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최고의 4K 모니터 선택 가이드 - 게임부터 업무용까지

300x250

최신 4K 모니터를 찾고 계신가요? 게임, 업무, 콘솔용 등 다양한 사용 목적에 맞는 2024년 최고의 4K 모니터를 소개합니다. 삼성, 커세어, 소니, 기가바이트, 델 등 다양한 브랜드와 사양을 비교하여 여러분에게 가장 적합한 모니터를 선택하세요.

책상 위에 놓인 삼성 오디세이 네오 G9 57인치 미니 LED 게이밍 모니터.
책상 위에 놓인 삼성 오디세이 네오 G9 57인치 미니 LED 게이밍 모니터.

  • 최고의 종합 4K 모니터를 원한다면 Corsair XENEON을 구매하세요.
  • 최고의 하이엔드 4K 게이밍 모니터를 원한다면 삼성 오디세이 네오 G8을 구매하세요.
  • 콘솔 게이밍을 위한 최고의 4K 모니터를 원한다면 Sony Inzone M9을 구매하세요.
  • 게임과 업무를 위한 최고의 저가형 4K 모니터를 원한다면 GIGABYTE M28U를 구매하세요.
  • 업무용 최고의 4K 모니터를 원한다면 Dell S2722QC를 구매하세요.

커세어 제논 32UHD144 : 최고의 종합 4K 모니터

딥 록 갤럭틱을 실행하는 커세어 제논 32.
딥 록 갤럭틱을 실행하는 커세어 제논 32.

장점 단점
뛰어난 시각적 성능 여전히 약간 비싼 가격
빠른 응답 시간  모니터 마운트는 안정적이지만 무겁습니다.
좋은 인체공학적 설계  

 

커세어는 키보드, 마우스, 헤드폰으로 더 잘 알려져 있지만 게이밍 모니터에도 진출했습니다. 사실, Corsair Xeneon은 전반적으로 뛰어난 게이밍 모니터이며, 내부적으로도 많은 장점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4K 해상도를 지원하는 것 외에도 144Hz 주사율을 지원하는데, 이는 다른 모니터만큼 높지는 않지만 RTX 4090조차도 높은 그래픽 설정에서 144Hz로 4K를 구현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훌륭한 수치입니다.

 

Xenon은 또한 뛰어난 시야각과 단색 재현 및 이미지 충실도를 의미하는 IPS 패널을 갖추고 있으므로 게임을 정말 즐겁게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TV에서 볼 수 있는 HDR과는 비교할 수 없는 DisplayHDR600이 함께 제공됩니다. 따라서 동등한 경험을 기대할 수는 없지만, 특히 밝기와 관련하여 더 많은 옵션을 제공하기 때문에 여전히 좋은 작은 기능입니다. 또한 100% sRGB 및 100% Adobe RGB를 지원하므로 그래픽 디자인이나 렌더링 작업을 하는 경우 완벽한 이중 용도 모니터입니다.

 

다른 기능으로는 1ms MPRT 응답 속도를 제공하는데, 이는 특히 밀리초 단위가 중요한 FPS나 액션이 많은 게임을 많이 플레이하는 경우 매우 뛰어납니다. 또한 고스트 및 수직 테어링과 같은 문제를 해결하는 AMD 프리싱크 프리미엄이 탑재되어 있으며, 현재 N-Vidia에서 지원하므로 RTX 카드가 있어도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크기가 커지는 고사양 게이밍 모니터에서는 볼 수 없는 인체공학적 설계가 놀라울 정도로 우수하다는 점도 언급하고 싶습니다.

사양
화면 크기 32인치
패널 유형 IPS
주사율 144Hz
응답 시간 1ms MPRT


삼성 오디세이 네오 G8  : 최고의 하이엔드 4K 모니터

삼성 오디세이 네오 G8
삼성 오디세이 네오 G8

 

장점 단점
높은 주사율 시야각이 좋지 않음
매우 빠른 응답 시간 비싼 가격
미니 LED 조명  

 

 프리미엄 게이밍 모니터를 원한다면, 삼성 오디세이 네오 G8을 능가하기는 어렵고, 삼성 아크만이 더 나은 제품이지만 가격은 네오 G8의 몇 배에 달합니다. 다행히도 Neo G8은 32인치 커브드 모니터와 무려 240Hz의 주사율로 매우 놀랍습니다. 그래픽을 최대로 설정한 상태에서 이 주사율에 도달할 수 있는 GPU는 없지만, 액션이 많은 게임을 플레이할 때 주사율을 우선시하고 싶다면 약간의 여유가 있습니다.

 

액션이 많은 게임에 대해 말하자면, Neo G8의 1ms GTG 응답 속도는 매우 인상적이며, 이러한 종류의 속도가 필요한 사람들에게 적합할 것입니다. 또한 화면 찢어짐과 고스트 현상을 방지하는 AMD 프리싱크 프리미엄 프로와 삼성의 자체 HDR+ 시스템인 퀀텀 HDR2000이 함께 제공된다는 사실에 만족하실 것입니다. 다시 말하지만, 이 HDR은 일반적인 TV에서 볼 수 있는 것과 완전히 같지는 않지만 꽤 근접하며 일반적인 최고 밝기인 1,000니트의 밝기를 제공합니다.

 

또 한 가지 언급할 만한 점은 Neo G8에 퀀텀 매트릭스 기술이 적용되었다는 것인데, 안타깝게도 총알을 피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미니 LED를 사용하여 화면을 비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즉, 모니터의 다양한 영역에서 밝기를 훨씬 더 세밀하게 제어할 수 있어 제어할 수 있는 LED와 영역이 적은 표준 화면보다 더 나은 명암비를 제공합니다. 또한 무광택 화면이기 때문에 방에서 매우 강력한 조명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빛 반사나 이상한 눈부심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다는 점도 언급할 가치가 있습니다.

사양
화면 크기 32인치
패널 유형 VA
주사율 240Hz
응답 시간 1ms GTG


소니 인존 M9 : 콘솔 게임을 위한 최고의 4K 모니터

소니 인존 M9 게이밍 모니터에서 데스티니 가디언즈 실행.
소니 인존 M9 게이밍 모니터에서 데스티니 가디언즈 실행.

장점 단점
풀 어레이 로컬 디밍 일부 잠긴 기능
뛰어난 이미지 충실도 및 재현 브랜드 이름에 비해 높은 비용 지불
멋져 보임  

 

 많은 사람들이 최고급 게이밍 PC에 필요한 수천 달러를 지출하기는 어려울 수 있으므로, 대신 훨씬 더 사용하기 쉽고 예산 친화적인 콘솔 옵션을 선택하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다행히도 소니 인존 M9과 같이 견고한 게이밍 모니터도 몇 가지 있는데, 이 제품은 PlayStation 5와 잘 통합되는 몇 가지 기능을 갖추고 있지만 Xbox Series X와도 훌륭하게 작동하므로 후자를 가지고 있다면 걱정하지 마세요. PS5의 유일한 추가 기능은 자동 HDR 톤 매핑과 자동 장르 픽처 모드뿐이며, 기본 제공되는 HDR600은 일반적인 TV HDR과 다르므로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27인치 패널의 뛰어난 성능과 인상적인 144Hz 주사율은 모든 게임이 지원하는 것은 아니지만, 격렬한 e-스포츠 게임을 플레이하는 경우 설정을 조금만 조정하면 이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사양 또는 중급 게이밍 PC가 있는 경우 이를 연결할 수 있으므로 가격 대비 다재다능한 모니터이며, 엔비디아 G-SYNC가 함께 제공된다는 사실은 엔비디아 팬들에게 희소식이 될 것입니다. 또한 Inzone M9은 1ms GtG 응답 시간을 관리할 수 있으므로 모든 프레임이 중요한 고속 플레이에도 매우 좋습니다.

 

또 다른 훌륭한 기능은 풀 어레이 로컬 디밍으로, 미니 LED와 완전히 같지는 않지만 특히 모니터가 제공하는 HDR을 사용하려는 사람들에게는 여전히 좋은 기능입니다. 또한 스탠드와 전체 모니터가 PS5와 잘 어울리므로 두 대를 함께 사용하려는 경우 고려해야 할 추가 사항입니다. 베젤도 작아서 전반적으로 멋진 외관에 기여하며, 화면 주변에 보기 흉한 플라스틱 막대도 줄어듭니다.

사양
화면 크기 27인치
패널 유형 IPS
주사율 144Hz
응답 시간 1ms GTG

 

 


기가바이트 M28U : 게임을 위한 최고의 예산 4K 모니터

다채로운 화면을 갖춘 기가바이트 28인치 M28U 4K 모니터.
다채로운 화면을 갖춘 기가바이트 28인치 M28U 4K 모니터.

장점 단점
매우 예산 친화적  밝기가 문제
KVM 스위치 포함 모니터 제어 소프트웨어가 약간 까다로울 수 있음
DCI-P3 색 영역의 94% 커버  

 

저예산 4K 게이밍 모니터가 얼마나 좋은지 놀랄 것이며, 가능한 한 가장 빠른 응답 시간이나 통과 가능한 HDR이 필요하지 않다면 GIGABYTE M28U와 같은 제품을 선택하면 많은 비용을 절약 할 수 있습니다. 이 28인치 모니터는 그 어느 때보다 느린 2ms MPRT를 제공하지만, 관련 가격표를 고려할 때 여전히 훌륭합니다. 주사율도 144Hz 주사율로 매우 우수하여 성능과 비용 사이의 완벽한 균형을 제공하며, 대부분의 하이엔드 GPU도 더 높은 주사율에서는 4k에 어려움을 겪을 것입니다.

 

예산 지향적이라고 해서 AMD 프리싱크 프리미엄 프로와 같은 고급 기능이 누락된 것은 아닙니다. 최고 밝기는 300니트로 우리가 원하는 것보다 약간 낮지만, 백그라운드에서 밝은 조명이 있는 게임을 하지 않는다면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또한 HDR400을 지원하지만 표준 TV의 HDR과 동등하지 않은 저가형 모니터 HDR이라는 점을 감안할 때 HDR의 한 형태라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DCI-P3 색 영역의 94%를 커버하므로 그래픽 편집 및 렌더링 작업을 할 경우 나쁘지 않은 옵션입니다.

 

또한 눈부심 방지 코팅이 되어 있지만 밝기 문제로 인해 밝은 조명을 사용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IPS 패널은 시야각이 뛰어나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과 나란히 앉아 정기적으로 게임을 할 계획이라면 좋은 선택입니다. 또한 이 모니터는 KVM 스위치와 함께 제공되므로 매번 마우스와 키보드를 옮길 필요 없이 데스크톱과 콘솔 사이를 매우 쉽게 전환할 수 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합니다.

사양
화면 크기 28인치
패널 유형 IPS
주사율 144Hz
응답 시간 2ms MPRT

 


Dell S2722QC : 업무용 최고의 4K 모니터

흰색 배경의 Dell S2722QC 모니터 .
흰색 배경의 Dell S2722QC 모니터 .

.

장점 단점
저렴한 가격 60Hz 주사율만 제공
sRGB 커버리지의 99% 가격 대비 성능이 조금 더 좋을 수 있습니다.
65와트 전력 공급  

 

게임을 할 수 있는 제품을 찾고 있지 않다면 업무용으로도 훌륭한 4K 모니터인 Dell S2722QC가 또 다른 확실한 옵션입니다. 예를 들어, IPS 화면은 시야각이 뛰어나고 sRGB 영역의 99%를 커버할 수 있어 비디오 편집이나 그래픽 디자인 및 렌더링을 위한 확실한 옵션입니다. 하지만 업무와 관련된 최고의 기능 중 하나는 65와트 전원 공급 장치로, 케이블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고 추가 전원 케이블 없이도 일부 장치에 전원을 공급할 수 있어 매우 마음에 듭니다.

 

최고 밝기는 350니트로 약간 더 높을 수도 있지만, 모든 것을 고려했을 때 큰 문제는 아닙니다. 흥미롭게도 이 제품은 AMD 프리싱크 기능이 있어 게임용으로 사용하기에 좋으며, 어차피 많은 게임이 4K에서 60Hz로 고정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60Hz 기본 주사율도 콘솔에 적합합니다. 또한 자체 스피커가 함께 제공되므로 헤드폰이나 소형 사운드바를 구입하고 싶지 않다면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인체공학적으로도 저렴한 가격대의 스크린에 걸맞게 매우 훌륭하며, 베사 마운트가 있어 다른 스탠드나 벽에 장착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는 할 말이 많지 않습니다. 훌륭한 화면이며, 더 큰 화면이었으면 좋았겠지만 전반적으로 비용 대비 성능 면에서 이길 수 없습니다.

사양
화면 크기 27인치
패널 유형 IPS
주사율 144Hz
응답 시간 4ms

 


4K 모니터 선택 방법

화면 크기 및 디스플레이 패널

4K 해상도를 선택하면 최대 32인치 이상의 꽤 큰 화면을 사용할 수 있는데, 이는 크기가 더 좋기 때문이 아닙니다. 작은 화면에서는 픽셀 밀도와 우리 눈이 볼 수 있는 해상도 때문에 4K 해상도가 눈에 띄지 않습니다. 즉, 24인치 4K 화면은 실제로는 눈에 띄지 않는 것을 위해 엄청난 돈을 지불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이 해상도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가장 작은 화면은 27인치이며, 이보다 큰 화면이 더 좋지만 상당한 비용이 드는 경향이 있습니다.

 

고려해야 할 또 다른 사항은 모니터가 사용하는 패널 유형인데, 이는 이미지 충실도 및 색 재현과 같은 요소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과거에는 TN 패널이 가장 일반적이었지만, 최근 2~3년 동안 IPS와 VA 패널이 그 자리를 대신하고 있으며, 그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IPS 패널은 색 재현력과 이미지 충실도가 우수하고 시야각이 상대적으로 좋지만 일반적으로 재생률이 느리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반면 VA 패널은 주사율이 훨씬 높지만 색 재현과 이미지 충실도가 떨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제조업체가 IPS 패널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으므로, 특히 일부 브랜드가 주사율을 높이는 데 성공했기 때문에 이 패널에 더 중점을 두었습니다.

 

주사율

위에서 언급했듯이 주사율은 지난 몇 년 동안 꾸준히 상승해 왔으며, PC 게이밍 환경을 구축하려는 경우 144Hz 주사율 이하로 내려가지 않을 것입니다. 콘솔에서 게임을 하거나 업무용으로 게임을 하는 경우, 대부분의 콘솔 게임이 60으로 제한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60도 사실 그렇게 나쁘지 않습니다. 반면에 경쟁이 치열한 게임을 많이 플레이한다면 240Hz와 같이 144Hz보다 더 높은 주사율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필요에 따라 가장 적합한 모니터를 선택할 수 있도록 모든 것을 포함했습니다.

 

추가 기능

고려해야 할 다른 사항으로는 화면 찢어짐이나 고스트 현상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G-sync 또는 AMD 프리싱크와 같은 V-Sync 기술이 포함되어 있는지 여부이며, 이는 게임 이외의 애플리케이션에도 적용될 수 있습니다. 특히 모니터와 같은 방에서 밝은 조명을 많이 사용하는 경우 일부 밝기 수준이 설정에 맞지 않을 수 있으므로 화면의 밝기를 고려해야 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일부 모니터에는 무광택 또는 눈부심 방지 커버가 있어 조명이 많거나 창문 근처에 있는 경우 고려할 가치가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