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최고의 8K TV 추천 : 삼성 QN900C, QN800A, LG QNED99 시리즈

300x250

삼성 QN900C Neo QLED 8K, LG QNED MiniLED 99, 삼성 QN800A 네오 QLED 8K 포함, 최고의 8K TV 추천, 비교 분석합니다. 최신 기술, 뛰어난 화질, 그리고 각각의 독특한 특성을 갖춘 이 TV들로 궁극의 홈 시네마 경험을 선사합니다. 8K 해상도의 세계로 당신을 초대하여 비교 불가한 시청 경험을 제공할 최적의 선택을 찾아보세요.

7. 8K TV 추천_
7. 8K TV 추천_

 

최고의 8K TV는 예전처럼 과하지 않습니다. 네이티브 8K 콘텐츠는 거의 없지만 최고의 화질 프로세서, 최고의 HDR 표준, 최고의 패널 및 최고의 사양을 갖춘 화면이 제공됩니다.

 

4K TV의 4배에 달하는 무려 7680 x 4320픽셀 해상도를 자랑하는 8K TV는 현재 사용 중인 4K TV에 확실한 시각적 업그레이드를 약속하며, 그 과정에서 홈 시네마 설정의 미래에도 대비할 수 있습니다. 모든 차이를 제대로 보려면 75인치 또는 85인치 이상의 더 큰 화면이 필요하지만, 그 놀라운 요소는 부인할 수 없습니다.

 

점점 더 낮아지는 가격대로 인해 대형 4K TV를 대체할 수 있는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으며, 특히 세일 중일 때 더욱 그렇습니다. 저희가 가장 추천하는 삼성 QN900C Neo QLED 8K는 시중 최고의 8K TV이며, 85인치 대형이 아닌 65인치 모델을 구입해도 괜찮다면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퀵 리스트

1. 삼성 QN900C Neo QLED 8K TV 2. LG QNED MiniLED 99 3. 삼성 QN800A 네오 QLED 8K TV
최고의 8K TV LG 최고의 8K TV 가장 저렴한 8K TV
전문가들의 의견에 따르면 현재 삼성 QN900C보다 더 좋은 8K TV는 없습니다. 놀라운 밝기, 채도가 높은 색상, 뛰어난 업스케일링을 제공하는 놀라운 성능의 제품입니다. LG QNED 99는 많은 기능과 향상된 기술을 자랑하지만 몇 가지 기술적 문제가 있습니다. 하지만 LG 모델을 고수하고 싶다면 QNED MiniLED 99 시리즈 8K TV는 완벽하게 만족스러운 선택입니다. 보다 예산 친화적인 8K TV를 찾고 있다면 삼성 QN800A가 가장 적합한 모델입니다. 즉, 더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하기 위해 몇 가지 기능을 제외했습니다.

 


삼성 QN900C Neo QLED 8K TV

8K TV를 위해 밝기 기준이 높아졌습니다.

4.Q 시리즈 Q990C 사운드바를 갖춘 삼성 QN900C Neo QLED 8K TV_
Q 시리즈 Q990C 사운드바를 갖춘 삼성 QN900C Neo QLED 8K TV

 

사양 사용 가능한 화면 크기: 65, 75, 85인치
화면 유형: 퀀텀닷 및 미니 LED가 있는 LCD
재생률: 120Hz
포트: HDMI 2.1 4개, USB 3개
크기: 56.4 x 32.3 x 0.6인치
무게: 49.4파운드
오늘의 베스트 딜
구매해야 하는 이유 +독보적인 밝기
+원 커넥트 박스
+모든 포트에서 HDMI 2.1 완벽 지원
+뛰어난 게이밍 기능
피해야 할 이유 -돌비 비전 없음
-일부 블랙 클리핑

 

삼성의 플래그십 8K QLED TV는 미래를 향한 비전입니다. 모든 최신 기술과 최고의 미래가 집약되어 있어 꿈처럼 보입니다. 다른 제조업체들이 8K를 외면하는 동안 삼성의 플래그십 TV는 8K를 채택하여 눈길을 사로잡을 정도로 아름답고, 비싸기는 하지만 놀라운 성능을 제공하는 TV를 제공합니다.

 

리뷰어 스티븐 램브레히츠에 따르면, 삼성 QN900C는 8K 환경을 구현하기 위해 엄청난 사양을 갖추고 있습니다. Xbox Series X 및 PS5와 같은 콘솔에서 8K/60 또는 4K/120 신호를 수신할 수 있는 HDMI 2.1 포트와 삼성의 객체 추적 사운드 프로 기술이 적용된 몰입감 높은 6.2.4채널 스피커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실험실 테스트에서 삼성 QN900C는 9.2ms의 입력 지연(대부분의 경쟁 제품보다 우수)과 2.8686의 델타 E를 즉시 기록했습니다. 완벽한 색 정확도를 얻으려면 약간의 조정이 필요하지만, 삼성 QN900C만큼 보정된 상태로 출시되는 TV는 거의 없습니다. 밝기와 채도는 각각 2,433.6니트, 93.04%의 UHDA-P3 색 영역으로 측정되어 QN900C는 이 부문에서 최고의 성능을 자랑하는 제품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삼성 QN900C 네오 QLED 8K TV 리뷰 전문을 읽어보세요.

 


LG QNED MiniLED 99 시리즈 8K TV

LG의 가장 인기 있는 8K TV

 

LG QNED MiniLED 99 시리즈 8K TV
LG QNED MiniLED 99 시리즈 8K TV

사양 사용 가능한 화면 크기: 88인치
화면 유형: 퀀텀닷/나노셀 + 미니 LED
재생률: 120HzHDMI
포트 HDMI 2.1 4개
크기: 65.6 x 37.7 x 1.1인치
무게: 82 파운드 
오늘의 베스트 딜
구매해야 하는 이유 +눈을 사로잡는 8K 화질
+뛰어난 밝기, 색 재현력
+좋은 음질, 다양한 추가 옵션 제공
피해야 할 이유 -8K 효과를 제대로 보려면 상당한 시청 공간이 필요합니다.
-일관되지 않는 업스케일링
-느린 컨트롤
-제한적인 8K 콘텐츠

 

미니 LED 백라이트 포함부터 나노셀과 QLED 기술의 결합까지, LG QNED MiniLED 99 시리즈 8K TV는 놀라운 기능 세트를 자랑합니다. 밝기와 뛰어난 색 정확도가 인상적이었고, 화면 크기 옵션은 고해상도에 이상적입니다. 웹OS 6.0은 LG TV에서 사용할 수 있는 최고의 스마트 기능을 제공하고 8K 업스케일링을 통해 4K 및 1080p 콘텐츠를 울트라 HD 화면에서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저희가 본 최초의 8K TV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LG QNED MiniLED 99 시리즈 8K TV가 제공하는 모든 것에도 불구하고 8K 콘텐츠가 아직 거의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여전히 판매하기는 어렵습니다. 무엇보다도 느린 컨트롤이나 업스케일링 화질 불일치 등의 문제로 인해 가장 저렴한 8K 세트 중 하나이긴 하지만 추천을 망설이게 됩니다.

 

LG QNED MiniLED 99 시리즈 8K TV 리뷰 전문을 읽어보세요.


삼성 QN800A 네오 QLED 8K TV

가장 저렴한 8K TV

최고의 8K TV: 삼성 QN800A 네오 QLED 8K TV
최고의 8K TV: 삼성 QN800A 네오 QLED 8K TV

사양 사용 가능한 화면 크기: 65, 75, 85인치스크린 유형: 퀀텀닷 및 미니 LED가 있는 LCD재생률: 120Hz포트: HDMI 2.1 4개, USB 3개크기: 56.8 x 32.6 x 0.7인치무게: 50파운드 
오늘의 베스트 딜
구매해야 하는 이유 +QLED 및 미니 LED 디스플레이
+비교적 저렴한 가격 및 크기 옵션
+HDMI 2.1 지원
피해야 할 이유 -돌비 비전 또는 돌비 애트모스 미지원
-더 비싼 삼성 8K 세트보다 덜 세련된 디자인

 

삼성 QN800A는 프리미엄급인 QN900A 시리즈에서 한 단계 내려간 제품으로, 시장에서 가장 접근하기 쉬운 8K 모델 중 하나이지만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하기 위해 몇 가지 기능을 삭제했습니다. 삼성은 8K 패널 주위에 매우 얇은(하지만 더 잘 보이는) 베젤을 사용하고, 프로 대신 오브젝트 트래킹 사운드+로 한 단계 낮추고, 퀀텀 HDR 32배를 사용합니다. 여전히 다이나믹 톤 매핑을 사용하여 HDR 성능을 개선했지만 더 비싼 QN900A Neo QLED 세트에서 볼 수 있는 것과 같은 수준은 아닙니다.

 

이러한 차이점에도 불구하고 QN800A는 퀀텀닷 컬러와 미니 LED 백라이트를 결합한 Neo QLED를 탑재하고 업스케일링, 오디오 튜닝, HDR 톤 매핑과 같은 몇 가지 AI 기반 기능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8K TV입니다.

 

삼성 Neo QLED TV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8K TV FAQ

8K 해상도란 무엇인가요?

8K 해상도는 7680 x 4320 해상도를 줄여서 말합니다. 이는 4K 패널 4개를 2x2로 배열한 것과 같습니다.

 

하지만 8K의 진정한 마법은 온라인에서 말이나 사진으로 전달하기 어렵습니다. 4K에서 8K로의 해상도 도약은 8K 화면이 표준 4K TV보다 훨씬 더 크다는 사실로 인해 더욱 극대화됩니다. 따라서 실물과 같은 놀라운 수준의 디테일뿐만 아니라 실제와 같은 크기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디테일과 크기의 조합은 놀랍도록 사실적인 이미지를 제공하며, 진정으로 몰입감 넘치는 8K 엔터테인먼트의 잠재력은 부인할 수 없습니다. 게다가 TV 제조업체들은 8K TV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가격이 저렴한 8K 모델에도 프리미엄 기능이 탑재되어 있으므로 8K TV는 최고의 오디오 옵션과 스마트 기능을 자랑할 것으로 기대할 수 있습니다.

 

 

8K TV의 가격은 얼마인가요?

8K TV의 가격은 빠르게 하락하고 있으며, 특히 일반 가정에 적합한 화면 크기에서 빠르게 하락하고 있습니다. 저렴한 65인치 모델은 이제 2,000달러 미만으로 구입할 수 있어 일부 프리미엄 4K 세트보다 더 저렴합니다. 하지만 더 큰 사이즈는 3,000~5,000달러로 더 비싸고, 고급 모델은 대형 OLED 디스플레이와 기타 프리미엄 기능으로 인해 여전히 수만 달러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8K TV를 구매할 가치가 있을까요?

원하는 것이 무엇이냐에 따라 다릅니다. 네이티브 8K 콘텐츠를 원한다면 아니요. 현재 개봉 중인 8K 영화도 없고, 8K로 스트리밍되는 프로그램도 없으며, 8K 버전의 블루레이도 없고, 더 높은 해상도를 처리하도록 만들어진 8K 카메라나 제작 도구가 아직 거의 없기 때문에 8K 포맷을 사용할 콘텐츠는 거의 없습니다.

 

더 크고 선명한 화면에서 놀랍도록 선명하게 보이는 매우 잘 업스케일링된 4K 콘텐츠를 원한다면 반드시 8K TV를 사용해야 합니다.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8K TV를 선택하는 방법

위의 목록은 경험적 데이터를 기반으로 어떤 TV가 가장 좋은지 알려주지만 화면 크기, 화면 밝기, 사운드 출력, 해상도 및/또는 지원되는 HDR 형식 때문에 해당 TV가 자신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TV 구매 가이드와 어떤 크기의 TV를 구매해야 하는지 알아보는 등 다양한 쇼핑 팁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스마트 TV의 기능과 성능에 대해 더 궁금한 점이 있다면 스마트 TV를 확인하세요: 알아야 할 모든 것을 확인하세요.

 

TV 기술에 대한 간단한 튜토리얼이 필요하신가요? 다음은 짧은 입문서입니다.

 

화면 크기: TV를 구매할 때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사항입니다. TV를 벽에 설치할 계획이라면 TV를 설치할 벽 공간의 치수를 측정하세요. 길이, 너비, 대각선 길이를 측정하면 시중에 나와 있는 TV의 80%를 빠르고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캐비닛이나 스탠드에 TV를 놓을 계획이라면 TV를 놓을 공간의 너비를 측정한 후 이를 기준으로 쇼핑을 시작하세요.

 

밝기: TV를 구매할 때 일반적으로 방이 밝을수록 더 밝은 TV를 구입하는 것이 좋다는 통념이 있습니다. 왜 그럴까요? 주변 조명은 채도를 떨어뜨리거나 심할 경우 화면의 눈부심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궁극적으로 눈부심의 정도는 구입하는 TV의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유리 화면이 있는 OLED TV는 눈부심 방지 화면이 있는 QLED TV보다 반사율이 더 높습니다), 일반적으로 조명이 제어되는 방에서는 OLED TV가 더 좋고 주변광이 많은 밝은 방에서는 밝은 LED-LCD TV가 더 효과적이라는 것이 좋은 경험 법칙입니다.

 

 

재생률: TV 박스를 본 적이 있다면 모션 레이트 240 또는 480과 같은 이상한 마케팅 용어를 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이런 용어는 아무 의미가 없습니다. 의미는 있지만 의도적으로 난독화되어 있습니다. 현재 출시된 모든 TV에는 두 가지 기본 패널 재생률 중 하나가 있습니다: 60Hz 또는 120Hz. 이 숫자는 TV가 1초에 각 픽셀을 얼마나 빨리 스캔하고 교체하는지 알려줍니다. 60Hz는 1초에 60번입니다. 120Hz는 1초에 120번입니다. 더 부드러운 움직임을 원한다면(즉, 스포츠나 게임을 시청할 계획이라면) 더 높은 수치를 원할 것입니다.

 

포트: 스트리밍 장치나 블루레이 플레이어에서 게임 콘솔 또는 기타 장치로 전환하기 위해 HDMI 케이블을 수동으로 분리했다가 다시 연결할 필요가 없도록 일반적으로 더 많은 포트를 선택할 것을 권장합니다. 포트는 보통 3개가 일반적이지만, 고급 TV에는 보통 4개의 HDMI 포트가 있습니다. 또한 적어도 하나는 HDMI 2.1 포트인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고의 HDMI 2.1 TV에 대한 가이드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직도 헷갈리세요? TV 포트 설명을 확인하세요: HDMI, USB 및 기타 연결 포트의 용도는 무엇인가요?)

 

스마트 소프트웨어: 요즘은 거의 모든 TV가 스마트 TV입니다. 즉, Roku TV, Google TV, WebOS, Tizen 등 어떤 종류의 스마트 플랫폼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각 플랫폼마다 장단점이 있으므로 구매하기 전에 잘 알아두세요. 일부 TV는 최고의 Alexa 호환 기기와 최고의 Google Home 호환 기기 중 하나이므로 선택하기 전에 어떤 스마트 홈 플랫폼을 제공하는지 주의하세요.

 

가격: 마지막으로 가격을 고려해야 합니다. 안타깝게도 대부분의 경우 더 좋은 TV는 더 비쌉니다. PC와 마찬가지로 더 비싼 TV는 더 나은 사양과 더 많은 기능을 제공하므로 일반적으로 TV 가격을 낮추려면 어느 정도 희생을 감수해야 합니다. (참조: 삼성 QN800A)

 

 


최고의 8K TV를 테스트하는 방법

TV 테스트 방법

TV를 평가하는 일은 단순히 편안히 앉아 영화를 보는 것 이상의 의미가 있습니다. 모든 TV를 실험실 테스트하여 색 영역, 색 정확도 및 밝기를 측정하여 이러한 주요 지표에 가장 적합한 세트를 객관적으로 확인합니다. 또한 게임에서 중요한 세부 사항인 지연 시간을 테스트하여 콘텐츠가 원본 소스에서 화면으로 이동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밀리초 단위로 측정합니다. 이러한 결과를 바탕으로 색상과 디스플레이 품질을 수치로 비교합니다.

 

또한 실제 평가를 위해 각 세트에 시간을 투자하여 실험실 결과가 보다 주관적인 성능으로 어떻게 변환되는지 확인합니다. 또한 세트를 나란히 비교하고 최신 영화의 샘플, 각 디스플레이의 장단점을 강조하는 특수 테스트 패턴, 여러 소스의 다양한 콘텐츠를 살펴봅니다. 이러한 정보를 통해 어떤 TV가 가장 보기 좋고, 가장 소리가 좋으며, 최고의 시청 경험을 제공하는지 알려드릴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리모컨 디자인부터 음성 상호작용까지 모든 것을 살펴보고 각 TV의 스마트 TV 기능과 앱을 평가합니다.

이러한 모든 데이터를 실제 테스트와 함께 종합하여 TV 가격과 비교합니다. 그 결과 해당 모델의 총체성을 가장 잘 나타내는 점수와 동급 경쟁 제품과 비교했을 때 얼마나 우수한지 평가합니다. 5년 전에 높은 점수를 받았던 TV가 최신 모델에 비해 높은 점수를 받지 못할 수도 있지만, 최신 모델이 출시되면 리뷰를 업데이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