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프로 6세대 12.9(2022) 리뷰 : 틈새 시장을 위한 최강의 선택

300x250

최신 아이패드 프로 6세대 12.9 (2022) 모델의 깊이 있는 리뷰를 통해 더욱 강력해진 성능과 Apple 펜슬의 호버 감지 기능을 확인하세요. 아름다운 미니 LED 화면과 미래를 대비한 M2 칩의 조합은 이 태블릿을 시장에서 독보적인 선택으로 만듭니다. 그러나 높은 가격과 일부 단점들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성능과 화질 면에서는 단연코 최고입니다. 이 리뷰를 통해 아이패드 프로 6세대가 여러분의 다음 태블릿이 될 자격이 있는지 알아보세요.

 

1.iPad Pro 12.9 (2022)_
1.iPad Pro 12.9 (2022)_

 

아이패드 프로 6세대 12.9 (2022)는 이전 모델에 비해 크게 업그레이드된 것은 아니며, (이미 매우 강력한 태블릿에) 더 강력한 성능과 Apple 펜슬에 대한 호버 감지 기능만 추가되었습니다. 후자는 매우 잘 구현된 멋진 기능으로, 아이패드 프를 최고의 드로잉 태블릿으로 확고히 해줍니다. 이러한 변화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동급 최고의 화면과 시중의 그 어떤 제품보다 폼 팩터에 적합한 다양한 소프트웨어 덕분에 최고의 태블릿 강자로 남을 수 있었습니다.

장점 단점
+아름다운 미니 LED 화면 -128GB는 가격 대비 용량이 작음
+미래를 대비한 M2 칩 -배터리 수명이 길지 않음
+최고의 태블릿 앱 -일부 국가에서는 가파른 가격 상승
아이패드 프로 6세대 12.9, 스페이스 그레이, 128GB x Wi-Fi 아이패드 프로 6세대 12.9, 실버, 128GB x Wi-Fi

아이패드 프로 6세대 12.9 (2022): 2분 리뷰

아이패드 프로 6세대 12.9(2022)는 99%의 사람들이 필요로 하는 것보다 더 많은 전력을 제공하는 새로운 M2 칩셋을 탑재하여 지금까지 가장 크고 대담한 Apple의 iPad로 출시됩니다.

 

이전 아이패드 프로는 이미 충격과 경외감을 불러일으키며 세계 최고의 태블릿이었으며, 새로운 아이패드 프로 6세대 12.9형(2022년형)은 그 위상을 더욱 높여줍니다.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HDR 명암비와 120Hz 재생률을 자랑하는 놀라운 미니 LED 화면은 여전하지만, 이제 디스플레이 위에 올려놓으면 애플 펜슬 2세대가 감지되어 아티스트나 메모 작성자에게 유용한 새로운 상호 작용과 정밀한 작업을 도와줄 수 있습니다.

 

하이엔드 노트북 수준의 성능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더욱 빨라진 그래픽 성능과 고사양 앱을 위한 빠른 메모리 액세스를 제공합니다. 추가된 기능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얇고 가벼운 디자인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반응형

 

하지만 다른 의미 있는 변화는 많지 않습니다. iPadOS 16.1이 함께 제공되지만, 최신 iPad에는 모두 이 버전이 제공되기 때문에 가장 진지한 디지털 아티스트를 제외하고는 작년 모델에서 그다지 매력적인 업그레이드라고 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미니 LED 화면으로 업그레이드하고 거의 바닥에 가까운 M2 프로세서의 성능을 추가했기 때문에 이전 모델에 비해 더 큰 업그레이드입니다.

 

현존하는 최고의 iPad인가요? 성능 면에서는 그렇습니다. 화면은 다른 어떤 iPad보다 뛰어나고 캔버스의 크기도 생산성을 높여줍니다. 하지만 이제 iPad Air(2022)에 강력한 Apple M1 칩이 탑재되면서 iPad Pro는 점점 더 틈새 시장만을 위한 제품으로 밀려나고 있으며, 일부 지역에서는 가격이 인상된 후 영국에서 시작 가격이 25%나 급격히 인상되는 등 가격이 두 배로 인상되었습니다. 필요한 용도에 따라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추천할 만한 iPad는 아니지만, 단순한 사양의 우월성만 놓고 보면... 왕에게 경의를 표합니다.


아이패드 프로 6세대 12.9 (2022) 리뷰: 가격 및 출시일

  • 2022년 10월 26일 출시
  • 가격은 160만원대부터 시작합니다.

이 정도의 저장 용량은 '프로' 기기치고는 턱없이 부족하지만, 더 많은 용량을 원하거나 어디서나 초고속 무선 연결을 위해 5G를 추가하고 싶다면 추가 프리미엄을 고려해야 합니다.

 

128GB, 256GB, 512GB, 1TB 또는 2TB의 저장 용량을 갖춘 Pro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많은 지역에서 전반적으로 iPad 가격이 인상되었기 때문에 놀라운 일은 아니지만, 이들 국가에서는 가장 크고 최고의 화면을 갖춘 iPad가 세금 비용으로 처리할 전문가용일 뿐, 동영상이나 그림을 즐기기 위해 더 넉넉한 디스플레이를 원하는 가정 사용자에게는 적합하지 않다는 인식을 확실히 심어주고 있습니다.

 

 

 


 

iPad Pro 12.9(2022년형)를 테이블에 올려놓은 모습
iPad Pro 12.9(2022년형)를 테이블에 올려놓은 모습

아이패드 프로 6세대 12.9 (2022) 리뷰: 디자인

  • 실질적인 디자인 변화 없음
  •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
  • Face ID 카메라의 위치가 좋지 않다

 

아이패드 프로 6세대 12.9는 이전 버전과 비교했을 때, 그리고 실제로 이전 버전과 비교했을 때 큰 디자인 변경 사항이 없습니다. 여전히 스페이스 그레이 또는 실버 마감으로만 제공되며, iPad Air나 새로운 iPad 10.2(2022)의 재미있는 색상은 없습니다.

 

물론 여전히 매우 멋진 디자인입니다. 넓은 표면적과 날렵한 섀시로 인해 손에 쥐었을 때 매우 얇고 매끈한 느낌을 주며(적어도 케이스 없이 사용할 때는), Apple에서 기대하는 대로 핏과 마감은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화면 가장자리와 기기 측면 사이에는 상당히 얇은 베젤이 있는데, iPhone 14의 베젤보다는 두껍지만 큰 태블릿에서는 잡는 데 약간의 모서리가 있는 것이 나쁘지 않으므로 괜찮습니다.

 

 

 

 

평평한 측면과 직각 모서리는 잡기 불편할 것 같지만 모서리 자체가 약간 둥글기 때문에 전혀 불편하지 않습니다.

 

납작한 모서리 중 한쪽에는 애플 펜슬 2세대가 자석으로 부착되어 충전할 수 있는 작은 타원형이 있고, 같은 쪽에는 볼륨 버튼이 있습니다. 짧은 모서리 중 하나에는 충전용 USB-C 포트와 스테레오 스피커를 위한 두 개의 점선으로 된 통풍구가 있습니다.

 

다른 짧은 가장자리에는 화면을 탭하여 깨울 수 있는 절전/깨우기 버튼과 스피커 통풍구가 두 개 더 있습니다.

 

이 짧은 가장자리의 전면에는 Face ID 시스템이 포함된 전방 카메라가 있는데, 이 디자인에 대한 유일한 불만입니다. iPad Pro는 대부분 가로 모드로 사용하는 경향이 있는데, 카메라가 짧은 쪽에 있다는 것은 태블릿을 들고 잠금을 해제하려고 할 때 대부분 손 아래에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화면을 터치하기 위해 팔을 뻗으면 카메라가 가려지게 됩니다.

 

 

 

 

iPad를 매직 키보드 케이스와 같은 홀더에 넣어 책상 위에 올려놓을 때는 잘 작동하지만 다른 태블릿을 사용할 때는 근본적으로 결함이 있는 위치이며 항상 그랬던 것처럼 말이죠. 설명할 수 없을 정도로 Apple은 새로운 저가형 iPad 10.2(2022)의 카메라를 가로에서 더 잘 작동하도록 이동했지만 여기서는 같은 위치에 그대로 두었습니다.

 

iPad 뒷면에는 카메라를 위한 작은 돌기가 있고(이 돌기는 얕아서 iPad를 평평하게 눕혀도 크게 문제가 되지 않으며 그림을 그리거나 글을 쓸 때 흔들리지 않습니다), 호환되는 키보드에 연결할 수 있는 스마트 커넥터가 있습니다.

 

키보드 케이스에 iPad 전체를 (더 저렴한) 가격에 구입하는 것이 부담스럽지 않다면 Apple의 매직 키보드가 가장 확실한 선택입니다. 매직 키보드는 매우 고급스러운 느낌으로 타이핑할 수 있고 다양한 각도에서 안정적으로 iPad를 고정해 줍니다(더 넓은 각도를 지원했으면 좋았겠지만). 하지만 가방 등에 넣어두면 외부에 흠집이 쉽게 생기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면 고급스러움이 다소 떨어질 수 있다는 것이 저희의 경험입니다.

 

하지만 매직 키보드는 꽤 두껍고 무겁기 때문에 두 가지 부문에서 iPad의 사양을 두 배로 늘렸습니다. 매직 키보드를 추가하면 맥북 에어(M2, 2022)에 비해 아이패드의 무게 우위가 크게 줄어듭니다.

 

  • 디자인 점수: 4/5

iPad Pro 12.9(2022년형)를 테이블에 올려놓은 모습
iPad Pro 12.9(2022년형)를 테이블에 올려놓은 모습

아이패드 프로 6세대 12.9 (2022) 리뷰: 디스플레이 및 애플 펜슬

  • 2732x2048 12.9인치 미니 LED 디스플레이
  • 1600nits 최고 HDR 밝기; 1000nits 전체 화면 밝기
  • Apple Pencil 2 세대를위한 새로운 '호버 오버'기능

 

iPad Pro 12.9인치의 미니 LED 화면은 Apple의 태블릿 제품군에서 독보적입니다. Apple은 이를 XDR 디스플레이라고 부르는데, 이는 HDR(하이 다이내믹 레인지) 화면과 비슷하지만 훨씬 더 뛰어나다는 뜻입니다. 공정하게 말하면 다른 태블릿(또는 대부분의 노트북) 화면과 비교했을 때 틀린 말은 아닙니다.

 

XDR 디스플레이는 밝고 선명한(2732x2048 해상도, 인치당 264픽셀) 걸작으로, 아름답고 정확한 색상(DCI-P3 지원)과 HDR 애플리케이션에서 눈부신 밝기를 제공하며, 더 중요한 것은 디스플레이 기술에도 불구하고 모든 애플리케이션에서 놀라운 잉크 블랙 톤을 구현한다는 점입니다.

 

미니 LED의 장점은 LCD 패널 바로 뒤에 조밀하고 얇은 층의 작은 LED를 사용하며, 이 작은 조명은 '디밍 영역'으로 그룹화되어 각 영역이 빛을 줄여 어두운 톤이 저급 LCD 화면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짙은 회색 대신 진정한 검은색으로 보일 수 있다는 점입니다. iPad Pro에는 2,596개의 디밍 존이 있어 명암을 전달하는 방식이 놀랍도록 정밀합니다.

 

 

 

iPad Pro의 화면은 실제로 OLED를 사용하지 않고도 OLED에 최대한 가깝지만, HDR 애플리케이션에서 최고 HDR 밝기 1600니트, 전체 화면 밝기 1000니트에 도달하여 OLED 태블릿 디스플레이는 물론 최고의 OLED TV보다 훨씬 더 밝습니다.

 

이에 비해 삼성 갤럭시 탭 S8 울트라의 최대 밝기는 600니트 미만입니다. OLED 화면은 아름답고 풍부하지만 iPad Pro는 어두운 곳에서도 동일한 종류의 깊이를 제공하지만 추가 밝기로 인해 전반적인 선명도가 실제로 향상됩니다.

 

이러한 현상은 Dolby Vision HDR 비디오를 시청할 때 자연스럽게 드러나는데, 영화는 넓은 다이나믹 레인지를 렌더링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입체감이 살아나지만 모든 앱에서 iPad에 이 수준의 HDR 밝기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Affinity Photo에서 이미지를 실행하면 지구상의 다른 어떤 화면과도 비교할 수 없는 밝기가 가방에 쏙 들어갔다가 나오기만 하면 됩니다.

 

 

HDR이 아닌 앱에서는 iPad Pro의 밝기가 600nits로 제한되는데, 이는 배터리 수명 측면에서 합리적인 수준입니다. 하지만 HDR뿐만 아니라 모든 앱에서 어두운 톤을 처리하는 방식이 크게 개선되었다고 위에서 언급했습니다. SDR 비디오부터 글쓰기 앱, 일반 인터페이스에 이르기까지 검은색이어야 하는 요소가 정말 검은색으로 보이고, 검은색 톤 옆에 있는 밝은 요소도 더욱 돋보입니다.

 

물론 다른 iPad에 비해 화면이 큰 것은 사실입니다. 그리기 앱에서 캔버스로 활용하거나 음악 앱에서 트랙을 저장할 수 있는 공간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을 뿐만 아니라 동영상 등을 감상하는 데도 훌륭합니다.

 

Apple의 최선의 노력(반사 방지 코팅이 된 완전 라미네이트 디스플레이)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점 광원과 같은 반사를 포착할 수 있습니다.

 

iPad Pro 12.9(2022년형)를 테이블 위에 올려놓은 모습
iPad Pro 12.9(2022년형)를 테이블 위에 올려놓은 모습


화면의 또 다른 큰 특징은 물론 Apple Pencil 지원입니다. 2세대 스타일러스도 여전히 지원되므로 iPad 가장자리에 자석으로 연결할 수 있으며 무선 충전도 가능하므로 항상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멋진 디자인은 느리지만 확실하게 Air 시리즈와 같은 비프로 아이패드에도 적용되고 있습니다.

 

Apple 펜슬 자체는 여전히 정확하고 유용한 기울기 감지 기능과 (전용 드로잉 태블릿에 비해 뛰어나지는 않지만) 괜찮은 수준의 압력 감지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일부 옵션에 비해 단단한 플라스틱 펜촉을 유리 화면에 그리는 것이 여전히 약간 딱딱하게 느껴지지만 저는 괜찮지만 다른 사람들은 그럴 수도 있습니다.

 

멋진 새 기능은 M2 칩 내의 코프로세서 덕분에 새 장치에서 활성화된 '호버 오버' 감지 기능입니다.

 

펜슬을 화면에 가까이 대면 iPad가 이를 감지하고 반응하는 기본 기능은 드로잉 태블릿을 사용해 본 사람이라면 놀랍지 않을 것입니다. 세리프 친화 사진 같은 이미징 앱에서는 펜 아래에 점으로 표시되므로 그리려는 위치를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ProCreate에는 마우스를 가리키면서 브러시 크기를 실시간으로 변경하고 그리기 전에 마우스를 가리키면서 색상 혼합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iPadOS의 다른 영역에서는 매직 키보드를 사용할 때 마우스 커서를 그 위에 올려놓으면 메뉴 항목이 강조 표시되거나 확대되는 것과 비슷하게, 펜슬을 그 위에 올려놓으면 메뉴 항목이 강조 표시되거나 확대됩니다.

 

한 가지 좋은 점은 컨텍스트 메뉴를 가리키면 자동으로 열리는 기능입니다(예: Apple TV 앱의 자막 메뉴). 탭할 필요 없이 옵션 위로 이동하기만 하면 더 많은 메뉴가 나타납니다.

 

이 기능이 얼마나 필수적인지는 앱이 얼마나 잘 사용하는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기본 모드는 좋지만 필수적인 추가 기능은 아니지만, 이 기능을 영리하게 사용하는 앱을 사용하면 금방 돌아가고 싶지 않은 기능처럼 느껴질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어느 정도 알 수 있고 워크플로우에 따라 다르겠지만 확실히 의도한 대로 작동한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 디스플레이 및 Apple 펜슬 점수: 5/5

iPad Pro 12.9(2022)를 테이블 위에 올려놓기
iPad Pro 12.9(2022)를 테이블 위에 올려놓기

 

아이패드 프로 6세대 12.9 (2022) 리뷰: 사양, 성능 및 카메라

  • 엄청나게 강력한 Apple M2 칩
  • 끊김 현상이 거의 없음
  • 카메라는 좋지만 실제 업그레이드는 없습니다.

 

M2 칩은 분명히 여기서 주요 요점이며 절대적인 괴물입니다. 여기에는 4개의 고속 성능 코어와 4개의 에너지 효율적인 코어를 갖춘 8코어 CPU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여기에 128GB, 256GB 또는 512GB 버전에서는 8GB RAM이, 1TB 또는 2TB 버전에서는 16GB RAM이 결합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100GB/s의 엄청난 메모리 대역폭으로 모든 메모리에 자체적으로 액세스할 수 있는 10코어 GPU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M2 MacBook Air 및 MacBook Pro M2 13인치 리뷰에서 다룬 바와 같이, 이는 엄청난 성능이며 iPad Pro(2022)에서는 태블릿으로 압축하기 위해 트리밍하거나 줄이지 않고도 완전히 실현됩니다.

 

싱글 코어 테스트에서 1884점, 멀티 코어 테스트에서 8518점의 Geekbench 5 점수로 데스크톱 프로세서와 같은 성능을 발휘합니다. 지금까지 태블릿에서 이와 같은 성능은 없었습니다. Microsoft Surface Pro 9의 인텔 칩이 Apple과 경쟁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지만, 전체 리뷰에서 어떻게 될지 지켜봐야 할 것입니다.

 

 

하지만 M2의 성능에 근접할 수 있는 제품은 거의 없을 것입니다. 앱이 그 어느 때보다 빠르게 열리고 소프트웨어가 매끄럽고 빨랐으며 사용 내내 끊김 없이 원활하게 작동했습니다.

 

Serif Affinity Photo에서 대용량 RAW 사진으로 멀티 레이어 이미지 작업을 하고, 색상 변경이 적용된 4K 비디오의 여러 트랙을 처리하도록 LumaFusion에 요청했음에도 불구하고 M2가 정말 어려움을 겪은 적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Affinity Photo에서 적용하는 모든 필터는 8K 이미지에서도 즉시 적용되며, 모든 도구로 모든 작업을 시도해도 문제가 없습니다. 더 이상 할 수 없을 때까지 GarageBand에 트랙을 계속 추가했지만 재생 성능에는 아무런 영향이 없었습니다.

 

제 테스트는 1TB 모델을 사용했기 때문에 16GB RAM이 장착된 것이 도움이 되었는데, 아마도 전문가에게는 8GB RAM 제한이 현재 가장 쉽게 한계에 부딪힐 수 있는 부분일 것입니다.

 

사실, 더 작은 용량의 모델을 구입한 사람이라면 아마 그게 문제가 될 것입니다. 128GB는 '프로' 기기, 특히 iPad Pro 12.9의 가격에 비하면 시작 용량으로 매우 작습니다.

 

 

하지만 이 모든 것은 M1 모델에서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이 성능을 제대로 활용할 수 있는 앱의 출시가 예상보다 더디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다빈치 리졸브와 옥탄은 실제로 사용하는 사람들에게는 이 기능이 필요할 것 같았지만 테스트 기간 동안에는 사용할 수 없었습니다. 그리고 GarageBand의 32개 트랙 제한과 같은 제한이 있는 앱이 여전히 존재한다는 점도 주목할 만합니다. M2 Mac에서는 256개 트랙으로 제한됩니다. Apple이 계속해서 새로운 칩을 내놓는 것은 좋지만, 가장 변화가 필요한 부분은 아닙니다.

 

Wi-Fi 6E의 추가는 무선 환경에서 작업하는 분들에게 좋은 소식입니다. 이 새로운 더 빠른 Wi-Fi 변형은 실제로 나머지 네트워크에서 트래픽을 차단하여 일관되고 매우 빠른 속도를 보장합니다. 2021년 프로와 마찬가지로 초당 수백 메가비트에 이르는 5G 지원도 제공되지만, 이는 해당 지역의 지원 여부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저희는 하향 300Mbps, 상향 60Mbps 이상의 속도를 경험했습니다.

 

카메라는 이전 모델에서 처음으로 ProRes 동영상 녹화 기능을 추가한 것 외에는 이전 모델과 달라진 점이 없습니다. 후면에는 1,200만 화소 광각 카메라와 빠른 자동 초점을 지원하며 다양한 앱에서 3D 스캐닝에 사용할 수 있는 LiDAR 센서와 결합된 1,0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이 후면 카메라는 화질이 좋고 이미지의 밝기, 만족스러운 대비, 멋진 색상, 합리적인 디테일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ProRes 동영상을 생각하는 사람이라면 작업할 이미지 정보를 최대한 많이 얻기 위해 iPhone 14 Pro의 더 큰 센서로 녹화하는 것이 더 낫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전면 카메라는 Apple의 센터 스테이지 기능에 사용되는 초광각 렌즈가 장착된 1,200만 화소 카메라입니다. 즉, 카메라가 실제로 전체 초광각 화면의 일부로 크롭되어 사용자에게 초점을 맞춥니다. 사용자가 움직이면 울트라 와이드의 시야 내에 있는 한 카메라가 사용자를 따라갈 수 있습니다. 영리하고 유용한 기능으로, 시야에 사람이 두 명 이상 있는 경우 자동으로 조정됩니다.

 

전면 카메라에는 Face ID 센서도 포함되어 있어 후면 카메라와 마찬가지로 인물 모드 사진을 찍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iPad 잠금을 해제할 수도 있습니다.

 

후면 카메라는 4K 60fps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지만 최신 iPhone과 달리 Dolby Vision HDR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전면 카메라는 최대 60fps의 1080p HD 비디오로 제한됩니다. 다시 말하지만, 전면 카메라는 거의 모든 노트북 카메라와 비교했을 때 화상 통화에 적합할 정도로 화질은 좋지만 iPhone Pro 모델만큼 완전한 '프로'의 느낌을 주지는 못합니다.

 

  • 사양, 성능 및 카메라 점수: 4.5/5점

iPadOS 16의 스테이지 매니저
iPadOS 16의 스테이지 매니저

아이패드 프로 6세대 12.9 (2022) 리뷰: 소프트웨어

새로운 iPad Pro는 iPadOS 16.1과 함께 제공되며, 제 리뷰 기기는 최종 릴리스 후보 버전이었기 때문에 스테이지 매니저를 포함한 모든 기능을 사용해 볼 수 있었습니다.

 

스테이지 매니저는 iPadOS의 가장 큰 변화이지만, 이에 대해 이야기하기 전에 이 기능은 전적으로 선택 사항이며 설정 > 홈 화면 및 멀티태스킹 메뉴에서 활성화해야 하며 아직 새로운 기본값이 아니라는 점을 기억하세요.

 

스테이지 관리자는 분할 보기 및 슬라이드 오버에서처럼 앱의 위치와 크기가 고정되지 않고, iPadOS가 이전에 사용했던(또는 스테이지 관리자를 활성화하지 않은 경우 여전히 사용하는) 멀티태스킹 옵션인 macOS의 창 멀티태스킹에 더 가까운 것을 iPadOS에 도입하려는 시도인 것 같습니다. 앱은 보이지 않는 스냅 그리드를 기반으로 특정 크기까지만 겹쳐지고 크기가 조정되는 창에 표시될 수 있습니다.

 

흥미로운 아이디어이지만 현재 단계에서는 몇 가지 중요한 면에서 미흡한 점이 있습니다. 우선 버그가 많고 앱에서 종종 충돌하거나 예기치 않은 효과를 발생시키는데, 이는 사용하는 앱과 잘 맞지 않는다면 그 자체로 많은 전문가들에게 방해가 될 것입니다.

 

 

 

특히 손가락으로 사용할 때는 더욱 그렇습니다. 앱을 열었는데 아무것도 켜져 있지 않은 화면의 작은 창에 앱이 표시되는 경우가 있는데, 화면을 채우기 위해 크기를 조정하는 것은 불필요한 추가 단계처럼 느껴질 수 있습니다. 두 번 탭하는 단축키가 있지만, 창 상단의 점을 찾을 줄 모르는 경우 하단 모서리에 있는 컨트롤을 사용하여 드래그해야 하므로 속도가 느립니다.

 

저는 트랙패드와 함께 사용하는 것이 더 나은 개념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베테랑 Mac 사용자인 저에게는 더욱 그렇습니다. 저는 앱을 통해 Command+Tab을 사용하는데, Stage Manager를 사용하면 한 화면에 두 개의 앱을 겹쳐 놓고 그 사이에 Cmd-Tab을 사용하는 기능 등 iPad의 앱 배열이 단축키를 사용하는 방식과 훨씬 더 비슷하게 작동합니다. 적어도 제 경우에는 이 기능에 대한 잠재력이 있다고 생각하며, 향후 Apple에서 외부 모니터 지원을 추가하면 특히 흥미로울 것 같습니다(향후 어느 시점에).

 

개인적으로 향후 버전의 Stage Manager가 1) 버그를 수정하고, 2) Magic Keyboard를 연결하면 자동으로 활성화되고, 분리하면 터치 친화적인 Split View로 다시 전환된다면 장기적으로 이 버전을 계속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제어 센터에서 활성화 및 비활성화할 수 있으므로 적어도 후자를 대체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지금은 여러 가지 이유로 황금 시간대에는 아직 준비가 되지 않은 것 같습니다.

 

 

그 외에도 iPadOS 16에는 몇 가지 훌륭한 작은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메일 앱에서 예약 메시지를 보내는 기능은 날씨 앱(및 함께 제공되는 날씨 위젯 선택)과 마찬가지로 크게 환영할 만한 기능입니다. 일부 지역에서는 비 예측이 매우 중요한데, 아시다시피...

 

개인적으로뿐만 아니라 전문적으로 플랫폼을 사용하는 경우에도 iMessage를 편집하고 전송 취소하는 기능이 정말 유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iPadOS 16은 Apple 펜슬에 '호버'지원도 추가했지만 이미 다루었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Apple은 'Freeform'이라는 흥미로운 새 협업 노트 작성 앱을 출시할 예정이지만 이 글을 쓰는 시점에서는 사용할 수 없었습니다.

 

이 모든 것 외에도 iPadOS는 여러 가지 면에서 우수하지만 다른 면에서는 불만이 있는 흥미로운 조합입니다. 강력한 성능과 터치로 사용할 수 있는 앱을 제공하고 태블릿 화면이 제공하는 공간에 맞게 특별히 설계된 앱 지원은 경쟁사보다 훨씬 뛰어납니다.

 

 

그리고 iPadOS는 여전히 매우 매끄럽고 안정적입니다(스테이지 매니저의 취약점을 제외하면). Handoff(iPhone, iPad 또는 Mac 사이에서 진행 중인 작업을 다른 기기로 옮길 수 있는 기능), Sidecar(iPad Pro를 터치 컨트롤을 통해 Mac의 보조 디스플레이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 등 Apple의 서비스 및 다른 기기와의 통합도 훌륭합니다.

 

하지만 iPadOS는 특히 전문가에게 여전히 극복하지 못한 워크플로 문제가 있습니다. 이는 애플리케이션 간에 파일을 이동할 때 특히 두드러지게 나타나는데, 제가 가지고 있는 TechRadar에서 사용할 이미지를 준비하는 경우를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앱 내에서 기존 파일을 처리하는 보편적으로 허용되는 방법이 없기 때문에 워크플로가 중단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파일 앱을 사용하여 USB 드라이브에서 사진을 가져온 다음 웹사이트에 업로드하기 전에 선택한 이미지 편집기에서 빠르게 편집하고 싶지만 iPad 이미지 편집기는 주로 시스템에 저장된 파일을 단순히 조정하고 저장하는 용도로 설계되지 않았습니다.

 

업로드를 생각하기 전에 새로운 내보내기 단계를 추가해야 하기 때문에 꽤 많은 탭이 추가될 수 있습니다. 하나의 이미지라면 괜찮지만 검토를 위해 많은 이미지를 처리해야 한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모든 것이 멈춰버립니다.

 

 

이 문제는 저에게만 해당되는 문제이기도 하지만 그렇지 않은 문제이기도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사진을 일괄 편집하여 전달해야 합니다. 그리고 그보다 더 큰 문제는 iPadOS가 macOS만큼 유연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여러분도 저와 같은 문제를 겪게 될까 봐 걱정하는 것이 아니라, 근본 원인은 같지만 다른 문제를 겪게 될까 봐 걱정하는 것입니다.

 

저는 여전히 iPadOS가 전반적으로 훌륭한 플랫폼이라고 생각하지만, 전문가 수준의 결과물을 위해 사용할 계획이라면 눈을 크게 뜨고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아이폰은 iOS 16에서 잠금 화면 위젯을 제공했는데 iPad에는 잠금 화면 위젯이 없다는 점이 정말 아쉽습니다. 꽤 유용할 텐데 말입니다!

 

  • 소프트웨어 점수: 4/5

iPad Pro 12.9 (2022) 테이블 위
iPad Pro 12.9 (2022) 테이블 위

 

아이패드 프로 6세대 12.9 (2022) 리뷰: 배터리 수명

  • 공식적으로 최대 10시간
  • 테스트에서 약 6시간의 HDR 동영상 재생
  • 열심히 사용하면 훨씬 더 빨리 떨어집니다.

 

평소와 마찬가지로 Apple의 주장은 iPad Pro (2022)가 비디오 및 웹 브라우징과 같은 간단한 작업에서 최대 10시간의 배터리 수명을 제공한다는 것이며, 과거에는 Apple의 예측이 보수적이라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새로운 iPad Pro 12.9인치의 경우에는 어떨지 잘 모르겠습니다. 비디오, 가벼운 작업, 그리고 더 집중적인 작업을 할 때 사용하는 시간을 기준으로 최대 10시간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동영상부터 살펴봅시다. Apple의 자체 TV 앱에서 밝기를 최대로 설정(전체 화면 1000니트)한 상태에서 Dolby Vision HDR 영화를 스트리밍할 때 배터리가 시간당 평균 17%씩 떨어졌으므로 총 사용 시간은 약 6시간 정도입니다.

 

이 리뷰를 작성할 때는 매직 키보드를 사용하면서 문서 작성과 검색을 위해 Safari와 함께 Google 문서 앱을 나란히 열어 두었습니다. 작업하는 동안 30분마다 배터리를 확인했는데 매번 11~14%씩 떨어지고 있었습니다. 가장 좋은 경우를 가정하더라도 이 시나리오에서는 5시간 정도밖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M2 칩을 세게 누르면 분당 1%씩 떨어질 수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예를 들어 벤치마크를 실행하는 동안 4분 동안 4%가 떨어졌고, 세리프 친화성 사진을 사용하면서 M2 칩을 최대한 세게 누르면 약 10분 동안 8%가 떨어졌습니다.

 

하지만 이 리뷰의 소프트웨어 섹션을 작성하는 동안 한 시간 동안 화면을 계속 켜둔 채로 인터페이스 요소와 앱을 다시 확인했는데 그 시간 동안 10% 정도만 떨어졌습니다.

 

물론 10시간이지만, 제 경험에 비추어 볼 때 실제로 iPad Pro를 사용하는 많은 사람들이 그보다 더 적게 사용할 것입니다.

 

  • 배터리 수명 점수: 3.5/5점

아이패드 프로 6세대 12.9(2022)를 구매해야 하나요?

다음과 같은 경우 구입하세요.

지구상에서 가장 성능이 뛰어난 태블릿을 원한다면

태블릿 터치스크린을 위해 실제로 만들어진 형식의 거의 모든 작업을 처리할 수 있다는 점에서 iPad Pro는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성능뿐만 아니라 스타일러스, 키보드, 트랙패드와도 잘 어울립니다.

 

최고의 화면을 원하십니까?

비행기에서 생생한 Dolby Vision HDR로 동영상을 시청하고 싶거나 이미지 작업을 위해 정확하고 선명한 화면이 필요한 경우, iPad Pro는 머리, 어깨, 몸통을 모두 감싸줍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구입하지 마세요.

돈이 목적이라면

최고이지만 매우 비싸고 일부 국가에서는 이전 버전보다 훨씬 더 비쌉니다. iPad Air는 훨씬 적은 비용으로 대부분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진정한 노트북 대체품을 원한다면

iPad Pro는 노트북 대신 사용할 수 있지만 iPadOS는 데스크톱 OS처럼 작동하지 않으며 전문가에게는 적합하지 않은 일부 워크플로 사례가 있을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6세대 12.9, 스페이스 그레이, 128GB x Wi-Fi 아이패드 프로 6세대 12.9, 실버, 128GB x Wi-Fi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