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청난 속도, 긴 배터리 수명, 마우스 지원 등 현존하는 최고의 태블릿. 과연 노트북을 대체할 수 있을까?

 

아이패드 프로 4세대 12.9 128g
아이패드 프로 4세대 12.9 128g

아이패드 프로 4세대 12.9은 준컴퓨터 이상을 원한다. 지금까지 아이패드 프로는 속도와 배터리 수명에서는 많은 노트북 컴퓨터를 제쳤지만, 확실히 컴퓨터보다는 편하지 않았다.

 

 

아이패드 프로 4세대 12.9는 8코어 그래픽 엔진을 탑재한 새로운 A12Z 바이오닉 칩, 초광각 렌즈를 탑재한 새로운 듀얼 카메라 시스템, 훨씬 반응성이 뛰어난 증강현실(AR) 경험을 제공하는 LiDAR 스캐너 등으로 새로운 입지를 다졌다.

 

아이패드 프로 4세대 12.9인치 128GB

아이패드 프로 4세대 사양(12.9인치)

  • OS: iPadOS 13.4

  • CPU: A12Z 바이오닉

  • 스토리지: 128GB, 256GB, 512GB, 1TB

  • 디스플레이: 12.9인치(2732 x 2048 픽셀) 120Hz

  • 후면 카메라: 12MP 폭(f/1.8), 10MP 초폭(f/2.4)

  • 비디오: 4K ~ 60 fps

  • 전면 카메라: 7MP TrueDepth

  • 무선: Wi-Fi 6, 옵션 4G LTE

  • 배터리: 36.71 와트시

  • 배터리 수명(테스트됨): 10시간 16분

  • 크기: 11.04 x 8.46 x 0.23인치

  • 무게: 1.41파운드

치트 시트

  • 아이패드 프로의 A12Z 바이오닉 칩은 이 태블릿을 지금까지 가장 빠른 속도로 만들며, 서피스 프로 7보다 훨씬 더 강력하다.

  • 아이패드 프로 4세대 12.9 의 커서 컨트롤은 전반적으로 잘 작동하지만, 구글 독스와 같은 일부 앱은 텍스트 선택이 작동하도록 최적화되어야 한다.

  • 새로운 LiDAR 스캐너는 개발자들이 새로운 ARKit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서는 시간이 걸리겠지만, 즉시 설정을 함으로써 AR 앱을 더 많이 충전한다.

  • 새로운 초광폭 카메라는 아이패드 프로 2020에 사진가들에게 더 많은 다용성을 제공한다.

  • 아이패드 프로 4세대 12.9는 웹서핑 배터리 테스트를 거치지 않고 10시간 이상 지속되었는데, 이는 대부분의 윈도 파워 2인 1초를 능가하는 것이다.

  • 트랙패드가 달린 매직 키보드는 그렇게 비싸지 않다면 훌륭한 부속품이다.

디자인

아이패드 프로 4세대 12.9는 사실상 전작과 동일하며, 그것도 나쁘지 않다. 이 12.9인치 슬라브는 거의 모든 화면이며, 네 면에 좁은 베젤, 둥근 모서리와 초슬림 프로필이 있다.

가장 큰 시각적 차이는 뒷부분을 중심으로 좌측 상단 모서리에 듀얼 카메라와 LiDAR 스캐너가 들어 있는 사각 카메라 혹이 있다. 미학적으로, 그것은 아이폰 11 프로와 매우 흡사하다.

후면 카메라
후면 카메라

전면에서 가로 모드로 보았을 때, 위쪽 가장자리에는 애플 펜슬을 부착하기 위한 마그네틱 스트립이 여전히 있다. 오른쪽에 있는 유일한 포트는 부속품을 충전하고 꽂을 수 있는 USB-C 포트입니다. 아이패드 프로는 2018년 모델과 마찬가지로 전면에 TrueDepth 카메라를 탑재해 페이스 ID를 통해 기기 잠금을 빠르게 해제할 수 있다.

usb-c 포트
usb-c 포트

아이패드 프로 4세대 12.9는 11.04 x 8.46 x 0.23인치로, 2018년형 아이패드 프로의 1.39파운드에 비해 무게는 1.41파운드로 이전 모델보다 다소 무겁다. 이 중량은 아이패드 프로의 Wi-Fi + Cellular 버전의 경우 1.42 파운드로 약간 증가한다.


우리의 실험실 테스트에 따르면, 아이패드 프로의 디스플레이는 평균 559 nit의 밝기를 발산하는데, 이는 서피스 프로 7의 화면(395 nit)과 서피스 프로 X의 패널(417 nit) 보다 상당히 밝다.

디스플레이 밝기
디스플레이 밝기

아이패드 프로의 화면도 sRGB 컬러 게이머트의 122.9%를 기록하는 등 다양한 색상을 전달한다. Surface Pro 7과 Surface Pro X는 각각 102%와 103%를 기록했다. 아이패드 프로가 0.34의 델타-E 스코어를 기록했기 때문에 매우 정확한 색상도 기대할 수 있다. 이번 시험에서는 0점이 만점이다

 

아이패드 프로 4세대 12.9 마우스 및 트랙패드 지원

트랙패드가 포함된 애플의 매직 키보드는 아직 출시되지 않아 애플의 오버사이즈 매직 트랙패드로 대신 테스트했다. 제삼자 블루투스 마우스도 사용할 수 있지만 이 액세서리는 나에게 무엇을 기대해야 할지를 알려주었다.

 

나는 홈 스크린으로 가기 위해 손가락 세 개로 손가락을 문지르고, 손가락 세 개로 손가락을 문지른 다음, 앱 스위처를 보여주기 위해 잠시 멈추고, 손가락 세 개로 손가락을 문지른 앱 사이를 오른쪽으로 돌렸다. 또한 화면 하단을 지나 커서를 눌러 독을 끌어올리고,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있는 상태 표시줄을 클릭하여 제어 센터를 활성화하고, 왼쪽 상단 모서리에 있는 상태 표시줄을 클릭하여 알림을 끌어올릴 수도 있다.

iPadOS의 슬라이드 오버 및 분할 보기 제스처도 마우스나 트랙패드를 사용할 때 상당히 쉽게 활성화할 수 있다. 두 앱으로 디스플레이를 분할하려면 선착장에서 앱을 열고 화면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끌어다 놓기만 하면 된다.

 

매직 키보드

아이패드 프로 4세대 12.9의 매직 키보드는 기존 $199 스마트 키보드 폴리오 액세서리를 크게 업그레이드한 것이지만, 또한 $349로 훨씬 더 비싸다. (11인치 아이패드 프로의 매직 키보드는 $299이다.) 그렇게 비싼 값으로 무엇을 얻으십니까?

매직 키보드
매직 키보드

iPad Pro Magic Keyboard 리뷰는 이 액세서리가 iPad Pro를 실제 노트북처럼 만드는 데 도움을 주지만, 훌륭한 키보드와 터치패드 도움말에는 별표가 있다고 설명한다.

가격이 비쌀 뿐 아니라 12.9인치 아이패드 프로와 도킹하면 무게는 3파운드(13인치 맥북 프로는 3.1파운드)에 육박하고 11인치 아이패드 프로와 매직 키보드는 2.3파운드로 합쳐져 맥북에어와 0.5파운드 떨어져 있다.

이 키보드는 클릭 키가 스마트 키보드 폴리오에 있는 원단 텍스처 키보다 더 좋은 느낌과 강한 피드백을 제공하기 때문에 정말 눈에 띈다. 매직 키보드는 맥북 에어 2020과 16인치 맥북 프로에서 볼 수 있는 것과 동일한 가위 스타일의 메커니즘을 사용한다.

우리는 단지 그것의 터치패드가 독을 활성화하기 위한 제스처를 가지고 있고 타사 앱이 애플을 따라잡을 수 있기를 바란다.

매직 키보드 트랙패드
매직 키보드 

iPadOS의 최근 커서와 트랙패드 최적화는 적시에 이루어졌는데, 터치패드에서 세 손가락을 좌우로 움직여 앱 간을 쉽게 바꿀 수 있다는 느낌이 마음에 든다. 맥북보다 작은 터치패드지만, 많은 PC 노트북 터치패드와 달리 클릭이 가능하다.

매직 키보드의 가장 멋진 부분은 아이패드 프로가 키보드 위를 맴도는 것처럼 보이게 하는 플로팅 디자인이다. 스마트 키보드 폴리오가 허용한 한 쌍의 포지션을 능가하는 약 85~130도의 아이패드 프로를 조절할 수 있지만, 우리는 여전히 조금 더 움직였으면 한다.

매직 키보드가 아이패드 프로를 맥북 킬러로 만드는가? 거의, 하지만 아직은 아니야. 애플은 아마도 다음 아이패드에 깜짝 놀랄만한 계획을 가지고 있을 것이다. 우리는 그것이 온라인 전용 WWDC 2020에서 과시되기를 바라고 있다.

 

퍼포먼스

아이패드 프로 4세대 12.9에는 8 코어 CPU를 제공하는 새로운 A12Z 바이오닉 프로세서와 그래픽 성능을 크게 향상시키도록 설계된 새로운 8코어 GPU가 포함되어 있다.

퍼포먼스 아스팔트 게임
퍼포먼스

전체 성능을 측정하는 긱벤치 5에서는 아이패드 프로 12.9가 멀티코어 부분 4720점, 싱글코어 테스트에서 1126점을 기록했다. 이는 A12X 바이오닉 칩을 탑재한 지난 아이패드 프로에 비해 다소 향상된 수치로, 각각 4,635점과 1,114점을 기록했다.

이에 비해 Surface Pro 7은 멀티 스코어 Geekbench 5 테스트에서 4,443점, 단일 코어에서 1,241점을 더 획득했으며, 10세대 Intel Core i5 프로세서와 8GB RAM을 탑재했다. ARM으로 구동되는 마이크로소프트 SQ1 칩을 가지고 있는 서피스 프로 X는 Geekbench 5를 실행할 수 없었다.

당신은 또한 빠른 현실 세계의 성과도 기대해야 한다. 아이패드 프로는 어도비 러시 앱에서 컬러 필터와 전환 후 4K 영상을 1080p로 내보내는 데 34초밖에 걸리지 않았다. 아이폰 11 프로도 같은 작업을 완료하는 데 46초가 걸렸다.

아이패드 프로 4세대 12.9는 A12Z 바이오닉을 통해 더 많은 그래픽 근육을 전달한다. BaseMark GPU 테스트에서 신형 iPad Pro는 2만 1,009점을 받았으며, 이전 버전은 1만 9,588점을 기록했다.

다른 벤치마크를 실행하고 있는데, 그중 일부는 아직 iPad에 최적화되어 있지 않다. OS 13.4, 이 검토에 대한 업데이트를 계속 시청하십시오.

 

카메라


아이패드 프로 4세대 12.9는 카메라로 들고 다니기에는 다소 무겁지만, 표준형 12MP 와이드 카메라를 보완한 10MP 초광폭 카메라가 추가되면서 이제는 성능이 더욱 좋아졌다. 확대/축소 버튼을 누르면 1x에서 0.5x로 전환되는 초광폭 뷰로 두 번의 전환.

카메라
카메라

내가 캡처한 샷을 바탕으로 아이패드 프로의 카메라는 아이폰11 프로에 한 발 뒤져도 상당히 날카롭고 화려한 결과를 전달한다. 벚꽃이 만개한 이 장면에서 가운데 흰 꽃이 선명하게 보이지만 액자 왼쪽이 다소 흐릿하게 보인다. 꽃 속 필라멘트의 자홍색과 연한 올리브색이 돋보인다. 꽃잎은 하얀색이 잘 어울리지만, 너무 하얗지 않아 과도하게 부풀어 오른다.

흰 꽃 사진
흰 꽃

이 새집 사진도 찍었는데 아이패드 프로가 밝은 노란색 지붕과 분홍색 장식 꽃, 노랑색과 파란색의 나비 장식을 잘 포착했다. 새씨앗도 정말 잘 알 수 있었고, 근처 나무껍질에도 꽤 세밀한 부분이 있다.

새집 사진
새집

실내에서 아이패드 프로가 균형 잡힌 촛불 사진을 캡처했는데, 심지가 날아가지 않아 보기 좋다. 주위의 테이블 러너는 약간 흐릿하지만 전체적으로 꽤 좋은 샷이다.

신형 아이패드 프로도 최대 4K 영상을 촬영한다. 나는 한 주택가의 짧은 동영상을 찍었고, 태블릿은 나뭇잎이 바람에 휘날리는 것과 작은 미국 국기를 포함한 작은 세부사항들을 잘 표현했다. 심지어 내가 그 장면을 빙빙 돌았을 때도 말을 더듬지 않았다.

촛불 사진
촛불

나는 그 카메라에 대해 불만이 있다. 먼저, Priote 모드는 7MP TrueDepth 전면 카메라와만 작동한다. 둘째, 아이패드 프로는 아이폰 11이나 아이폰 11 프로처럼 나이트 모드를 제공하지 않는다. 아이패드 프로는 낮은 조도에서 좋은 노출을 제공하지만, 애플의 컴퓨터 사진 보조로 진정한 나이트 모드만큼 좋은 것은 아니다.

 

LiDAR 스캐너 및 AR

아이패드 프로 4세대 12.9는 우리가 이전에 어떤 애플 기기에서도 본 적이 없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뒷면에는 물체에 도달해 반사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측정하는 LiDAR 스캐너(비행시간 센서라고도 한다)가 있다. 기존 앱과 큰 차이를 이미 알아차렸지만 개발자들이 더욱 설득력 있는 증강현실 앱을 만들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다.

보통 이케아 플레이스 같은 AR 앱을 작동시킬 때는 몇 초 동안 바닥이나 표면을 스캔해야 앱 사용을 시작할 수 있다. A12Z 바이오닉 칩과 애플의 뉴럴 엔진과 밀착해 작동하는 이 LiDAR 스캐너 덕분에 현재 AR 배치가 순간적이다.

LiDAR 스캐너 AR
LiDAR 스캐너

나는 이케아의 심포니스크 테이블 램프를 바로 거실 테이블 위에 올려놓고 지체 없이 클로즈업 뷰를 얻을 수 있었다. 나는 또한 홈 오피스에서 앵그리 버드 섬 돼지들을 한 바퀴 도는 것을 즐겼다; 3D 게임 보드가 내 바닥에 즉시 나타났고 그리고 나서 나는 새들을 TNT와 근처 돼지들에게 내팽개치기 시작했다.

다음 단계는 개발자들이 애플의 새로운 ARKit 3.5를 손에 넣기 위해 방의 위상학적 3D 망사를 만드는 것과 같은 새로운 기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인데, 이는 AR 콘텐츠가 큰 물체나 심지어 사람 앞에서도 지나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Apple Pencil

아이패드 프로 4세대 12.9는 계속해서 2세대 애플 펜슬(129달러)을 지원하고 있다.

애플 펜슬로 아이패드 프로의 디스플레이를 깨우고 바로 노트 앱으로 들어가는 게 좋아. 하지만, 나는 이 추가물이 예술가나 정기적으로 문서에 서명해야 하는 사람들에게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한다.

애플 펜슬 2세대
애플 펜슬

배터리 성능

아이패드 프로 4세대 12.9 인치는 10시간의 무선 웹서핑을 위한 등급이다. 우리는 배터리 테스트를 진행 중이지만, 일상 사용에서는 아이패드 프로가 강한 지구력을 발휘했다. 오전 7시부터 플러그를 뽑고 태블릿으로 동영상 스트리밍, 사진 촬영, 워드프로세싱, 이메일 확인 등을 해보니 오후 4시까지 39%까지 내려갔기 때문에 아이패드 프로가 대부분의 날 동안 버틸 수 있을 겁니다.

새로운 아이패드 프로는 150nit의 화면 밝기로 와이파이를 통해 웹서핑을 지속적으로 하는 탐스 가이드 배터리 테스트에서 10시간 16분 동안 진행되었다. 우리는 평균에 도달하기 위해 몇 번 더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지만, 이 결과는 Surface Pro 7 (7:30에 불과함)과 Surface Pro X (9:45에 비해 유망해 보인다.

배터리 성능
배터리 성능

아이패드 프로에 대한 나의 가장 큰 불만거리는 1미터의 짧은 USB-C 충전 케이블이다. 내 벽에서 식당 테이블까지 닿을 만큼 길지 않았고, 안방 책상 위에서도 서지 보호대를 바닥에서 떼어 내 책상 위에 올려놓지 않고 아이패드 프로를 충전하는 것은 도전이었다. 애플사는 19달러에 2미터짜리 케이블을 살 수 있지만, 더 긴 케이블을 꼭 포함시켜야 한다.

 

새로운 아이패드 프로가 노트북을 대체할 수 있을까?


이것은 대답하기 복잡한 질문이다. 나는 iPad Pro 2020이 특히 매우 가볍고 창의적인 전문가들을 위해 이동 중에 컨텐츠를 만들고 편집하기를 원하는 사람들을 위해 노트북을 대체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내 경험에 비추어 볼 때, 나는 내 맥북 프로를 아이패드 프로 12.9로 대체하지 않을 것이다. 가장 큰 이유는 적어도 아직은 크롬 브라우저가 iPadOS에 최적화되어 있지 않기 때문이다. 나는 매일 크롬에서 이메일, 실시간 트래픽 보고서, 구글 독스 사이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는데, 항상 보이는 책갈피 바가 없는 것은 나에게 있어 하나의 돌파구가 된다.

 

 

게다가, 나는 브라우저에서 탭으로 뛰어올라 구글 문서들에서 문서 편집을 시작할 것을 기대하는 사람이다; 아이패드 프로에서는 별도의 앱을 열어야 하고 펜 아이콘을 누르기 전에는 편집을 시작할 수 없다.

 

나 또한 아이패드를 기대한다.OS는 키보드가 부착된 시기를 인지하고 그에 따라 대응할 수 있을 정도로 스마트해야 한다. 예를 들어, 홈 스크린에서 입력을 시작하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나는 스포트라이트 검색이 올라와서 앱 이름을 입력하고 갈 수 있을 거라고 기대하고 있어. 다행히 명령어 + 스페이스바를 눌러 검색을 시작하면 된다. 앱 스토어도 마찬가지야. 검색 아이콘을 누르지 않고도 타이핑을 시작할 수 있을 거야.

공평하게 말하면, iPadOS는 9월부터는 그 자체로 존재해왔을 뿐이지만, 개발자들이 iPad Pro의 터치 우선 접근방식을 희생하지 않고 커서와 키보드 지원을 위한 그들의 앱을 더 잘 최적화하기 시작했으면 한다.

아이패드 프로 4세대 가격정보

Apple 2020년 iPad Pro 12.9 4세대

 

Apple 2020년 iPad Pro 12.9 4세대

COUPANG

www.coupang.com

Apple 2020년 iPad Pro 11 2세대

 

Apple 2020년 iPad Pro 11 2세대

COUPANG

www.coupang.com

https://amzn.to/3nxuPfa

 

New Apple iPad Pro (12.9-inch, Wi-Fi, 128GB) - Space Gray (4th Generation)

New Apple iPad Pro (12.9-inch, Wi-Fi, 128GB) - Space Gray (4th Generation)

www.amazon.com

 

 

관련 포스팅 보기

아이폰 12 업그레이드, 내 아이폰은 아직 쓸만한가?

 

아이폰 12 업그레이드, 내 아이폰은 아직 쓸만한가?

아이폰 12 업그레이드, 내 아이폰은 아직 쓸만한가? 이미 구형 모델을 보유하고 있다면 아이폰12로 업그레이드할 때가 됐는지 궁금할 것입니다. 당신이 새로운 아이폰이 필요한 때인지, 어떤 모

learnnamja.com

애플 워치 시리즈 6 vs 애플 워치 SE 구매자 가이드

 

애플 워치 시리즈 6 vs 애플 워치 SE 구매자 가이드

애플 워치 시리즈 6 vs 애플 워치 SE 구매자 가이드 애플은 2020년 9월 인기 애플 워치 라인업을 업데이트해 애플 워치 시리즈 6과 애플 워치 SE의 두 가지 신모델을 선보였다. 애플 워치 시리즈 6은

learnnamja.com

아이패드 프로용 로지텍 폴리오 터치 애플 매직 키보드의 합리적인 대안

 

아이패드 프로용 로지텍 폴리오 터치 애플 매직 키보드의 합리적인 대안

아이패드 프로용 로지텍 폴리오 터치 애플 매직 키보드의 합리적인 대안 애플이 올해 초 아이패드 프로의 최신 모델을 선보였을 때 그들은 새로운 액세서리인 매직 키보드를 가지고 왔다. 299달

learnnamja.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