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5 Pro 출시일 예정: 루머와 예상을 통해 본 미래

300x250

PS5 Pro에 대한 지속적인 루머 속에서 2024년 출시가 유력해 보입니다. 신뢰할 만한 소식통과 예상을 통해 새로운 콘솔의 가능성을 탐구해보세요.

 

PS5 Pro 컨셉 이미지
PS5 Pro 컨셉 이미지

 

지난 몇 달 동안 PS5 Pro에 대한 루머가 끊이지 않고 있지만, 가장 큰 궁금증은 업그레이드된 PS5를 언제 손에 넣을 수 있느냐는 것입니다.

 

2024년 1월 현재 PS5 Pro 출시일은 확정되지 않았고, 출시 기간도 모호한 상태입니다. PS5 Pro 자체는 소니에서 공식적으로 확인하거나 발표한 적이 없으므로 결국 빛을 보지 못하는 유령 하드웨어로 판명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그것이 진짜일 거라는 데에 큰 돈을 걸고 싶습니다.

 

지금부터 최신 PS5 Pro 출시일 루머와 콘솔 출시에 대한 제 개인적인 예측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그리고 하드웨어 유출부터 잠재적인 가격까지 모든 것을 다루는 전용 허브에서 지속적으로 PS5 Pro 루머를 다루고 있으니 놓치지 마세요.

반응형

PS5 Pro 출시일 - 최신 루머

PS5 Pro 컨셉 이미지
PS5 Pro 컨셉 이미지

 

PS5 Pro를 둘러싼 잡음은 PS5가 출시된 지 1년도 채 되지 않은 2021년 초부터 시작되었습니다. 2021년 9월, 무어의 법칙은 죽었다라는 유튜버는 PS5 Pro가 빠르면 2023년에 출시될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스포일러: 출시되지 않음).

 

 

현재 온라인에서 가장 많이 떠도는 소문은 PS5 Pro가 2024년에 출시된다는 것인데, 보통 하반기에 출시될 가능성이 가장 높습니다. PS5 Pro의 출시가 12개월도 채 남지 않았다는 소식은 많은 출처에서 나오고 있지만, 그 중 상당수는 확인되지 않은 정보이지만 특히 눈에 띄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인사이더 게이밍의 톰 헨더슨은 PS5 Pro가 2024년 11월에 출시될 것이라고 여러 차례 주장한 바 있습니다. 헨더슨은 정확한 플레이스테이션 하드웨어 유출에 대한 확실한 기록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 주장이 중요한 의미를 갖습니다. 예를 들어, PS5 Pro에 대한 첫 번째 보고서에서 그는 (당시 발표되지 않은) PS5 슬림플레이스테이션 포털에 대한 세부 정보도 공개했습니다.

PS5 슬림
PS5 슬림

 

또 다른 유력한 단서는 게임 전문가인 Jeff Grub입니다. 최근 Game Mess 팟캐스트의 한 에피소드에서 Grub은 자신의 정보원에 따르면 PS5 Pro가 2024년 9월에 출시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Grub은 정확한 정보 유출의 역사를 가지고 있지만 그의 기록이 완벽하지는 않으므로 그의 말을 확증으로 받아들이지 마세요.

 

PS5 Pro의 출시 월에 대해서는 논란이 있지만, 2024년 말에 출시될 예정이라고 주장하는 두 명의 신뢰할 만한 소식통은 상당한 영향력을 발휘합니다. 하지만 아무리 믿을 만한 소식통이라도 틀릴 수 있으므로 일단은 위의 내용을 신중하게 받아들이시기 바랍니다.


PS5 Pro 출시일 - 예상

PS5 Pro 컨셉 이미지
PS5 Pro 컨셉 이미지

 

PS5 Pro가 연말까지 우리 텔레비전 아래에 놓일 것이라는 소문이 많이 돌고 있습니다. 지금은 추측과 예측만 할 수 있지만, 2024년 출시는 매우 논리적으로 보입니다.

 

PS5는 이제 출시된 지 3년이 넘었고 내부 부품이 구식이라고 말하는 것은 불공평하지만, 게임 하드웨어의 진화는 빠른 속도로 진행되고 있으며 올해는 더 강력한 변형을 출시하기에 적절한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소니가 PS5 Pro 출시와 피할 수 없는 PS6 사이에 적절한 간격을 두고 싶을 것이라는 점도 고려해야 합니다. FTC 대 액티비전 블리자드 재판 중에 공개된 Microsoft 문서에 따르면 차세대 게임 콘솔은 2028년에 출시될 예정이며, 소니는 소송 과정에서 2027년 이후까지 차기 플래그십 콘솔 출시 계획이 없음을 시사하는 문서를 제출했습니다.

 

따라서 PS5 Pro가 올해 출시된다면 약 4년간 시장에서 가장 강력한 PlayStation이 될 것이며, PS4 Pro가 정상의 자리를 차지했던 시기와 비슷하게 될 것입니다.

 

테이블 위에 놓인 PS4 프로
테이블 위에 놓인 PS4 프로

 

PS4 Pro는 PS4 출시 3년 후인 2016년 말에 출시되었기 때문에 이전 Pro 콘솔의 출시 일정에 너무 많은 것을 읽어낼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PS4 Pro는 9월에 발표되었고 불과 두 달 뒤인 11월에 출시되었습니다. 이는 PS5 Pro에 대한 소식이 들려오면 곧 출시될 것이라는 것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든 루머와 유출 정보를 종합해 보면 PS5 Pro는 올해 9월에 공개되고 출시일은 11월 초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이는 추측일 뿐이므로 앞으로 몇 달 동안 톰스 가이드에서 PS5 Pro에 대한 최신 정보가 공개되는 대로 알려드릴 테니 계속 지켜봐 주세요.


필수 PS5 액세서리 특가 상품 구매하기

PS5 미디어 리코컨
PS5 듀얼센스 듀얼엣지 지능형 차저 충전 거치대
PS5 HD 카메라
듀얼 센스 티엠 무선 컨트롤러
WD 5TB MyPassport 휴대용 외장하드
PS5 펄스 3D 무선 헤드셋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