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QNED MiniLED 99 시리즈 8K TV 추천 리뷰 : 혁신과 한계의 교차점

300x250

LG QNED MiniLED 99 시리즈 8K TV는 눈부신 8K 화질, 뛰어난 밝기와 색 재현력을 자랑합니다. 하지만 상당한 시청 공간 필요, 일관되지 않는 업스케일링 등 현재 8K 기술의 한계도 드러냅니다. 최신 기술의 매력과 도전을 균형있게 제시하는 이 리뷰를 통해 LG의 최신 8K TV의 모든 것을 알아보세요.

거실 벽에 걸려있는 LG QNED MiniLED 99 시리즈 8K TV
거실 벽에 걸려있는 LG QNED MiniLED 99 시리즈 8K TV

 

장점 단점
+눈을 사로잡는 8K 화질
+뛰어난 밝기, 색 재현
+좋은 음질, 다양한 추가 옵션 사용 가능
-8K 효과를 제대로 보려면 상당한 시청 공간이 필요함
-일관되지 않는 업스케일링
-느린 컨트롤
-제한적인 8K 콘텐츠

 

LG QNED MINILED 99 시리즈 8K TV: 사양
가격 300~500만원대
모델 번호 65QNED99UPA
화면 크기 65인치
화면 크기 해상도 7,680 x 4,320
HDR H DR10, HLG, Dolby Vision
재생률  120Hz
포트  HDMI 2.1 4개, USB 3개
오디오 60W 4.2채널 스피커
스마트 TV 소프트웨어 webOS
크기 65.6 x 37.7 x 1.1인치[스탠드 제외]
무게 82파운드 [스탠드 제외]

 

오늘 최고의 LG QNED Mini LED99 시리즈 8K TV 할인 행사

65QNED99UPA
86QNED99

 

LG QNED MiniLED 99 시리즈 8K TV는 8K가 이제 더 많은 사람들에게 경제적인 가격으로 제공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새로운 모델 중 하나입니다. 이 대회에 새롭게 출품한 LG의 QNED 99는 기존의 여러 디스플레이 기술과 자체 혁신 기술을 융합하여 4K보다 4배 더 큰 해상도를 갖춘 차세대 디스플레이를 지향하는 제품입니다. 최고의 8K TV 목록에 쉽게 추가할 수 있는 제품이지만 구매자에게 매력적인 제품일까요?

 

표면적으로는 그렇습니다. 얼리 어답터라면 8K를 집에 설치하고(세트를 놓을 공간이 넓다면) 좋은 기능도 함께 얻을 수 있는 합리적인 방법입니다. 하지만 8K의 광범위한 채택을 가로막는 많은 장애물이 남아 있으며, 그중에서도 높은 가격, 엄청난 수의 픽셀을 스트리밍하는 데 필요한 낮은 인터넷 대역폭, 스트리밍할 콘텐츠가 거의 없을 정도로 콘텐츠 부족이 가장 큰 문제입니다. LG는 QNED 99로 이러한 문제를 단기간에 해결할 수 없으며(광범위한 채택만이 이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 과정에서 몇 가지 새로운 문제를 도입하면서 고개를 끄덕이고 있습니다. 예, QNED 99는 작업을 완료하지만 현재로서는 그 작업이 얼마나 필요한지 완전히 명확하지 않습니다.


LG QNED MiniLED 99 시리즈 8K TV 리뷰: 가격 및 가용성

이번 리뷰에서는 LG QNED 99의 65인치 버전인 65QNED99UPA를 평가했다. 86인치 86QNED99UPA는 동일한 핵심 기능과 기본 기술을 공유하기 때문에 성능면에서 비슷할 것입니다.

반응형

LG QNED MiniLED 99 시리즈 8K TV 리뷰: 디자인

우선 먼저: 65QNED99UPA는 크다. 폭이 거의 47인치, 높이가 35인치에 달하고 무게가 30Kg에 달하기 때문에 설치 및 배치하려면 최소 두 명의 튼튼한 사람이 필요하며, 특히 벽걸이를 위해 최고의 TV 마운트 중 하나를 사용할 계획이라면 세 번째 사람이 있는 것도 나쁘지 않을 수 있습니다. TV를 설치한 후 조정하는 것만으로도 시험이 될 수 있으니 원하는 위치를 파악하고 그 곳에 TV를 설치한 후 그대로 두세요.

 

침실 벽에 걸린 LG QNED 미니LED 99 시리즈 8K TV
침실 벽에 걸린 LG QNED 미니LED 99 시리즈 8K TV

 

다른 대부분의 면에서 이 세트는 디자인 측면에서 차분합니다. 보기에는 좋지만 결코 과시적이지 않습니다. 정면에서 보면 얇은 은색 테두리와 왼쪽, 오른쪽, 상단의 1/4인치 베젤, 하단의 3인치 베젤 중앙의 빨간색 대기 표시등을 제외하고는 넓은 화면 너머로 보이는 것이 많지 않습니다.

LG QNED MiniLED 99 시리즈 8K TV
LG QNED MiniLED 99 시리즈 8K TV

 

뒷면은 대부분 특징이없는 어두운 금속으로 된 평야이며, 포트 용으로 몇 개의 홈이 있고 플러시 마운트 솔루션 (올해 말 출시 예정)을 위해 상단 모서리에 두 개가 있으며 400x400mm VESA 마운팅 브래킷을 설치하기위한 구멍이 있으며 그 외에는 별다른 특징이 없습니다. 1.1인치 두께의 이 TV는 벽걸이용으로 설계되었지만, 다른 물건 위에 놓고 사용하려는 경우 쐐기 모양의 브러시드 메탈 스탠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이 매력적인 스탠드는 깊이가 13인치나 되므로 충분한 공간이 있는지 확인하세요.


LG QNED MiniLED 99 시리즈 8K TV 리뷰: 포트

전원 커넥터는 TV의 오른쪽에 있고 나머지 후면 패널 포트는 모두 아래쪽을 향하고 있으며 왼쪽에 있습니다. 포트는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IR 블래스터, RS-232C, 동축 케이블, 광 오디오 출력, 이더넷, HDMI 2개, USB 포트 2개로 구성됩니다. HDMI 포트 2개와 USB 포트 1개가 왼쪽에 추가로 있어 자주 이동하는 장치를 빠르게 연결하거나 분리하기가 훨씬 쉬워집니다.

LG QNED MiniLED 99 시리즈 8K TV 포트
LG QNED MiniLED 99 시리즈 8K TV 포트

 

4개의 HDMI 포트는 모두 최신 HDMI 2.1 표준을 지원하여 4K 해상도에서 120Hz 재생률, 콘솔을 활성화할 때 자동으로 게임 설정으로 전환하는 자동 저지연 모드(ALLM) 등의 차세대 기술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HDMI 2.1의 고급 기능 중 유일하게 빠진 것은 가변 주사율(VRR)입니다. 모든 포트에 HDMI 2.1을 사용하는 LG의 결정에 감사드리며, 다른 TV 제조업체도 빠른 시일 내에 이를 따르기를 바랍니다.


LG QNED MiniLED 99 시리즈 8K TV 리뷰: 테스트 결과

QNED MiniLED 99 시리즈가 동급 TV와 어떻게 비교되는지 더 잘 알기 위해 Portrait Displays의 Calman Ultimate 보정 소프트웨어, X-Rite i1 Pro 및 SpectraCal C6 색도계, 두 가지 패턴 생성기인 SDR용 AccuPel DVG-5000 및 HDR용 SpectraCal VideoForge Pro를 사용하여 일반적인 테스트 요법을 실행했습니다.

 

QNED 99는 SDR 시네마 모드에서 442니트, 가장 밝은 모드(비비드)에서 557니트를 기록하여 LG가 지금까지 출시한 TV 중 가장 밝다는 주장을 뒷받침하는 가장 밝은 TV 중 하나였습니다. 이는 TCL 6시리즈 8K(65R648)의 최대 SDR 밝기인 621니트에는 미치지 못하며, 삼성 QN90A Neo QLED의 1,814니트에 근접한 결과이며 HDR 모드에서 대부분 반영된 결과입니다. 하지만 다른 두 TV와 마찬가지로 QNED 99는 미니 LED의 밝기 잠재력에 대한 인상적인 사례를 계속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LG QNED MiniLED 99 시리즈 8K TV
LG QNED MiniLED 99 시리즈 8K TV

 

QNED 99의 뛰어난 색 재현력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소스의 색상과 화면에 표시되는 색상의 차이를 측정하는 Delta-E 등급은 2.06으로 세 제품 중 가장 좋았고, TCL은 2.12, 삼성은 2.57을 기록했습니다.

 

SDR 콘텐츠의 경우, 표준 모드에서는 LG 모델이 다른 두 세트보다 약간 더 높은 비율(99.95%)의 Rec. 709 색 영역을 커버했으며, TCL은 99.86%, 삼성은 99.79%를 기록했습니다. 그러나 HDR 모드에서는 다른 두 세트보다 Rec. 2020 및 UHDA-P3 색 영역을 덜 커버하는 약점을 보였습니다.


LG QNED 미니LED 99 시리즈 8K TV 리뷰: 성능

이전 메인스트림 8K 세트인 TCL Roku TV 6 시리즈 8K에서 65인치 화면은 픽셀 밀도가 4K보다 눈에 띄게 선명하지 않아 특히 가까이서 보지 않으면 8K의 모든 기능을 전달하기에 전적으로 부적절하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이 LG는 충분히 멀리서 볼 수 있다면 새로운 디스플레이 해상도에 훨씬 더 적합한 제품입니다.

 

LG QNED 미니LED 99 시리즈 8K TV
LG QNED 미니LED 99 시리즈 8K TV

 

약 3.5거리에서 75QNED99UPA의 화질은 놀라웠습니다. 동물의 얼굴이나 뉴욕의 스카이라인에 있는 불빛의 털 하나하나까지 선명하게 표현하는 놀라운 화질이었습니다. 무엇을 보든(이 주제는 잠시 후에 다시 설명하겠습니다) 그 결과는 입이 떡 벌어질 정도로 놀라웠고, HD 또는 4K TV를 처음 본 순간만큼이나 놀라웠습니다.

 

하지만 여기에는 피할 수 없는 두 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첫째, 훨씬 더 가까이 있으면 동일한 이점을 얻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화면에서 약 3미터 정도 떨어진 곳에서는 화면 전체보다는 개별 영상 요소에 더 집중하게 되어 흐릿함이 감지되고 주의가 산만해집니다. 여전히 볼 수 있지만 더 이상 앞으로 나아가면 완전히 나빠 보입니다. 이는 TV 자체의 결함이라기보다는 광학 과학의 문제이며, 약 300만원대의 구매를 정당화하기 위해 쉽게 취소할 수 없는 문제입니다. 85인치 85QNED99UPA를 사용하면 동일한 효과를 얻으려면 더 멀리 뒤로 물러나야 하며, 설령 충분히 큰 곳에 배치할 수 있다고 해도 그만한 가치가 없을 수 있습니다. 적어도 현재로서는 75인치가 평균 크기의 거실에 적합한 8K 화면으로 보이지만, 여전히 주의와 고려가 필요합니다.

 

두 번째 문제는 기본 8K 콘텐츠입니다: 기본적으로 없습니다. 저희는 8K 동영상만 사용하여 평가를 진행했는데, 8K 동영상은 그 자체로는 훌륭하게 작동하지만 장기간 시청할 수 있는 잠재력은 그다지 뛰어나지 않습니다. 테스트 기간이 끝날 무렵에는 아무리 훌륭해 보여도 거의 모든 동영상 라이브러리를 구성하는 자연 탐사 및 여행기가 지겨워졌습니다. 가정에 더 많은 8K 세트가 설치되고 이 포맷을 사용하는 실제 영화와 시리즈가 필요해지면 분명 달라지겠지만, 현재로서는 8K로 시청할 만한 콘텐츠가 거의 없습니다.

 

 

그렇다면 문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75인치 QNED 99는 어떻게 업스케일링할 수 있을까요? 다시 말하지만, 스크린을 코앞에 두고 신중하게 자료를 선택하지 않는다면 꽤 괜찮습니다. 4K 버전의 블레이드 러너 2049, 디즈니-픽사 애니메이션 영화 루카, 스타워즈: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 잭 스나이더의 저스티스 리그는 모두 3.5미터의 유리한 위치에서 훌륭한 화질을 제공했지만, 화면 가까이에서 보면 선명도가 현저히 떨어졌습니다. 안타깝게도 1080p 콘텐츠는 또 다른 이야기입니다. 저해상도 비디오를 업스케일링하면 모든 종류의 미세한 디테일이 손실됩니다. 예를 들어 미션 임파서블: 폴아웃의 마지막에 나오는 산 위에서 벌어지는 주먹 싸움에서: 임파서블-폴아웃'의 예를 들어, 우뚝 솟은 바위 돌출부와 톰 크루즈의 얼굴은 4K 업스케일링에서처럼 거칠고 사실감이 넘치지 않고 특징 없이 흐릿하게 보였습니다. 메시지는 분명합니다: 가능하면 더 높은 해상도를 고수하세요.

 

LG는 전반적으로 화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설계된 QNED 99의 기술 융합을 선전합니다. 여기에는 보다 정밀한 백라이트 제어를 통해 더 밝고 깊은 블랙을 구현하는 미니 LED와 색 재현을 개선하는 나노셀 컬러 및 퀀텀닷이 포함됩니다. 그 결과 위에서 설명한 한계 내에서 전반적으로 뛰어난 화질을 구현할 수 있었습니다.

 

이 세트는 블레이드 러너 2049의 초기 농가 장면의 고대비 영역을 정의하는 데 아무런 문제가 없었으며, 팽팽하게 대립하는 라이언 고슬링과 데이브 바우티스타의 얼굴에 모든 표정의 뉘앙스를 표현했습니다. 루카의 지중해풍 컬러 팔레트와 부드러운 피부 질감이 아름답게 드러났습니다. 그리고 넓게 펼쳐진 화면은 잭 스나이더 감독의 저스티스 리그(IMAX 화면비로 촬영)를 재생하기에 이상적이었으며, 강렬한 액션과 더욱 강렬해진 채도의 색상은 선구적인 감독의 의도대로 활기와 긴장감을 번갈아 가며 선사했습니다. LG TV는 팰퍼틴의 지하 엑세골 은신처에서 펼쳐지는 고대비 절정 전투 장면이 이상하게 거칠어 보이고, 어두운 동굴의 짙은 검은색이 무수한 청백색 번개와 잘 어울리지 않는 등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만의 단점을 드러냈습니다.

 

 

세트의 8K 기능을 활용하기 위해 얼마나 멀리 앉아야 하는지를 고려할 때, 사물을 적절히 배치하면 오프 앵글 시청 문제에 대해 크게 걱정할 필요가 없을 것입니다. 극단적인 각도에서 이미지가 약간 씻겨 나가는 현상이 있는데, 이는 전체 패널 컬러 테스트에서 가장 두드러졌지만 라이브 액션 동영상에서도 약간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이 정도는 경미했고, 이 정도의 TV에서는 절대 일어나지 않거나 적어도 일어나지 않아야 하는 두 가지 문제, 즉 TV에 가까이 다가가서 구석에 앉아야만 해결될 수 있는 문제였습니다.

 

지적할 만한 두 가지 성능 이상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화면의 경우, 고사양 TV에서도 레터박스 영화의 상단 또는 하단에 흰색 텍스트가 겹쳐져 있는 등 대비가 심한 영상 요소로 인해 줄무늬가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예: 레터박스 영화의 상단 또는 하단). 하지만 일반적으로 이러한 현상은 경미하며 경험을 방해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LG의 높은 해상도와 평균 이상의 밝기를 결합하면 이 세트에서는 매우 거슬릴 수 있습니다. Amazon Prime Video 앱의 비디오 헤더 정보가 너무 심해서 처음에는 TV 자체가 탐정인 것처럼 보였습니다. 이 문제는 자주 발생하지는 않았고 비디오가 정상으로 돌아오면 항상 저절로 해결되었지만, 발생할 때마다 매우 보기 흉하고 방해가 되었습니다.

 

TV를 사용하는 과정 자체도 때때로 혼란스러웠습니다. 메뉴 이동, 홈 화면 스크롤, 앱 실행과 같이 겉으로 보기에는 평범해 보이는 활동도 선택 항목을 변경하는 동안 지연이 심하고 시간이 지나치게 오래 걸리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항상 이런 문제가 발생하지는 않았지만, 실망스러울 정도로 자주 발생했습니다.

 

 


LG QNED MiniLED 99 시리즈 8K TV 리뷰: 게임

QNED MiniLED 99 시리즈에는 콘솔 친화적인 여러 기능을 단일 메뉴에 모아 놓은 LG의 게임 최적화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이 기능은 HDMI를 통해서만 작동하므로 나머지 시청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게임 장르에 따라 화면의 밝은 부분과 어두운 부분을 조정하고, 블루라이트를 줄이고, 게임 콘텐츠에 맞게 TV의 설정을 최적화하는 AI 게임 사운드를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풍부한 HDMI 2.1 포트 덕분에 QNED 99는 최신 게임을 위한 탁월한 선택이며, Xbox Series X를 테스트한 결과 HDR, 120Hz에서 4K 등 콘솔의 모든 기술을 지원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레오 보드나르 1080p 및 4K 랙 테스터로 측정한 랙 시간은 각각 18ms와 15.8ms로, 최고의 플레이 환경을 위한 기준치인 20ms를 넘어섰지만 더 빠른 세트도 있습니다. (LG는 TCL 6 시리즈 8K보다는 랙이 적지만 1080p에서 12.6ms, 4K에서 9.9ms의 랙을 기록한 삼성 QN90A보다는 꽤 많은 랙을 기록했습니다).

 

주요 주의 사항은 동영상 시청과 동일합니다. 4K로 렌더링하는 최신 게임은 8K로 적절하게 업스케일링되며,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에서는 퍼지 현상이 거의 감지되지 않았고 격렬한 전투 장면에서도 게임이 원활하게 재생되었습니다. 하지만 어쌔신 크리드 오리진 같은 구형 타이틀은 물론 여전히 플레이할 수 있었지만 훨씬 더 나빠 보였습니다. 1~2년 이상 된 게임을 버릴 필요는 없지만, 최고의 비주얼을 원한다면 새로운 게임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LG QNED MiniLED 99 시리즈 8K TV 리뷰: 오디오

60와트 4.2채널 오디오 시스템을 갖춘 QNED 99는 사운드 부문에서 나쁘지 않으며 다른 기능과 기술을 적용하여 이러한 기능을 더욱 강화했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녹음된 콘텐츠를 시청할 때 청각적 몰입감을 한층 더 높여주는 돌비 애트모스 서라운드 사운드입니다. 하지만 특정 시청 환경에 맞게 사운드를 조정하는 AI 음향 튜닝, 음성과 다른 유형의 사운드를 분리하고 선명하게 해주는 AI 사운드 프로와 같은 다른 여러 가지 LG 전용 구성도 있습니다. 전자는 큰 차이를 느끼지 못했지만 후자는 특정 콘텐츠(특히 오케스트라의 한가운데로 빨려 들어가는 듯한 느낌의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에 깊이와 풍성함을 더하는 반면 다른 콘텐츠에는 별다른 영향을 미치지 않았습니다.

 

특히 잭 스나이더의 저스티스 리그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것처럼 액션이 많고 오디오 요소가 겹겹이 쌓여 있는 영화는 비교적 평평한 표준 모드에서도 깨끗하고 뚜렷한 사운드를 들려주었고, 시네마 모드(제 귀에 가장 밸런스가 좋았던 모드)에서는 더욱 풍성한 사운드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더 나이프의 '사일런트 샤우트'와 같은 곡에서 저음은 단단하지만 압도적이지 않은 존재감을 드러냈고, 고음도 대부분의 볼륨 범위에서 비슷하게 잘 들렸습니다. 귀의 경험을 극대화하고 싶다면 다양한 프리셋과 이퀄라이저로 플레이할 수 있지만, 기본값으로도 만족스러웠습니다.

 

가장 극단(볼륨 레벨 90 이상)에서 저음과 고음 모두 선명도가 약간 떨어지긴 했지만 눈에 띄게 끊기거나 듣기에 불쾌할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즉, 대부분의 TV와 마찬가지로 QNED 99는 가장 높은 볼륨에서도 귀가 찢어질 정도로 시끄럽지 않습니다. 따라서 벽을 흔들고 서까래를 덜컹거리게 하는 사운드를 원한다면  최고의 사운드바 중 하나를 꼭 확인해보세요.

 

 


LG QNED 미니LED 99 시리즈 8K TV 리뷰: 스마트 기능

LG의 webOS 운영 체제는 앱 선택을 전면에 배치하는 동시에 다양한 소스의 추가 콘텐츠 가능성을 제공하는 간소화된 홈 화면(Android TV/GoogleTV 디자인 스타일과 더 유사)을 통해 직관적이고 간단하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QNED 99의 앱은 매력적이고 반응이 빨라 다른 TV 및 모바일 장치에서 볼 수 있는 것과 잘 어울리며, 더 많은 앱을 추가할 수 있는 앱 앱은 잘 디자인되어 인기 있는 앱과 가장 최근에 업데이트된 앱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LG QNED MiniLED 99 시리즈 8K TV 스마트 기능 홈 화면
LG QNED MiniLED 99 시리즈 8K TV 스마트 기능 홈 화면

 

사전 설치된 앱 중에는 주로 TV 시리즈와 라이브 방송에서 가져온 무료 시청 자료의 두꺼운 카탈로그를 표시하는 LG 채널이 있지만 일부 영화도 있습니다. 하지만 오른쪽 상단의 간단한 검색 기능을 통해 다른 볼거리를 찾을 수 있으며, 왼쪽에는 스폰서 프로그램 광고 패널(주로 LG 채널에서 제공)과 TV로 할 수 있거나 해야 할 다양한 일을 제안하는 5방향 캐러셀이 있습니다.

 

이 TV는 LG의 ThinQ 스마트 에코시스템에 연결되므로 리모컨(아래 참조)을 사용하여 다른 LG 가전제품을 제어하거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LG QNED MiniLED 99 시리즈 8K TV 리뷰: 리모컨

QNED 99의 리모컨은 기존의 리모컨 기능(따라서 많은 버튼)과 컴퓨터 마우스의 기능을 결합한 LG 매직 리모컨의 업데이트 버전입니다: 방향 패드를 사용하지 않고도 이동식 포인터로 화면 옵션에 액세스하고 리모컨 중앙에 있는 클릭 가능한 스크롤 휠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포인터는 메뉴를 탐색하는 데 훨씬 느리고 투박해서 항상 싫어했지만 원하는 경우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LG QNED MiniLED 99 시리즈 8K TV 리모컨
LG QNED MiniLED 99 시리즈 8K TV 리모컨

 

또 다른 상호 작용 옵션은 음성 제어입니다. 리모컨의 중앙에 있는 마이크 버튼을 길게 누르면 TV에 명령을 말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처음 사용하면 리모컨이 필요 없는 핸즈프리 음성 제어를 켤 수도 있는데, "Hi LG"라고 말하고 원하는 작업을 말하면 세트가 알아서 처리합니다. 두 가지 버전의 음성 제어 모두 잘 작동했습니다.

 

LG QNED MiniLED 99 시리즈 8K TV 리모컨
LG QNED MiniLED 99 시리즈 8K TV 리모컨

 

그 외에는 리모컨이 약간 더 직사각형으로 바뀌어 손에 더 자연스럽게 맞지만, 곡선형 밑면과 적당한 무게감은 그대로 유지되어 전반적으로 사용하기가 훨씬 더 편해졌습니다. 또한 더 둥근 버튼(이전 버전은 훨씬 더 많은 타원형 버튼), 채널 및 볼륨을 위한 소프트 터치 로커 스위치, 하단에 추가 단축키(Netflix, Amazon Prime Video, Disney+, LG 채널, Hey Google 및 Amazon Alexa용)가 있는 공간 절약형 이동 등 더 깔끔한 컨트롤도 장점입니다.


LG QNED MiniLED 99 시리즈 8K TV 리뷰: 평결

최첨단 기술에 대한 주장을 펼쳤다면 마침내 8K TV의 개념이 이해되는 시점에 도달했습니다. 가격이 비싸지만 더 이상 두 번째 모기지가 비싸지 않으며 선호도와 잠재적 인 브랜드 충성도에 가장 적합한 모델을 선택할 수있는 충분한 모델이 있습니다.

 

그런 관점에서 볼 때 LG QNED MiniLED 99 시리즈 8K TV는 완벽하게 지속 가능한 선택입니다. 이 제품은 경쟁사 대비 만족스러운 수준의 밝기와 색 정확도를 자랑하며, 뛰어난 오디오 시스템을 갖추고 있고, 다양한 스마트 기술, 우수한 운영 체제, 개선된 리모컨을 제공합니다. 가끔 사용 속도가 느리긴 하지만 그것도 견딜 만합니다. 또한 65인치 TCL 6시리즈 8K(65R648)와 같은 소형 세트에서는 볼 수 없는 8K의 모든 것을 볼 수 있는 대형 세트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8K 자체의 단점은 남아 있습니다. 8K를 실제로 활용하는 주요 영화나 TV 시리즈가 없는 등 아직은 팬텀 포맷에 불과합니다. 존재하는 작은 콘텐츠를 최대한 활용하려면 크고 비싼 모델을 구입하고 많은 공간과 인내심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다른 것을 보려면 화질이 좋은 세트에서도 기껏해야 기대하기 어려운 업스케일링에 의존해야 합니다.

 

LG QNED MiniLED 99 시리즈 8K TV가 제공하는 모든 기능에도 불구하고 가격이 이렇게 비싸고 4K 및 1080p가 여전히 널리 보급되어 있는 상황에서는 여전히 판매하기 어려운 제품입니다. 사실입니다: 오늘 이 TV를 구입하거나 다른 8K TV를 구입하는 경우, 주로 내일 제공될 기능을 위해 구입하는 것입니다.

 

65QNED99UPA
86QNED99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