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6 - 출시일 추측과 초기 루머

300x250

PS6에 대한 최신 루머와 분석을 통해 소니의 차세대 콘솔 출시일, 잠재적 사양, 기대되는 게임에 대해 알아보세요. PlayStation의 미래를 짚어보는 깊이 있는 리뷰.

1.PS5 슬림
1.PS5 슬림

PS6는 확정되지는 않았지만 거의 불가피합니다.

 

플레이스테이션 6, 즉 PS6는 아직 몇 년이 더 남았습니다. 하지만 소니의 고위 임원이 PS5가 향후 몇 달 동안 "수명 주기의 후반 단계"에 접어들 것이라고 말하면서 이미 PS6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쯤에서 한 가지 분명하게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현재로서는 PS6에 대한 확실한 정보가 전혀 없습니다. 소니는 이 콘솔을 공식적으로 발표하지 않았으며 기술적으로도 출시가 보장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PS5의 지속적인 성공과 PlayStation 브랜드 전반의 강세를 고려할 때 후속 시스템의 출시는 불가피한 것으로 보입니다. 만약의 경우라기보다는 시기의 문제인 것 같습니다.

 

소니는 여전히 PS5에 집중하고 있으며 PS5 Pro의 출시를 준비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지만, 이미 PS6 루머가 돌고 있기 때문에 소니의 차기 PlayStation 하드웨어를 둘러싼 모든 초기 추측을 아래에 정리해 보았습니다.

반응형

PS6 출시일 추측

지난 3세대 동안 소니는 7년이라는 간격을 두고 콘솔을 출시해왔습니다. 2006년에 PS3가 출시되었고, 2013년에 PS4가 출시되었으며, 그 뒤를 이어 2020년에 PS5가 출시되었습니다.

 

지난 세 대의 PlayStation 콘솔은 모두 11월에 출시되었습니다(북미 지역). 이는 PS6가 2027년 11월에 출시될 것이라는 논리적 가정으로 이어지지만, 이번 세대는 평소보다 조금 더 오래 지속될 수 있다고 믿을 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우선 PS4와 PS5 사이의 크로스오버 기간이 길어졌습니다. 작년에도 2023년에 출시될 대작 게임들이 두 콘솔에서 모두 출시되었고, 소문으로만 떠돌던 PS5 Pro가 2024년에 실제로 출시된다면 소니는 새로운 버전의 PS5가 비교적 짧은 3년 이상 주목을 받기를 원할 수도 있습니다.

 

 

 

 

위의 내용은 모두 과거의 추세를 바탕으로 한 추측이지만, PS6 출시일과 관련하여 Microsoft에서 제공한 작은 정보가 하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액티비전 블리자드 인수에 대한 FTC의 소송 과정에서 소니가 제출한 문서에는 일본의 거대 기술 기업이 2027년 이후까지 "차세대 PlayStation 콘솔"을 출시할 계획이 없음을 암시하는 내용이 담겨 있었습니다.

 

같은 FTC 사건에서 Xbox 제조업체는 차세대 콘솔의 "예상 출시 기간"이 2028년이라고 밝혔는데, 마이크로소프트도 같은 입장인 것으로 보입니다.

 

소니나 마이크로소프트가 먼저 눈을 깜빡이고 차세대 게임 하드웨어를 더 빨리 출시하기로 결정할 가능성은 항상 존재합니다. 하지만 현재로서는 PS6가 아무리 빨라도 2027년에나 출시될 것이라고 합리적으로 추정할 수 있습니다(단, 확언할 수는 없습니다).


PS6의 잠재적 사양

2.PS5 Pro 콘셉트 이미지
2.PS5 Pro 콘셉트 이미지

 

많은 게이머가 이미 PS6의 강력한 성능을 꿈꾸고 있으며, 이 문제에 대해 논의할 확실한 사실은 없지만, 이미 확실한(그러나 방탄과는 거리가 먼) 출처에서 나온 최초의 PS6 사양 유출이 있습니다.

 

유튜버 무어의 법칙은 죽었다(Moore's Law is Dead)는 "소니가 PS6 및 PS5 Pro를 구동하기 위해 AMD와의 파트너십을 계속 유지할 것임을 100% 확신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이 기술 애호가는 또한 PS6가 120fps의 4K 게임 또는 60fps의 8K 게임을 지원할 수 있을 것이라고 추측했습니다.

 

 

 

 

또 다른 YouTube 크리에이터인 RedGamingTech도 소식통으로부터 소니가 차기 콘솔에 AMD를 채택할 것이라는 이야기를 들었다고 주장했습니다. 같은 소식통에 따르면 소니는 Nvidia와 같은 경쟁 칩 공급업체로의 전환을 고려했지만 이전 버전과의 호환성이 용이하고 칩 제조업체와의 기존 파트너십의 강점 등 여러 가지 이유로 AMD를 고수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정보가 사실이라면 PS6가 꽤 강력한 성능을 발휘할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PS6가 60fps에서 8K 게임을 제공할 수 있다는 생각은 다소 공상적인 것 같습니다. PS5는 대부분의 게임에서 60fps에서 4K를 지원하는 기기라는 명성에 걸맞지 않았기 때문에 차기 PlayStation이 더 큰 도약을 할 것 같지는 않습니다.


PS6 게임

PlayStation 플레이 상태
PlayStation 플레이 상태

 

물론 PS6 콘솔이 공개되지 않았기 때문에 현재 개발 중인 PS6 게임은 아직 확정된 것이 없습니다.

 

하지만 최근 열린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 행사에서 전설적인 개발자이자 메탈 기어 솔리드 시리즈의 제작자인 코지마 히데오가 '차세대 액션 첩보 게임'에 대한 계획을 확인했는데, 이 게임의 작업 제목은 Physint입니다.

 

코지마는 이미 2025년 PS5로 출시될 예정인 데스 스트랜딩 2: 온 더 비치와 Xbox 게임 스튜디오와 협력하여 OD라는 호러 게임을 개발 중이기 때문에 Physint는 몇 년 동안 다시 등장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본격적인 개발에 들어갈 즈음에는 PS6가 출시될 가능성이 분명합니다. 어쩌면 우리가 미리 엿본 Physint가 사실상 PS6 게임의 첫 번째 발표일지도 모릅니다.

 

PS6가 출시되기 전까지는 공개되지 않을 수도 있는 다른 개발 중인 게임으로는 폴란드의 유명 개발사 CD 프로젝트 레드가 개발 중인 위쳐 4(코드명 폴라리스)와 사이버펑크 2077의 속편(코드명 오리온)이 있습니다.

 

PS6 게임 위시리스트의 경우, PS5는 FromSoftware의 컬트 클래식 게임인 데몬즈 소울을 리메이크한 게임이 출시되었습니다. 아마도 PS6 출시를 기념하여 From의 또 다른 방치형 명작인 블러드본의 재출시가 이루어질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