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6 첫 사양 유출로 밝혀진 AMD의 성능 - 60fps에서 8K 게이밍

300x250

소니가 PS6 및 PS5 Pro 개발을 위해 AMD와의 파트너십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차세대 콘솔에서 기대할 수 있는 혁신적인 4K 및 8K 게임 경험에 대해 알아보세요. PlayStation의 미래에 대한 최신 소식과 분석을 제공합니다.

1.PS5 슬림_
1.PS5 슬림_

 

플레이스테이션 5가 출시된 지 3년째에 접어들었지만, 후속작인 플레이스테이션 6가 출시되기까지는 아직 몇 년이 더 남았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PlayStation 6에 대한 루머가 꾸준히 생성되는 것을 막지는 못했습니다.

 

가장 최근의 루머는 믿을 만한 정보 제공자인 유튜버 무어의 법칙이 죽었다는 것인데, 그는 이전에 소니의 내부가 강화된 PS5 Pro에 대한 세부 정보를 유출한 바 있습니다. 무어의 법칙은 죽었다의 최근 동영상에서 소니가 PS6 및 PS5 Pro를 구동하기 위해 AMD와의 파트너십을 계속 유지할 것이라고 "100%" 확신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소식통에 따르면 이 칩은 120fps에서 4K, 60fps에서 8K 게임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반응형

이 소문에 신빙성을 더하는 것은 소니가 차세대 콘솔을 구동하기 위해 AMD 이외의 다른 공급업체를 고려하고 있지 않다고 주장한 유튜버 RedGamingTech의 또 다른 보고서입니다. PS4와 PS5는 각각 AMD 재규어와 Zen 2를 탑재했습니다. 레드게이밍 테크는 PS5가 2020년 출시되기 전에 소니가 다른 칩 공급업체로 전환하는 것을 논의했으며, 그 중 가장 주목할 만한 업체는 엔비디아라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소니는 이전 버전과의 호환성 용이성, 이미 전담 커스텀 솔루션 팀 등 여러 가지 이유로 결국 AMD를 고수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가능한 PS6 출시 윈도우

물론 플레이스테이션 팀의 공식 확인이 있기 전까지는 이 모든 것을 신중하게 받아들여야 합니다. PS6의 사양과 출시 시기에 대해서는 아직 모르는 것이 많지만, 마이크로소프트의 액티비전 블리자드 인수 시도에 대한 FTC의 소송에서 공개된 법원 문서 덕분에 단서가 있습니다.

 

소식통에 따르면 PS6 칩은 120fps에서 4K 게임과 60fps에서 8K를 자랑할 것으로 알려졌다.

 

2022년 11월, 소니는 법원에 제출한 문서에서 적어도 2027년 이후까지는 PS6를 출시할 계획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여름, 마이크로소프트는 액티비전 블리자드와의 계약이 성사되면 적어도 향후 10년 동안은 PlayStation 플랫폼에서 콜 오브 듀티 게임을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기간은 어떤 경우든 차세대 콘솔의 예상 출시 기간(2028년)을 넘어설 것입니다."라고 Microsoft는 말했습니다.

 

무어의 법칙은 이미 소니가 PS6를 위해 제조업체와 협상에 들어갔다고 무어의 법칙은 죽었다고 주장했습니다. PS5 Pro의 경우, 가장 일반적인 소문은 올해 발표될 것이며 2024년 말 또는 2025년 초에 출시될 예정이라는 것입니다.

 

반응형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