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PS5 최적화 모니터 4가지 - 4K, 커브드, 옵션 비교

300x250

2024년 PS5에 최적화된 모니터를 찾고 계신가요? 4K부터 커브드, 예산 친화형 옵션까지, 우리의 상세한 리뷰와 비교를 통해 귀하의 게임 경험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세요. Sony, Samsung, ASUS, Dell 모델 리뷰 포함.

 

여러 가지 훌륭한 PlayStation 5 할인 행사 중 하나를 구매할 생각 중이거나 이미 PlayStation 5를 소유하고 있다면, 일반적인 TV 대신 모니터로 게임을 즐기는 것이 특히 침실에서 훌륭한 경험을 선사할 수 있습니다. 다행히도 예산 친화적인 모니터를 원하든, 모든 기능을 갖춘 고급 커브드 모니터를 원하든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꽤 많이 있습니다. 일부 모니터는 매우 다재다능하고 게임용 PC가 있다면 게임용으로도 훌륭하게 작동할 수 있어 더욱 좋은 투자가 될 수 있습니다.

 

2024년 최고의 4K 모니터

  • PS5를 위한 최고의 모니터를 원한다면 Inzone M9를 구매하세요.
  • 최고의 커브드 PS5 게이밍 모니터를 원한다면 삼성 오디세이 네오 G8을 구매하세요.
  • 최고의 PS5용 저가형 게이밍 모니터를 원한다면 ASUS TUF Gaming VG289Q를 구매하세요.
  • 최고의 PS5용 1440p 모니터를 원한다면 Dell G2724D를 구매하세요.

소니 인존 M9 : PS5를 위한 최고의 모니터

소니 인존 M9 게이밍 모니터
소니 인존 M9 게이밍 모니터

 

장점 단점
풀 어레이 로컬 디밍 브랜드 이름에 비해 높은 비용 지불
뛰어난 이미지 충실도 및 재현 KVM 스위치가 포함되어 있으면 좋았을 것 같습니다.
멋져 보인다  

 

PS5를 위해 특별히 제작된 모니터보다 더 좋은 모니터는 없으며, 소니 인존 M9는 기술적으로 PS5만을 위해 만들어진 것은 아니지만 꽤 근접합니다. 예를 들어, 스탠드와 전체적인 미학에서 PS5의 세련된 흰색과 검은색 외관을 거의 그대로 모방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화면을 즉시 보정하는 자동 HDR 톤 매핑과 PS5를 플레이하는 것을 감지하면 기본적으로 게임 모드로 전환하는 자동 장르 영상 모드와 같이 PS5를 위해 특별히 만들어진 몇 가지 기능이 있습니다.

 

그 외에는 27인치 화면과 4K 해상도, 144Hz 주사율을 지원하는 퍼포먼스 모드에서 플레이하지 않는 한 현재로서는 PS5에 다소 높은 사양일 수 있는 다른 고급 게이밍 모니터와 비슷합니다. 물론 게임용 PC에서 플레이하는 데 사용하려는 경우에도 이러한 사양은 훌륭한 사양이므로 브랜드 이름을 지불하는 만큼 이 가격대에서 이러한 다용도성을 갖는 것은 좋은 일입니다. 또한 경쟁이 치열하고 액션이 많은 게임을 플레이하는 사람들을 위해 1ms GTG 응답 시간을 제공하므로 큰 차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HDR 기술에 관해서는 DisplayHDR 600이 제공되지만 TV에서 기대할 수 있는 수준은 아니므로 너무 높은 기대를 하지 마세요. 다행히도 Inzone M9은 DCI-P3 색 영역의 95%를 커버하므로 콘솔 게임용 모니터로서는 뛰어난 색 재현력을 자랑합니다. 명암비를 높여주는 풀 어레이 백라이트와 이미 뛰어난 명암비를 자랑하는 IPS 패널이 결합되어 TV HDR에 거의 근접한 화질을 제공합니다.

사양
화면 크기 27인치
패널 유형 IPS
주사율 144Hz
응답 시간 1ms GTG


삼성 오디세이 네오 G8 : 최고의 커브드 PS5 게이밍 모니터

삼성 오디세이 네오 G8
삼성 오디세이 네오 G8

장점 단점
높은 주사율 시야각이 좋지 않음
매우 빠른 응답 시간  비싼 가격
미니 LED 조명  

 

콘솔용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는 흔하지 않지만, 이 제품은 중요한 여러 가지 기능을 모두 갖춘 최고의 제품일 것입니다. 예를 들어, 콘솔 게임에 적합한 4K 해상도를 지원하며, PS5가 처리할 수 있는 것보다 더 높은 240Hz 주사율을 제공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래픽을 낮춰서 더 높은 주사율을 원하거나 게임용 PC를 함께 사용하는 경우 특히 유용합니다.

 

또 다른 장점은 32인치로 일반 모니터보다 크며 1000R 커브드 모니터와 함께 사용하면 커브드가 아닌 모니터에서는 얻을 수 없는 매우 몰입감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또한 빠른 응답 속도가 큰 차이를 만드는 빠른 속도의 게임을 플레이하는 분들을 위해 1ms GTG 응답 속도를 제공한다는 점도 마음에 듭니다. 또한 PS5나 게이밍 PC에서 티어링과 고스트 현상을 방지하는 AMD 프리싱크 프리미엄 프로가 함께 제공된다는 점도 마음에 듭니다.

 

방에 밝은 조명을 많이 두는 것을 좋아한다면 Neo G8의 최고 밝기가 무려 2,000니트에 달한다는 사실에 기뻐할 것입니다(단, 이는 HDR2000을 활성화한 경우에만 해당). 모니터의 HDR은 TV에서 볼 수 있는 것과는 다르지만 Neo G8의 HDR은 꽤 근접하며 PS5가 지원할 수 있는 HDR과 완벽하게 작동한다는 점도 알아야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기존 풀 어레이 백라이트보다 훨씬 더 뛰어난 명암비를 제공하는 미니 LED 백라이트가 함께 제공됩니다.

사양
화면 크기 32인치
패널 유형 VA
주사율 240Hz
응답 시간 1ms GTG


ASUS TUF 게이밍 VG289Q : PS5를 위한 최고의 예산 모니터

Asus TUF Gaming VG289Q 4K 게이밍 모니터
Asus TUF Gaming VG289Q 4K 게이밍 모니터

장점 단점
매우 예산 친화적인 60Hz 주사율이 더 좋을 수 있음
프리싱크 및 기타 훌륭한 기술 보유 느린 응답 시간
DCI-P3 색 영역의 90% 커버  

 

훌륭한 게이밍 모니터를 갖기 위해 많은 돈을 들일 필요는 없으며, 이 Asus TUF 모니터는 거의 300달러에 구입할 수 있는 완벽한 예입니다. 이 모니터는 60Hz 주사율만 지원하지만 4K 해상도를 실행합니다. 특히 PS5의 대부분의 게임이 60Hz를 넘지 못하기 때문에 게임용 PC에서도 게임을 플레이할 계획이거나 지원되는 게임에서 성능 모드를 사용하려는 경우에만 문제가 됩니다. 그렇다고 해서 이 제품을 구입하는 데 방해가 되지는 않습니다.

 

특히 이 가격대의 비슷한 모니터와 비교했을 때 DCI-P3 색 영역의 90%, 즉 단색 재현이 가능하다는 점도 인상적입니다. 또한 저품질 모니터가 일반적으로 짙은 검은색으로 표현하는 방식으로 어두운 영역을 씻어내지 않고 선명하게 표현하는 Shadow Boost 기술이 정말 마음에 듭니다. 흥미롭게도 Asus TUF는 약 300달러의 4K 모니터에서는 볼 수 없는 HDR10을 지원합니다. 항상 그렇듯이 TV와 같은 수준은 아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기능이 있다는 것은 좋은 일입니다.

 

또한 PS5에서 잘 작동하는 AMD 프리싱크가 탑재되어 있으며, ASUS는 Adobe Creative Cloud 3개월 구독권까지 제공합니다. 이 정도 가격대의 모니터치고는 꽤 다재다능한 제품이기 때문에 게임을 하든 작업을 하든 좋은 투자가 될 것입니다. 아쉬운 점은 5ms보다 더 높은 주사율과 더 나은 응답 속도이지만, 모든 것을 가질 수는 없으며 평균적인 PS5 게이머에게는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사양
화면 크기 28인치
패널 유형 IPS
주사율 60Hz
응답 시간 5ms


Dell G2724D : PS5를 위한 최고의 1440p 모니터

Dell의 G2724D 게이밍 모니터.
Dell의 G2724D 게이밍 모니터.

 

장점 단점
뛰어난 가격 오디오 잭 없음
165Hz 주사율 USB 허브 부족
sRGB 색상 범위의 99%  

 

4K 게이밍 모니터에 큰 초점을 맞추고 있지만, 특히 PS5가 4K에서 다운 스케일링을 지원하고 훨씬 더 멋진 1440p 경험을 제공하므로 1440p 옵션을 선택하지 못할 이유가 없습니다. 이를 위해 Dell G2724D는 특히 가격이 매우 저렴하고 ASUS TUF와 거의 동일하지만 몇 가지 추가 사항이 있기 때문에 우리가 선택할 것입니다. 예를 들어, 훨씬 빠른 165Hz 주사율을 구현할 수 있어 콘솔 및 데스크톱 게임 모두에 적합한 옵션이며, PS5가 지원할 수 있는 경우 더 높은 주사율을 선택할 수 있는 옵션도 제공합니다.

 

응답 시간도 1ms GTG 응답 시간으로 훨씬 빠르며, 이 목록에서 이 정도의 속도를 가진 가장 저렴한 옵션입니다. 또한 PS5와 데스크톱에서 게임을 즐기려는 사용자를 위해 AMD 프리싱크 프리미엄을 모두 지원하며, 엔비디아 지싱크 호환성도 갖췄습니다. 고스트와 화면 찢어짐을 방지하는 V-Sync 기술 외에도 Dell G2724D는 동굴이나 밤에 볼 수 있는 어두운 장면에 도움이 되는 '나이트 비전', 낮 장면의 디테일을 살리는 '클리어 비전' 등 4가지 오버레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27인치 모니터치고는 시야각이 꽤 괜찮은 편이라 다른 사람과 나란히 게임을 즐기고 싶을 때 좋은 옵션이며, 눈부심 방지 기능은 반사를 방지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몇 가지 단점이 있는데, 가장 큰 단점은 오디오 잭이 없기 때문에 헤드폰을 사용하려면 PS5와 호환되는 블루투스 헤드폰을 구입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또한 USB 허브나 패스스루가 없는데, 오디오 잭만큼 큰 문제는 아니지만 화면에서 전원을 공급하거나 아무것도 연결할 수 없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사양
화면 크기 27인치
패널 유형 IPS
주사율 165Hz
응답 시간 1ms GtG


PS5용 모니터를 선정한 이유

해상도 및 주사율

PS5는 120Hz 주사율로 최대 4K를 지원합니다. 현실적으로 대부분의 게임은 이 두 가지를 모두 충족하지 못하며, 대부분의 최신 화면은 이 주사율 이하로 내려가지 않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60Hz로 제한되는 AAA 게임이 많습니다. 하지만 많은 게이밍 모니터가 144Hz, 심지어 165Hz까지 지원하므로 게이밍 데스크톱에서 게임을 플레이할 계획이라면 120Hz까지 옵션이 있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단점은 주사율이 높을수록 가격이 올라가는 경향이 있으며, 특히 4K로 플레이하는 경우 더욱 그렇습니다.

 

약간의 타협을 감수할 의향이 있다면 PlayStation 5의 다운스케일링 기술을 활용하여 1440p로 낮출 수 있으며, 이 경우 같은 가격으로 훨씬 더 많은 것을 할 수 있는 화면을 얻을 수 있습니다. 사실, 최고의 1440p 화면 중 일부는 최고의 저예산 4K 화면만큼 좋기 때문에 보시다시피 가격에서 큰 차이가 있습니다. 어느 쪽이든, 필요한 것을 정확하게 얻을 수 있도록 다양한 해상도와 재생률 중 몇 가지를 선택했습니다.

 

입력 지연

입력 지연은 버튼을 누른 후 화면에 해당 동작이 표시되는 데 걸리는 시간을 나타냅니다. 대부분의 경우 게이밍 모니터는 이 지표에서 대부분의 TV보다 성능이 뛰어나며, 이는 게이밍 모니터를 위해 기술 브랜드가 발전해 왔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가장 빠른 것은 1ms의 GTG(Grey-to-Grey)이지만, 전문적으로 게임을 플레이하지 않는 한 10ms 미만은 눈에 띄지 않을 것이며 온라인 멀티플레이어 게임을 플레이하지 않는다면 확실히 차이를 느끼지 못할 것입니다. 따라서 저희는 10ms를 넘지 않는 모니터를 고수하고 있으며 보통 1ms 내외를 유지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