기본적으로 디바이스가 연결 중단이 예상되는 시점을 파악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 정보가 있으면 VR 헤드셋이 일관된 연결을 유지하기 위해 "지연 시간이 있는 상황을 더 잘 처리"할 수 있습니다. 지연 시간을 완전히 없애는 것은 불가능하지만 적어도 전반적인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계속해서 Wi-Fi 7은 4K QAM(직교 진폭 변조)을 도입했습니다. 지나치게 단순화하자면, 4K QAM이 지원하는 신호는 현재 1024 QAM 표준보다 20% 더 많은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Wi-Fi 7은 이전 버전의 Wi-Fi와 역호환됩니다. 이전 노트북이 연결될지 여부를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향후 하드웨어

Wi-Fi Alliance의 나머지 게시물에는 512 압축 블록 Ack와 같이 저희가 포함하지 않은 다른 발전된 기능에 대한 설명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몇몇 업체는 이미 Wi-Fi 7 라우터를 출시했습니다. 작년에 넷기어는 나이트호크 RS700을 출시했습니다. 하지만 곧 더 많은 회사가 경쟁에 합류할 것입니다. CES 2024에서 Acer는 Wi-Fi 7의 빠른 속도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두 가지 프레데터 커넥트 게이밍 라우터를 공개했습니다. 특히 Predator Connect T7은 Wi-Fi 7 트라이밴드를 지원하여 더 넓은 가정 내 커버리지를 제공합니다.

 

반응형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