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 미니 M2와 맥 스튜디오 :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300x250

새로운 맥 미니 M2와 맥 스튜디오 비교: 가격, 디자인, 포트, 성능 차이점을 분석하여 어떤 제품이 여러분의 요구에 더 잘 부합하는지 알아보세요.

1.두 기기를 함께 합성한 맥 미니 M2와 맥 스튜디어의 대결을 보여줍니다.
1.두 기기를 함께 합성한 Mac mini M2와 Mac Studio의 대결을 보여줍니다.

 

애플은 1월 24일 M2 및 M2 Pro 칩을 탑재한 새로운 맥 미니를 출시할 예정이며, 출시되면 맥 데스크톱 팬들에게 파인트 크기의 패키지로 애플의 최신 맞춤형 실리콘의 모든 성능을 제공할 것입니다.

 

하지만 어떤 Mac 데스크톱을 구매할지 결정해야 하는 상황도 복잡해질 것입니다. 새로운 맥 미니 M2는 70만원대부터 시작하여 이전 모델(80만원대부터 시작)보다 훨씬 저렴하지만, 더 많은 메모리와 저장 공간, 더 강력한 M2 Pro 칩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일단 키팅을 시작하면 가격은 쉽게 200만원대를 넘어설 수 있으며, 그 정도면 Apple의 초강력 M1 Ultra 칩으로 구성할 수 있는 맥 미니의 더 큰 버전인 새로운 2022 맥 스튜디오를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업무용 또는 여가용으로 강력한 맥이 필요하다면 어떤 것이 자신에게 적합한지 결정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두 제품이 어떻게 다른지, 어떤 용도에 가장 적합한지 더 잘 이해하려면 새로운 맥 미니 M2가 구형 모델과 어떻게 비교되는지 자세히 살펴보세요.

2023 맥 미니 M2 2023 맥 스튜디오 M2
M2 8코어, GPU  10코어, 256GB, 8GB M2 Max 12코어, GPU 30코어, 512GB, 32GB

맥 미니 M2 대 맥 스튜디오: 사양

  맥 미니 M2 (2023) 맥 스튜디오 (2022)
가격 76만원(시작) 280만원(시작)
CPU  M2 - M2 Pro M1 Max - M1 Ultra
RAM  8-24GB(M2), 16-32GB(M2 Pro) 32-64GB(M1 Max), 64-128GB(M1 Ultra)
스토리지  256GB-2TB(M2), 512GB-8TB(M2 Pro)  512GB-8TB
포트  2-4 Thunderbolt 4/USB4, HDMI, USB-A 2개, 이더넷(최대 10GB), 3.5mm 헤드폰 잭  4-6 Thunderbolt 4/USB4, USB-A 2개, HDMI, 10Gb 이더넷, SDXC 카드 리더기, 3.5mm 오디오 잭
연결  Wi-Fi 6E, Bluetooth 5.3 Wi-Fi 6, Bluetooth 5
크기  7.7 x 7.7 x 1.4인치 7.7 x 7.7 x 3.7인치
무게  2.6파운드(M2), 2.8파운드(M2 Pro) 5.9(M1 Max), 7.9파운드(M1 Ultra)

맥 미니 M2와 맥 스튜디오 비교: 가격

새로운 맥 미니 M2는 76만원부터 시작하며, 이 가격은 맥 스튜디오 보다 훨씬 저렴합니다. 하지만 Apple은 여러분이 더 많은 돈을 쓰고 싶다면 기꺼이 더 많은 돈을 받습니다. 구입할 수 있는 최고 성능의 모델에 M1 Pro 칩과 최대 메모리, 스토리지 및 이더넷 속도로 업그레이드하면 가격이 590만원까지 올라갈 수 있으며, 새 Mac과 함께 제공되는 것은 전원 코드뿐이므로 마우스, 키보드 및 기타 주요 액세서리 비용을 고려하기 전의 가격입니다.

 

반응형

 

맥 스튜디오는 260만부터 시작하며, 마음만 먹으면 가격은 훨씬 더 높아질 수 있습니다. 보급형 M2 Max 모델에서 기본형 M1 Ultra 모델로 업그레이드하면 가격이 520만원까지 올라가고, 완전히 업그레이드된 맥 스튜디는 590만원 이상입니다. 두 Mac 데스크톱은 지금 바로 Apple 웹사이트를 통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


맥 미니 M2와 맥 스튜디오 비교: 디자인

맥 미니 M2와 맥 스튜디오는 기본 디자인이 동일합니다. 2022년에 맥 스튜디오가 출시되었을 때 저는 이 제품을 "더 크고 무거운 맥 미니"라고 설명했는데, 위의 사양 표의 치수를 보면 그것이 얼마나 사실인지 알 수 있습니다.

책상 위에 M1이 있는 애플 맥 미니
맥 미니는 조용하고 높이가 2인치도 되지 않아 모든 종류의 책상 배치에 쉽게 들어갈 수 있습니다.

 

맥 미니 M2와 맥 스튜디오는 모두 책상 위에 놓인 브러시드 알루미늄 블록처럼 보입니다. 앞서 이 두 Mac은 모서리가 둥글고 상단에 커다란 Apple 로고가 있어 애플의 아이콘을 물리적으로 형상화했다고 설명한 바 있습니다. 두 제품 모두 점점 가늘어지는 원형 받침대 위에 놓여 있어 책상 위에 살짝 떠 있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며 멋진 느낌을 줍니다.

저울용 음료수 캔 옆에 놓인 책상 위의 맥 스튜디오
맥 스튜디오는 더 크고 무거운 맥 미니와 전혀 다를 바 없어 보입니다. 높이가 거의 4인치에 달해 책상 위에서는 조금 더 눈에 띄지만 꽉 쥐기는 어렵지 않습니다.

 

여기서 유일하게 의미 있는 차이는 크기와 무게입니다: Apple의 맥 미니 M2는 맥 스튜디오보다 더 많은 공간에 들어갈 수 있을 만큼 작고 부팅 시 몇 파운드 더 가볍습니다.


맥 미니 M2와 맥 스튜디오 비교 : 포트

이제부터 새로운 Mac mini M2와 Mac Studio의 핵심적인 차이점을 살펴보겠습니다. 두 제품 모두 다양한 액세서리를 지원하는 다양한 포트를 제공하지만, 알아야 할 주요 차이점이 있습니다. 또한 두 제품 모두 구성하는 Apple 칩에 따라 기능이 다릅니다.

기본 맥 미니 M2에는 2개의 Thunderbolt 4/USB4 포트, 2개의 USB-A 포트, HDMI 출력, 3.5mm 헤드폰 잭, 10Gb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1GB 이더넷 포트가 제공됩니다.

 

예를 들어, 새로운 맥 미니 M2는 M2 또는 M2 Pro 칩을 내장하여 구성할 수 있습니다. 기본 M2 모델에는 2개의 Thunderbolt 4/USB4 포트, 2개의 USB-A 포트, HDMI 출력, 3.5mm 헤드폰 잭, 1GB 이더넷 포트가 제공되며 100달러를 추가하면 10Gb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맥 미니의 M2 Pro 모델은 기본 포트 배열은 동일하지만 Thunderbolt 4 포트가 2개가 아닌 4개가 제공됩니다. 또한 해당 포트에서 출력할 수 있는 비디오의 종류에 몇 가지 주요 차이점이 있습니다. 기본 맥 미니 M2는 최대 2개의 외부 디스플레이를 동시에 지원하는데, 하나는 Thunderbolt(최대 6K 해상도 및 60Hz 재생률)를 통해, 다른 하나는 Thunderbolt 또는 HDMI(각각 최대 5K/60Hz 또는 4K/60Hz 가능)를 통해 연결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Mac이 지원할 수 있는 4K 외부 디스플레이의 수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지만, 걱정하는 사람들은 Mac 내부의 Apple 실리콘을 업그레이드하면 외부 디스플레이 지원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예를 들어 M2 Pro 칩이 장착된 맥 미니를 업그레이드하면 Thunderbolt 4 포트가 두 배로 늘어나 최대 3대의 외부 디스플레이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 최대 6K/60Hz의 Thunderbolt를 통해 2개, 최대 4K/60Hz의 HDMI를 통해 1개입니다. 또는 M2 Pro가 탑재된 맥 미니는 HDMI를 통해 최대 8K/60Hz 또는 4K/240Hz의 외부 디스플레이 1대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

뒤쪽에서 바라본 Mac Studio, 포트 표시
맥 스튜디오는 더 큰 전원 케이블이 필요하며, 뒷면에 더 많은 포트가 있고 전면에 SD 카드 리더기를 포함한 몇 개의 포트가 더 있습니다.

 

맥 스튜디오는 비슷한 포트 배열과 외부 디스플레이 옵션을 제공합니다. 후면에는 4개의 Thunderbolt 4 포트, 2개의 USB-A 포트, HDMI 포트, 10Gb 이더넷 포트, 헤드폰 잭이 있습니다. 전면에는 SDXC 카드 리더기와 USB-C 포트 2개 또는 M1 Ultra 모델로 업그레이드할 경우 추가로 2개의 Thunderbolt 4 포트가 제공됩니다. Mac Studio는 최대 5대의 외부 디스플레이를 동시에 지원할 수 있습니다: Thunderbolt 4를 통해 최대 4대의 6K/60Hz 디스플레이와 HDMI를 통해 최대 1대의 4K/60Hz 디스플레이.

Mac Studio를 테이블 위에 놓고 옆면 켜기
Mac Studio의 전면에는 카드 리더와 구성 방식에 따라 두 개의 USB-C 포트 또는 한 쌍의 Thunderbolt 4 포트가 있습니다.

 

속도와 피드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너무 많으니 여기서는 간단하게 설명하겠습니다: 맥 미니 M2는 맥 스튜이오 보다 더 높은 해상도의 외부 디스플레이를 지원할 수 있는 것으로 추정되며(Apple에 따르면 최대 8K까지), 맥 스튜디오는 새로운 맥 미니 M2보다 더 많은 외부 디스플레이를 동시에 지원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새 Mac에서 4~5대의 디스플레이를 동시에 사용하려면 맥 스튜디오가 필요합니다. 그 이하라면 맥 미니 M2로 충분합니다.

 

 


맥 미니 M2와 맥 스튜디오 비교: 성능

원시 성능만 놓고 보면 Mac mini M2와 Mac Studio 중 어느 쪽이 확실히 우월하다고 말하기는 어렵습니다. 둘 다 다양한 칩으로 구성할 수 있으며, 새로운 Mac mini의 Apple M2 및 M2 Pro는 Mac Studio에서 사용할 수 있는 M1 Max 및 M1 Ultra보다 최신이지만 최상위 M1 칩만큼 많은 코어로 구성할 수 없는 더 작은 칩입니다.

 

간단히 말해, 기본 Mac mini M2도 충분히 강력하지만 특권을 누릴 의향이 있다면 Mac Studio가 훨씬 더 강력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안타깝게도 아직 성능 테스트 랩에서 M2 Pro 칩을 테스트할 기회가 없었기 때문에 완전히 업그레이드했을 때 두 Mac이 얼마나 빠른지 나란히 비교할 수는 없습니다.

 

대신 각 제품의 원시 사양을 살펴보겠습니다. 599달러의 보급형 Mac mini M2에는 M2 칩(8코어 CPU, 10코어 GPU, 16코어 뉴럴 엔진), 8GB RAM 및 256GB 저장 공간이 제공됩니다. 성능 면에서 완전히 업그레이드하려면 M2 Pro 칩(10코어 CPU, 19코어 GPU)과 32GB RAM을 장착하면 가격이 1,999달러까지 올라가고 저장 공간도 두 배(512GB SSD로)로 늘어납니다.

토탈 워: 워해머 II가 실행 중인 책상 위의 Mac Studio
게임과 같이 그래픽 집약적인 앱을 실행할 계획이라면 Mac Studio가 Mac mini보다 더 나은 선택일 것입니다.

 

이 가격으로 M1 Max 칩(10코어 CPU, 24코어 GPU, 16코어 뉴럴 엔진), 32GB RAM 및 512GB 스토리지를 갖춘 보급형 Mac Studio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스튜디오의 구형 M1 Max 칩은 코어 수에서 M2 Pro와 비슷하거나 더 뛰어나기 때문에 2,000달러 이상을 기꺼이 지불한다면 새로운 Mac mini M2보다 Mac Studio에서 더 나은 성능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이미 알고 계실 것입니다.

 

물론 코어(사실상 모든 컴퓨팅 작업을 처리하는 핵심)가 많다고 해서 칩이 더 빠르거나 좋아하는 앱을 더 효과적으로 실행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M2 칩은 M1 제품군의 후속 제품으로, 몇 가지 의미 있는 방식으로 개선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작년에 MacBook Pro 13인치(M2, 2022년형)를 테스트했을 때 Geekbench 5.4 멀티코어 CPU 테스트에서 M2 칩이 MacBook Pro 2021의 M1 Pro 및 M1 Max 칩에 비해 성능이 떨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M2는 실제로 동일한 테스트의 싱글 코어 버전에서 M1 Pro와 M1 Max보다 약간 더 나은 성능을 보였습니다. 차이는 미미했지만 새로운 M2 칩이 M1 칩보다 더 빠른 CPU, GPU 및 뉴럴 엔진을 가지고 있다는 Apple의 주장이 어느 정도 타당성을 가지고 있음을 시사합니다.


맥 미니 M2와 맥 스튜디오 비교: 결론

그렇다면 이 모든 것이 여러분에게 어떤 의미일까요? 사진/동영상 편집 소프트웨어, 코드 컴파일러, 최신 게임 등 CPU 또는 GPU를 많이 사용하는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것이 걱정되지 않는다면 M2가 탑재된 Mac mini는 사용자의 요구에 충분한 성능을 제공할 것입니다. 웹 브라우징, 업무 처리, 가벼운 게임에 적합합니다.

 

하지만 가장 강력한 Mac 데스크톱을 원한다면(물론 프로급 Mac Pro를 제외하면) Mac Studio가 현재로서는 최선의 선택입니다. Mac mini M2보다 훨씬 높은 가격에서 시작하지만 더 많은 성능, 더 많은 포트, 더 많은 디스플레이 옵션, 더 높은 성능 한도를 제공하지만 그 특권을 누리려면 엄청난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물론 이것은 Mac Studio에서 사용할 수 있는 M1 Max 및 M1 Ultra 칩의 종말의 시작일 뿐입니다. M2 Pro와 M2 Max는 다음 세대의 최상위 계층으로, 이달 말부터 새로운 Mac 미니와 새로운 MacBook Pro에 탑재되어 출시될 예정입니다. 연말까지 M2 울트라에 상응하는 제품이 나오지 않는다면, 이전 세대 M1 칩이 탑재된 새 Mac Studio를 구입하는 것을 정당화하기가 조금 더 어려워질 것입니다.

2023 맥 미니 M2 2023 맥 스튜디오 M2
M2 8코어, GPU  10코어, 256GB, 8GB M2 Max 12코어, GPU 30코어, 512GB, 32GB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