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최고의 VR 헤드셋 추천 가이드 : 최상의 몰입 경험을 위한 선택

300x250

 

최고의 VR 헤드셋은 완전히 새롭고 친밀한 게임 경험으로 들어가는 매력적인 관문이며, 특히 몰입형 기술을 처음 접하는 경우 더욱 그렇습니다. 2024년에는 그 어느 때보다 다양한 제품을 선택할 수 있으므로 자신의 환경과 게임 공간에 맞는 제품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유니티는 여러분이 더 쉽게 결정할 수 있도록 최고의 제품을 추려보았습니다.

 

 

 

 

VR 기술은 점점 더 인상적으로 발전하고 있으며, 이는 최고의 VR 헤드셋이 보여줄 수 있는 부분입니다. 특히 올해 초에 호평을 받았던 PSVR 2가 출시되고 오큘러스 퀘스트 3의 출시가 임박하면서 그 어느 때보다 많은 플레이어가 하드웨어와 최고의 VR 게임을 손에 넣으려 하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기존 출시작보다 저렴한 가격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VR은 비교적 고가의 취미 활동이며, 개별 헤드셋은 최고급 게임 콘솔과 PC만큼 비싸거나 그 이상일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저희는 케이블을 없애고 완전히 무선으로 전환하려는 사람들을 위한 대안을 포함하여 모든 플랫폼과 예산 범위를 아우르는 다양한 제품을 한데 모으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퀵 리스트

1. 메타 퀘스트3 2. 밸브 인덱 3. HP 리버브 G2
전반적으로 최고의 VR 헤드셋 PC 게임을 위한 최고의 VR 헤드셋  최고의 저예산 PC용 VR 헤드셋
메타 퀘스트 3는 전작의 뒤를 이어 훨씬 개선된 VR 경험을 제공합니다. 비교적 저렴하고 기존 Quest 게임 라이브러리와 호환되므로 최고의 선택으로 쉽게 추천할 수 있습니다. 가격이 비싸지만 이미지 선명도, 성능 및 전반적인 안정성을 원한다면 Valve Index는 거의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VR 경험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설정이 다소 까다롭습니다. 보다 저렴하게 VR을 즐기고 싶다면 HP의 뛰어난 Reverb G2 헤드셋을 고려해야 합니다. 고가 모델에 비해 기능이 약간 부족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환상적인 입문용 제품입니다.

4. PSVR 2 5. HTC 바이브 프로 2 6. 메타 퀘스트 프로
최고의 콘솔용 VR 헤드셋 최고의 고해상도 VR 헤드셋 편안함을 위한 최고의 VR 헤드셋
맞춤형 콘솔 기반 VR에 관한 한 유일한 게임일지 모르지만, PSVR 2는 고해상도와 뛰어난 독점 경험으로 깊은 인상을 남깁니다. 이를 지원하려면 강력한 PC가 필요하지만, HTC Vive Pro 2의 2448 x 2448(5K) 해상도는 직접 눈으로 확인해야 믿음이 갑니다. 이번 목록에서 가장 최근에 출시된 제품 중 하나인 메타 퀘스트 프로는 비싼 가격 때문에 모든 사람에게 적합하지는 않지만, 편안한 VR 경험에 있어서는 이보다 더 좋은 헤드셋은 없습니다.

2024년 최고의 VR 헤드셋

7.메타 퀘스트 3의 실제 사용
7.메타 퀘스트 3의 실제 사용

1. 메타 퀘스트 3  : 최고의 VR 헤드셋

사양 가용성 : 지금 구매 가능
유선 : 아니요
추가 장비 필요: 아니요, 독립형
해상도: 눈당 2064 x 2208
시야각: 110도
재생률: 최대 120Hz 
오늘의 베스트 딜
구매 이유 +퀘스트 2보다 훨씬 뛰어난 그래픽
+향상된 혼합 현실

+놀라운 소프트웨어 제품군
피해야 할 이유 -출시 당시 Quest 2보다 비싸다.
-시선추적 기능 없음
다음과 같은 경우 구매
✅ 혼합 현실 기기를 원합니다: Quest 3의 혼합 현실은 완벽하지는 않지만 매우 훌륭합니다(특히 밝은 방에 있을 때).
✅ 여유가 있는 경우: Quest 3는 가장 비싼 VR 헤드셋과는 거리가 멀지만, 출시 당시의 Quest 2만큼 저렴하지도 않습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 구매하지 마세요.
메타 퀘스트 프로가 있는 경우: 혼합 현실 측면에서 메타 퀘스트 3는 메타 퀘스트 프로에 비해 크게 개선되었지만, 다른 영역에서는 크게 업그레이드되지 않았습니다.

 

메타 퀘스트 3는 현재 구매할 수 있는 최고의 VR 헤드셋 중 새로운 왕입니다. 메타 퀘스트 2에 비해 크게 개선되었으며, 이 목록의 다른 헤드셋 중에서 비교적 저렴한 가격대로 출시되어 이전 하드웨어에서 업그레이드하거나 처음으로 VR에 뛰어드는 분들에게 최고의 선택으로 추천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메타 퀘스트 3는 놀랍도록 컴팩트한 사이즈로 플레이 중에 추가 카메라나 선이 필요 없습니다. 케이블이나 걸려 넘어질 위험이 있는 추가 부품 없이 완전히 독립적인 경험으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집과 매장을 포함하여 헤드셋을 착용한 상태에서도 모든 기능에 액세스할 수 있어 헤드셋을 벗을 필요 없이 매끄러운 경험을 제공합니다.

 

 

 

 

메타 퀘스트 3는 목록에서 가장 비싼 제품과는 거리가 멀지만 이전 제품보다 가격이 비싸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128GB 버전은 70만원대, 512GB 모델은 이보다 더 높은 90만원대로, 전체적으로 투자 비용이 더 높습니다.

 

따라서 Quest 3가 기존 Quest 게임 라이브러리와 호환된다는 점이 도움이 됩니다. 업그레이드하는 경우 모든 게임을 다시 구매할 필요가 없으므로 가격 부담이 줄어듭니다. 그 밖에도 110도의 넓은 시야각 지원, 눈당 2064×2208픽셀로 증가하여 더욱 풍부하고 선명한 이미지 품질을 제공하는 등의 개선 사항이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메타 퀘스트 3 리뷰


PC 게임을 위한 최고의 헤드셋 밸브 인덱스
PC 게임을 위한 최고의 헤드셋 밸브 인덱스

2. 밸브 인덱스 : PC 게임을 위한 최고의 헤드셋

사양 가용성: Valve의 Steam 스토어에서 구매 가능
유선 연결 가능: 예
추가 장비 필요: 예, PC
해상도: 눈당 1440x1600
시야각: 130도
재생률: 최대 144Hz 
오늘의 베스트 딜
구매 이유 +가장 넓은 시야각
+추적에 좋은 '너클' 컨트롤러
+잘 지원되는 게임 라이브러리
피해야 할 이유 -고사양 GPU 필요
-경쟁사에 비해 여전히 비싸다
다음과 같은 경우 구매
✅ 정말 강력한 헤드셋을 원합니다: 밸브 인덱스는 출시된 지 몇 년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가장 강력한 VR 헤드셋 중 하나로 깊은 인상을 남깁니다.
✅ Steam에서 VR을 원합니다: Valve Index의 Steam VR 호환성은 수백 개의 VR 게임을 지원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 구매하지 마세요.
공간이 충분하지 않은 경우: Valve Index는 설치가 상당히 복잡하며, 제대로 작동하려면 여러 개의 케이블과 카메라가 필요합니다.

 

Valve Index는 이전 모델에 비해 차세대 시스템이라는 점에서 최고의 VR 헤드셋 중 하나입니다. 구형 GPU에서도 잘 작동하는 선명한 디스플레이, 더 넓은 시야각, 더 높은 재생률, 모든 손가락의 움직임을 추적할 수 있는 Valve의 '너클' 컨트롤러를 갖추고 있습니다.

 

Valve Index는 확실히 고급 헤드셋처럼 보이지만, 그에 걸맞은 복잡한 설정(그리고 강력한 PC)이 필요하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실제로 저희가 Valve 헤드셋에서 가장 싫어하는 점은 제대로 작동하려면 여러 개의 선과 듀얼 카메라 설정이 필요한 설정 과정입니다. 원활한 경험을 위해 충분한 책상과 공간(전원 콘센트 몇 개는 말할 것도 없고)이 있는지 확인하세요. 하지만 인상적인 넓은 시야각과 완전한 Steam 통합으로 기존 라이브러리를 VR로 탐색하는 것이 매우 쉬워지므로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Valve Index는 2024년에 출시될 예정이며, Steam 덱과 같은 다른 하드웨어와 마찬가지로 가격이 크게 인상될 예정입니다. 가격은150만원대로, 비싼 옵션이라는 사실을 피할 수는 없지만 예산이 있다면 현재 시중에 나와 있는 최고의 옵션 중 하나입니다.

 

밸브 인덱스는 HTC 바이브와 HTC 바이브 프로에 비해 크게 업그레이드된 제품입니다. 또한 인덱스는 훨씬 더 높은 해상도의 화면과 더 나은 재생률을 제공하여 불편함이나 멀미의 위험을 줄여줍니다. 또한 유니티는 너클 모양의 디자인이 VR 플레이를 위한 환상적인 레이아웃임을 입증한 인덱스 컨트롤러의 열렬한 팬입니다.

 

더 읽어보세요: Valve Index 리뷰


최고의 저예산 PC용 VR 헤드셋 HP 리버브 G2
최고의 저예산 PC용 VR 헤드셋 HP 리버브 G2

3. HP 리버브 G2 :  최고의 저예산 PC용 VR 헤드셋

사양 가용성: 쿠팡과 같은 소매업체를 통해 지금 구매 가능
유선: 예
추가 장비 필요: 예, PC
해상도: 눈당 2160x2160(4K)
시야각: 98도
재생률: 90Hz 
오늘의 베스트 딜
구매 이유 + 스크린 도어 효과 없음
+ 간편한 설치
+ 놀랍도록 높은 해상도의 렌즈 
피해야 할 이유 -모션 트래킹의 정밀도가 다소 부족함
-제법 괜찮은 게이밍 PC가 필요함 
다음과 같은 경우 구매
✅ 예산이 부족한 경우: 하이엔드 VR 헤드셋 시장에서 이보다 더 저렴한 헤드셋을 구매하기는 어려울 것입니다.
✅ 고해상도를 원하는 경우: 렌즈당 4K를 지원하는 HP Reverb G2는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대에 비해 놀라울 정도로 높은 이미지 선명도를 제공합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 구매하지 마세요.
❌ 더 정확한 플레이를 원합니다: 헤드셋의 모션 트래킹은 전반적으로 개선될 수 있으며, 다른 헤드셋에 비해 가장 큰 약점입니다.

 

HP Reverb G2는 Valve Index 또는 HTC Vive Pro 2보다 약간 저렴하고 설정하기 쉬운 헤드셋을 찾는 사람에게 훌륭한 헤드셋입니다. 다소 비싼 옵션만큼 정확하지는 않지만 VR 게임의 시각적 매혹을 그대로 유지하는 환상적인 대안입니다. 무엇보다도 HP Reverb G2는 시각적 기대치를 뛰어넘는 완전히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는 동시에 동급 제품보다 저렴한 가격을 자랑합니다.

 

HP Reverb G2는 매우 스마트하게 설계된 놀라운 가성비 헤드셋입니다. 많은 VR 헤드셋을 괴롭히는 '스크린 도어' 효과를 피할 수 있으며, 바로 사용할 수 있어 설정이 매우 쉽습니다. 유일하게 거슬리는 점은 여러 개의 선이 있다는 점인데, Reverb G2는 Meta의 제품과 달리 PC가 필요합니다. 또한 헤드셋의 고해상도 출력 덕분에 꽤 강력한 PC가 필요합니다. 또한 Steam VR과 호환되므로 이 헤드셋을 구매할 때 플레이할 게임이 부족하지 않을 것입니다.

 

 

 

 

HP Reverb G2는 대부분의 주요 소매점과 HP 자체에서 70만원대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서류상으로는 비싸지만, 비교적 고급 기능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볼 때 저렴한 제품 중 하나입니다.

 

HP Reverb G2는 렌즈당 2160 x 2160(4K)의 인상적인 고해상도를 제공합니다. 이는 비교적 저렴한 가격대의 헤드셋으로는 매우 뛰어난 성능이며, 이미지가 선명하기 때문에 플레이하는 내내 이미지 고스트나 번짐 현상을 겪지 않을 것입니다. 이 헤드셋의 모션 트래킹 정밀도는 다른 고가의 옵션만큼 정확하지 않아 약간 실망스러웠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렴한 가격대에 Reverb G2가 얼마나 많은 기능을 제공하는지 보면 놀랍습니다.

 

더 읽어보기: HP Reverb G2 리뷰


콘솔을 위한 최고의 VR 헤드셋 PSVR 2
콘솔을 위한 최고의 VR 헤드셋 PSVR 2

4. PSVR 2 : 최고의 콘솔용 VR 헤드셋

사양 출시 예정일: 2023년 2월 22일
유선: 예
추가 장비 필요: 예, PS5
해상도: 눈당 2000x2040
시야각: 110도
재생률: 최대 120Hz 
오늘의 베스트 딜
구매 이유 +뛰어난 화질
+간단한 설정
+편안한 게임 내 경험
+예리한 반응성
피해야 할 이유 -비싼 가격
-간헐적인 이미지 고스트 현상
-불량한 컨트롤러 배터리 수명
다음과 같은 경우 구매
✅ 콘솔 VR에 관심이 있는 경우: PSVR 2는 현재 유일한 콘솔 기반 옵션이지만 향후 하드웨어에 대한 높은 기준을 제시합니다.
✅ 독점적인 VR 경험을 원합니다: 호라이즌에서: 호라이즌: 콜 오브 더 마운틴부터 그란 투리스모 7까지, PSVR 2는 다른 곳에서는 즐길 수 없는 뛰어난 VR 경험을 제공합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 구매하지 마세요.
PS5를 구입한 지 얼마 되지 않은 경우: 이상하게 들리겠지만, PSVR 2는 콘솔보다 훨씬 비싸기 때문에 PS5를 구입한 지 얼마 되지 않았다면 구입하기 어렵습니다. 홀리데이 시즌이 다가오면 가격이 떨어질 때까지 기다리세요.

 

오리지널 PSVR은 2016년에 몇 가지 단점이 있었지만, 작년에 PSVR 2를 통해 대부분 훌륭하게 해결되었습니다. 소니는 향후 출시될 콘솔 기반 VR 헤드셋에 대해 놀라울 정도로 높은 기준을 세웠으며, PS5를 소유하고 계신 분들께 강력히 추천해 드립니다.

 

PSVR 2는 PS5 콘솔의 미학에 어울리는 유려하고 둥근 실루엣을 가지고 있습니다. PS4와 비교했을 때 PS5에 선 하나만 연결하면 되기 때문에 설정이 놀라울 정도로 쉽습니다. 설정 단계에서는 시선 추적, 실내 공간 시각화, 버튼 하나만 누르면 언제든지 주변 환경을 볼 수 있는 새로운 패스스루 기능 등의 기능을 안내하는 튜토리얼을 겸하고 있습니다.

 

 

 

 

PSVR 2의 가격은 많은 사람들에게 걸림돌이 될 것입니다. 70만원대로 많은 PC 및 독립형 헤드셋보다 저렴합니다. 반면에 PS5 자체보다는 비싸고, 특히 현재 PSVR 2의 소프트웨어 라이브러리가 상당히 적기 때문에 일반 소비자에게는 그다지 좋은 선택이 아니라는 것이 입증되었습니다.

 

호라이즌과 같은 PSVR 2 전용 게임: 콜 오브 더 마운틴과 같은 게임은 뛰어난 화질로 깊은 인상을 남깁니다. 한편, 테트리스 이펙트, 레즈 인피니트, 모스: 북 2와 같은 PSVR 인기작의 견고한 포트는 그 어느 때보다 더 나은 화질과 반응성으로 돌아왔습니다. 이 기기는 2,000 x 2,040 패널 해상도로 훨씬 더 선명한 화질을 구현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헤드셋의 '스위트 스팟'을 찾고 유지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며, 이는 세션 중에 헤드셋을 다시 조정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최고의 PSVR 2 액세서리에 대한 가이드를 참고하면 이 과정에서 스트레스를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더 읽어보세요: PSVR 2 리뷰


HTC 바이브 프로 2
HTC 바이브 프로 2

5. HTC 바이브 프로 2 : 최고의 고해상도 VR 헤드셋

사양 가용성: 지금 구매 가능
유선: 예
추가 장비 필요: 예, 고사양 PC
해상도: 눈당 2448x2448(5K)
시야각: 120도
재생률: 120Hz 
오늘의 베스트 딜
구매 이유 +매우 높은 해상도
+넓은 시야각
+멋진 게임에 액세스
피해야 할 이유 -비싸다
-뜨거워질 수 있음
-케이블이 많음
다음과 같은 경우 구매
✅ 엄청나게 높은 해상도를 원합니다: Vive Pro 2의 '5K' 해상도는 경쟁사 헤드셋보다 화려하고 선명한 비주얼을 효과적으로 제공하므로 입장료를 지불할 가치가 있습니다.
✅ 전반적으로 프리미엄 기능을 원합니다: 고해상도, 높은 주사율, 인상적인 넓은 시야를 제공하는 Vive Pro 2는 고급 기능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 구매하지 마세요.
하이엔드 PC가 없는 경우: Vive Pro 2의 시스템 요구 사양은 여기에 나열된 다른 많은 헤드셋에 비해 천문학적인 수준입니다.

 

가격이 저렴하지는 않지만, 최고의 PC VR 시각적 충실도를 원하신다면 HTC Vive Pro 2는 '5K' 해상도라는 터무니없는 경계선 덕분에 목록의 맨 위에 자리할 것입니다. 다만 이 실험적인 헤드셋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서는 매우 강력한 PC가 있어야 합니다.

 

Vive Pro 2를 상용 헤드셋으로 추천하기는 어렵습니다. 유선 헤드셋이 제대로 작동하려면 여러 개의 케이블이 필요하므로 PC 게임 설정의 일부로 관리하는 것이 스트레스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모든 전력은 짧은 세션 후에 뜨거워지기 시작할 수 있으므로 짧게 즐기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HTC Vive Pro 2는 모든 케이블과 모션 감지 컨트롤러가 포함된 160만원대의 고가 VR 헤드셋 중 하나입니다. 대부분의 주요 소매점에서 구입할 수 있지만, 구매를 결정하기 전에 가격이 크게 떨어지거나 세일을 기다리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Vive Pro 2에 대해 혹평했지만, 이 목록의 다른 헤드셋에 비해 이 제품이 자랑하는 강점을 무시할 수는 없습니다. Vive Pro 2는 '5K' 해상도(눈당 2448 x 2448 픽셀이라는 천문학적인 수치), 120도 시야각, 120Hz 주사율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를 최대한 활용하려면 초강력 PC가 필요하지만, Vive Pro 2는 현재 시중에 출시된 헤드셋 중 가장 정확하고 몰입감 넘치는 비주얼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더 읽어보세요: HTC Vive Pro 2 리뷰


메타 퀘스트 프로
메타 퀘스트 프로

6. 메타 퀘스트 프로 :  편안함을 위한 최고의 헤드셋

사양 가용성: 지금 아마존 와이어리스와 같은 소매업체를 통해 구매 가능? 아니요추가 장비가 필요하십니까? 아니요해상도: 눈당 1800x1920 시야각: 106도재생률: 90Hz
오늘의 베스트 딜
구매 이유 +장시간 사용에도 편안함
+인상적인 성능
+세련된 컨트롤러 디자인
피해야 할 이유 -짧은 배터리 수명
-더 비싼 옵션 중 하나
다음과 같은 경우 구매
✅ VR 헤드셋의 편안함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퀘스트 프로는 착용감이 가장 좋은 VR 헤드셋 중 하나로, 행복할 정도로 편안한 게임 경험을 선사합니다.
✅ 방대한 라이브러리에 액세스하고 싶은 경우: Quest Pro는 이전 버전과 라이브러리를 공유합니다. Quest 2에서 업그레이드하는 경우 기존 라이브러리도 그대로 이어집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 구매하지 마세요.
더 긴 배터리 수명을 원하는 경우: Quest Pro의 한 가지 중요한 결점은 배터리 수명이 상대적으로 짧아 완충 시 최대 2~3시간에 불과하다는 점입니다.

 

이 회사의 최신이자 최고의 헤드셋인 메타 퀘스트 프로는 현재 시중에 나와 있는 VR 옵션 중 가장 비싼 제품 중 하나이지만, 투자한 만큼의 가치를 얻지 못하는 것은 아닙니다. 헤드셋의 편안한 디자인과 세련된 컨트롤러는 처음부터 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설정하는 데 외부 장비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메타 퀘스트 프로는 본질적으로 메타 퀘스트 2의 업그레이드 버전입니다. 특히 개선된 컨트롤러는 비슷한 모션 기반 게임패드보다 더 고급스러운 느낌의 매끄럽고 편안한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퀘스트 프로는 쿠션이 있는 헤드밴드 덕분에 장시간의 게임 세션에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격도 그에 걸맞은 고급 헤드셋입니다. 퀘스트 프로는 140만원대를 지불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비교적 최근에 출시된 제품이기 때문에 모든 주요 소매업체에서 판매되는 것은 매우 드뭅니다. 하지만 고급 헤드셋으로서 Valve Index와 HTC Vive Pro 2의 가격보다 저렴하기 때문에 최고의 하드웨어를 구매하고자 한다면 고려해 볼 가치가 있습니다.

 

메타 퀘스트 프로의 핸드 트래킹은 퀘스트 2에 비해 개선된 모습을 보여줍니다. 밸브 인덱스나 PSVR 2만큼 정확하지는 않지만, 대부분의 VR 게임을 이전보다 더 원활하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환영할 만한 업그레이드입니다. 하지만 한 가지 단점은 헤드셋을 단독으로 사용할 때 배터리 수명이 상대적으로 짧다는 점입니다. 이는 곧 출시될 메타 퀘스트 3에서 해결되기를 기대하는 헤드셋의 주요 결함 중 하나입니다.

 

더 읽어보기: 메타 퀘스트 프로 리뷰


최고의 VR 헤드셋 FAQ

VR을 사용하려면 PC가 필요한가요?

현재 출시되는 콘솔 전용 모델이 많기 때문에 VR 기술을 사용하는 데 항상 PC가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최고의 VR 헤드셋 목록에는 PSVR 2, 메타 퀘스트 프로와 같이 모든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포함하려고 노력했기 때문에 PC 전용 모델이 아니더라도 자신의 환경이나 게임 공간에 맞는 VR 헤드셋을 찾을 수 있는 기회가 많이 있습니다.

 

VR은 왜 멀미를 유발하나요?

VR 사용 시 멀미를 유발할 수 있는 요인은 다양하며, 특히 특정 게임의 경우 넓은 시야각, 낮은 해상도, 모션 블러가 멀미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는 움직임이 제한되거나 움직일 때 카메라 각도를 좁히는 비네팅과 같은 기능으로 상쇄할 수 있습니다. 멀미가 나기 시작하면 즉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VR 헤드셋은 눈에 좋지 않나요?

VR 헤드셋은 기본적으로 TV를 얼굴에 가까이 대는 것과 같기 때문에 장시간 착용하면 약간의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휴식을 취하고 편안한 자세로 서 있거나 앉는 것이 좋습니다. 불편함을 느끼거나 시야가 흐려지기 시작하면 VR 헤드셋을 다시 착용해도 괜찮다고 느낄 때까지 잠시 떨어져 있는 것이 좋습니다.


VR 헤드셋 테스트 방법

최고의 VR 헤드셋 구매 가이드에 포함된 모든 VR 헤드셋은 제조업체의 권장 사양을 충족하는 환경과 기기에서 테스트를 거쳤습니다.

 

각 기기는 헤드셋의 관련 스토어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통해 광범위하게 테스트됩니다. 많은 리뷰어가 다양한 범위의 가상현실 하드웨어를 사용해 본 경험이 있어 제품 간 정보에 입각한 비교를 할 수 있습니다. 위의 구매 목록에 포함된 기기 중 테스트와 검토를 거치지 않은 제품은 없습니다.

 

VR에 그다지 관심이 없고 대신 콘솔을 선호하시나요? PS5를 위한 최고의 모니터와 Xbox 시리즈 X를 위한 최고의 모니터 구매 가이드를 통해 선명한 디스플레이로 무장하세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