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리버브 G2 리뷰: VR의 몰입 경험을 혁신하는 고해상도 헤드셋

300x250

HP 리버브 G2는 고해상도 렌즈로 스크린 도어 효과를 없애고 VR 몰입감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립니다. 저렴한 가격에 설정이 쉬운 이 VR 헤드셋은 몰입감 있는 경험을 찾는 이들에게 최적의 선택입니다.

HP 리버브 G2
HP 리버브 G2

 

HP 리버브 G2는 스크린 도어 효과를 없애고 몰입감을 높여주는 놀라운 고해상도 렌즈 덕분에 최고의 VR 헤드셋 중 하나로 손꼽힙니다. 밸브 인덱스나 HTC Vive Pro의 정확도에는 미치지 못하지만 두 제품보다 저렴하고 설정이 쉽습니다.

 

장점 단점
+스크린 도어 효과 없음
+매우 몰입감 있음
+설정하기 쉬움
+가장 비싸지 않음
-가장 저렴하지는 않습니다.
-모션 트래킹의 정밀도가 부족함
-사용하지 않을 때 케이블이 방해됨

 

HP 리버브 G2는 현재 시장에서 가장 흥미로운 가상 현실 헤드셋일 것입니다. HTC, Oculus 또는 Valve와 같은 회사가 VR을 발전시킬 것으로 기대하는 사람들에게는 의외일 수 있지만, HP Reverb G2는 고해상도 렌즈라는 한 가지 중요한 혁신적인 변화를 통해 이를 달성했습니다.

 

반응형

 

HP Reverb G2의 눈당 2160 x 2160 해상도는 게임 체인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스크린 도어' 효과를 거의 완전히 제거하여 몰입감을 완전히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렸습니다. 스크린 도어 효과는 저해상도 헤드셋에서 발생하는 현상으로, 픽셀 사이의 간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크린 도어 효과는 미세한 그물망, 즉 스크린 도어를 통해 보는 것처럼 보여 몰입감을 방해할 수 있기 때문에 한 번 발견하면 무시하기 어렵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극복하는 동시에 대부분의 경쟁 제품보다 가격을 낮추고 다양한 VR 게임과 경험을 제공하는 Steam VR과 호환되는 HP Reverb G2는 정말 이길 수 있는 헤드셋입니다.

HP 리버브 G2 VR 헤드셋 + 컨트롤러

HP 리버브 G2
HP 리버브 G2

가격 및 가용성

HP 리버브 G2 (블랙), 쿠팡에서 70만원대에 판매 중 입니다.

 

70만원라는 가격표는 확실히 비싸고, 무선 Oculus Quest 2보다 리버브 G2가 더 비싸지만, HTC Vive Cosmos보다는 저렴하고, 하이엔드 Valve Index와 HTC Vive Pro보다는 상당히 저렴하면서도 이들보다 더 높은 해상도를 제공합니다.

 

따라서 확실히 매니아층을 위한 VR 헤드셋이지만, 더 나은 사양을 제공함으로써 경쟁사보다 우위를 점할 수 있는 제품이며, 저희는 항상 이 제품을 좋아합니다.


3.HP 리버브 G2
3.HP 리버브 G2

디자인

HP Reverb G2의 디자인은 가상 현실 헤드셋의 표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헤드폰이 내장되어 있으며 벨크로 스트랩을 통해 착용하는 동안 헤드셋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헤드셋을 착용할 때 얼굴에 닿는 안면 마스크는 가볍고 편안하며 외부의 빛을 차단하는 데 효과적입니다(일부 VR 헤드셋의 몰입을 방해하는 또 다른 문제).

 

 

 

 

이 마스크는 헤드셋에 자석으로 부착되므로 맞춤 착용이 필요한 경우 쉽게 교체할 수 있습니다. 헤드셋 하단에는 IPD(동공간 거리 - 각 눈의 렌즈 사이의 거리)를 조절할 수 있는 슬라이더가 있어 쉽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4.HP 리버브 G2
4.HP 리버브 G2

 

HP는 Reverb G2의 무게가 케이블을 제외하고 1.1파운드라고 말합니다. 헤드셋을 케이블과 함께 사용해야 하므로 케이블을 연결하지 않고 착용하는 경우는 거의 없기 때문에 이 수치는 가장 유용한 지표는 아닙니다. 하지만 Vive Cosmos를 포함한 많은 경쟁사 제품보다 가벼운 편이지만, 약간 더 플라스틱 같고 깨지기 쉬운 느낌도 듭니다.

 

케이블은 고글 위의 헤드셋에 꽂아서 마스크를 벗어야 하고, 다른 쪽 끝은 PC의 디스플레이포트에 연결되는 작고 세련된 브레이크아웃 박스에 연결됩니다. USB-C 포트에 연결할 수 있는 리드도 있으므로 PC에 해당 포트가 있는지 확인하세요.

5.HP 리버브 G2
5.HP 리버브 G2

 

전원 어댑터도 박스에 부착되어 있어 결국 책상 위에 전선 덩어리가 쌓이게 되지만, 브레이크아웃 박스는 HTC Vive와 함께 제공되는 박스보다 작고 멋지게 생겼습니다. 하지만 HTC Vive 박스의 경우 헤드셋과 케이블을 분리할 수 있어 사용하지 않을 때는 숨길 수 있지만, HP Reverb G2는 박스에서 헤드셋 케이블을 분리할 수 없고 헤드셋만 분리할 수 있어 헤드셋을 사용하지 않을 때 분리하더라도 긴 케이블은 여전히 처리해야 합니다.

 

 

 

 

케이블은 6m로 유선 헤드셋과 함께 제공되는 케이블 중 가장 긴 편에 속하며, 밸브 인덱스에 필적하는 길이로 룸스케일 환경이나 게임에서 훨씬 더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HP Reverb G2는 헤드셋 디자인 측면에서 혁신적인 것은 아니지만 견고하고 편안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Vive Cosmos의 플립업 고글을 사용한 후에는 헤드셋을 완전히 벗지 않고도 외부 세계를 보고 싶을 때 편리한 이 디자인 기능이 Reverb G2에 없다는 점이 아쉬웠습니다.


6.HP 리버브 G2
6.HP 리버브 G2

성능

Windows 혼합 현실 헤드셋인 HP Reverb G2는 설정해야 하는 추가 센서가 없는 대신 헤드셋에 내장된 카메라가 바깥쪽을 향하고 있어 움직임을 추적합니다. 방 곳곳에 추가 센서를 설치해야 하는 Valve Index와 같은 정밀한 정확도를 제공하지는 않지만, 꽤 괜찮은 성능을 발휘하며 이 헤드셋은 설치가 훨씬 쉽습니다.

 

모든 것을 연결하고 나면 Windows 혼합 현실 포털이 열리고 플레이 공간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다른 혼합 현실 헤드셋을 사용해 본 결과 충분히 멋진 인터페이스이며 Windows 10에 잘 통합되고 추가 소프트웨어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플러그 앤 플레이 VR 경험으로 볼 때 HP Reverb G2는 훌륭한 제품입니다.

7.HP 리버브 G2
7.HP 리버브 G2

 

윈도우 혼합 현실은 VR 인터페이스를 통해 설치할 수 있는 앱과 게임을 꽤 많이 제공하며, 그중에는 진짜 명작도 있습니다. 걸어 다닐 수 있는 커다란 집의 형태를 취하는 실제 인터페이스는 HP Reverb G2에서 환상적으로 보이며, VR을 처음 접하는 사람이라면 매우 감탄할 것입니다.

 

더 좋은 점은 HP Reverb G2(및 일반적으로 Windows 혼합 현실 헤드셋)가 Steam VR과 호환된다는 점입니다. 이를 통해 하프라이프와 같은 수백 가지의 환상적인 VR 게임 라이브러리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Alyx와 스타워즈: 스쿼드론 등 최근에 플레이한 최고의 VR 게임 두 가지를 즐길 수 있습니다.

 

 

 

 

저희는 이 두 게임을 포함하여 다양한 VR 게임과 경험을 위해 HP Reverb G2를 사용했고, 그 결과 매우 인상적인 경험을 했습니다. 스크린 도어 효과가 제거되어 몰입감을 완전히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린 HP Reverb G2의 고해상도 렌즈가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치는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헤드셋으로 플레이한 게임 중 상당수는 이전에 여러 번 플레이했던 타이틀이었지만 G2를 사용하니 거의 완전히 새로운 느낌으로 다가왔습니다.

8.HP 리버브 G2
8.HP 리버브 G2

 

HP Reverb G2와 함께 제공되는 컨트롤러는 Windows 혼합 현실 헤드셋과 함께 제공되는 표준 컨트롤러입니다. 이전에도 여러 번 사용해 본 적이 있어 익숙하지만 Valve Index 컨트롤러와 같은 고급 기능이 부족합니다. 또한 베이스 스테이션이 없기 때문에 헤드셋이 가끔 컨트롤러를 놓치는 경우가 있었는데, 이런 일이 자주 발생하지는 않았지만 정확한 정확도를 원한다면 베이스 스테이션을 사용하는 Valve Index 또는 HTC Cosmos Elite를 사용해야 할 것입니다.

 

하지만 HP 리버브 G2에서 게임은 환상적으로 플레이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저희가 시도한 게임들이 완벽하게 플레이되긴 했지만,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GPU 중 하나인 엔비디아 RTX 3090이 탑재된 하이엔드 PC에서 게임을 실행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이보다 낮은 사양의 하드웨어에서는 HP Reverb G2의 추가 해상도로 인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9.HP 리버브 G2
9.HP 리버브 G2

다음과 같은 경우 구매

최고의 몰입감을 원한다면

HP 리버브 G2의 높은 해상도는 가상 현실에서 정말 혁신적이며, 직접 봐야 믿을 수 있습니다.

 

간단한 설정을 원하는 경우

베이스 스테이션이 필요 없고 대부분의 소프트웨어가 Windows 10에 이미 포함되어 있어 HP Reverb G2를 쉽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VR 게임을 좋아하는 경우

고해상도 화면과 Steam VR 지원으로 VR 게이머를 위한 훌륭한 헤드셋입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 구매하지 마세요.

저전력 PC를 사용하는 경우

HP 리버브 G2는 해상도가 높기 때문에 이를 구동하기 위한 적절한 컴퓨터가 필요하므로 구매하기 전에 사양을 확인하세요.

 

무선으로 플레이하고 싶은 경우

HP 리버브 G2는 PC나 노트북에 유선으로 연결해야 하며 무선 옵션은 없습니다. 이로 인해 몰입감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저렴한 VR 헤드셋을 찾고 있는 경우

HP Reverb G2는 일부 경쟁 제품보다 저렴하지만 여전히 가격이 비쌉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