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포터블 SSD T7 Touch 소형, 초고속, 지문 센서로 파일을 안전하게 보관

삼성 포터블 SSD T7

삼성 CES에서 T7 터치 SSD를 발표했습니다. 최고 인기 있는 T5 SSD의 후속입니다. 

삼성 포터블 SSD T7
삼성 포터블 SSD T7

디자인

디자인 측면에서 T7 Touch SSD는 손바닥 크기에 불과해 길이는 3.35 인치, 너비는 2.24 인치, 두께는 0.31 인치입니다.

무게는 2 온스에 불과해 가방이나 주머니에 넣을 수 있을 정도로 작습니다.

신용카드와 비교해 두께는 두껍지만 크기는 비슷합니다.

은색이나 검은색 알루미늄으로 판매되는 삼성 포터블 SSD T7은 납작한 면과 USB-C 포트, 삼성 브랜드가 적용된 T5와 비슷하게 생겼지만, 상단에는 다른 사람이 SSD에 접근하는 것을 막을 수 있는 사각형 모양의 지문센서가 부착돼 있습니다.

 

삼성에 따르면 SSD는 최대 2m 높이 낙하에도 견딜 수 있어 실수로 떨어뜨릴 경우에도 안전합니다. SSD를 떨어뜨리는 테스트를 하지 않았지만 백팩에 넣어 사용하고 다녀도 전혀 문제 되지 않습니다.

삼성은 열을 최소화하기 위해 다이내믹 써멀 가드 기술이 포함되어 있으며 SSD를 사용하는 동안 따뜻하지 않았다고 말합니다.

전송 속도

삼성 포터블 SSD T7 터치는 각각 최대 1050MB/s, 1000MB/s의 읽기/쓰기 전송 속도를 지원하는 USB 3.2 Gen 2와 PCIe NVMe가 탑재돼 T5 SSD보다 2배 빠릅니다.

900MB/s에 가까운 읽기 속도와 800MB/s의 쓰기 속도를 봤는데, 여전히 매우 빠릅니다.

수천 장의 사진이 담긴 50GB 폴더를 전송하는 데는 4분 정도밖에 걸리지 않았는데, 이는 다른 SSD보다 상당히 빠른 속도입니다. 최대 속도를 얻으려면 NVMe SSD와 USB 3.2 Gen 2를 지원하는 USB 포트가 필요하며, 이러한 기능이 없는 구형 컴퓨터에서는 전송 속도가 느려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송 속도

다양한 크기의 파일을 전송할 때, 파일 전송이 확장되면 열적 문제 때문에 속도가 다소 느려진다는 것을 알게 되었 습니다. 5GB 또는 10GB 범위의 작은 파일 전송 속도가 상당히 빠르지만 파일 크기가 크면 속도가 약간 느려집니다.

매우 큰 파일 크기를 가지고 끊임없이 작업한다면 주의해야 할 사항입니다.

 

 


삼성 포터블 SDD T7 터치와 함께 제공된 USB-C To USB-C 케이블과 USB-C To USB-A 케이블을 함께 제공, USB-C를 사용하든 USB-A를 사용하든 어떤 컴퓨터와도 호환이 가능합니다.

 

지문센서

삼성 포터블 SSD T7 터치의 고유한 특징은 지문 센서를 이용하여 잠근다는 것입니다. 지문센서는 지문을 판독해 소유권을 확인합니다. 삼성 포터블 SSD T7 터치는 다른 지문센서와 마찬가지로 손가락이 축축하거나 차가울 때 지문 감식에 문제가 있을 수 있지만 대부분 테스트에서 잘 작동했습니다.

 

ssd t7 지문센서
지문센서

지문센서 대신 T7터치를 비밀번호로 잠금 해제할 수 있고 지문센서와 비밀번호를 설정하면 삼성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는 삼성의 휴대용 SSD 소프트웨어가 필요합니다.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여 실행한 후에는 보안 모드를 해제하거나, 암호를 사용하여 보안을 추가하거나, 암호와 지문을 사용하여 보안을 추가하는 옵션이 있습니다.

지문 센서를 설정하려면 암호를 만든 다음 아이폰에서 지문 센서가 작동하는 방식과 마찬가지로 SSD에 손가락을 여러 번 놓으라는 메시지를 따라야 합니다. 여러 개의 지문이 지원되어 한 명 이상의 사람이 드라이브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지문 센서가 설정되면 컴퓨터에 SSD를 연결하려면 잠금 해제를 위해 지문이나 암호가 필요하며, SSD가 잠금 해제될 때까지 파일이 보이지 않습니다.

삼성 소프트웨어가 활성화된 컴퓨터에서 SSD를 연결하면 소프트웨어가 자동으로 열리고 지문 판독기 인터페이스가 열립니다. 소프트웨어가 없는 컴퓨터에서는 손가락을 사용하여 잠금을 해제할 때까지 SSD의 암호화된 콘텐츠가 보이지 않는 상태로 유지됩니다.

 

삼성 포터블 SSD T7 터치는 지문 없이 삼성 소프트웨어 외에는 열 수 있는 파일이 없어 다소 부정적인 측면이 있습니다. 만약 분실되었다면, 이름과 이메일 주소를 가진 사람에게 메시지를 남길 방법이 없습니다. 드라이브에 대한 암호도 잊지 마십시오. 내가 찾은 암호를 재설정할 방법이 없습니다.

 

지문센서 LED
지문센서 LED


지문 센서에 내장된 LED를 통해 잠금 또는 잠금 해제 여부, SSD가 전원에 연결되어 있는지, 파일이 전송되는지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플러그를 꽂고 잠글 때 파란색 LED가 손가락을 갖다 대라는 지시로 깜박이며, 파일 전송이 언제 일어나는지 보는 것도 유용합니다.

 

결론

지문센서가 삼성 포터블 SSD T7 터치에 엄청난 가치를 더하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컴팩트한 크기와 브랜드의 신뢰성, 초고속 전송속도로 인해 외장 SSD가 필요한 분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삼성 포터블 SSD T7 터치를 잃어버리거나 다른 사람이 허락 없이 SSD에 액세스하려고 하면 SSD를 잠그고 암호화하여 다른 사람이 내 파일을 액세스 할 수 없게 만든다는 생각이 마음에 듭니다. 삼성 포터블 SSD T7 터치는 휴대용 SSD를 찾는 사람, 특히 사생활에 관심이 있는 사람을 위한 견고한 옵션입니다.

지문 감지기가 없는 유사 드라이브를 선호하는 사람들을 위해 삼성은 향후 표준 T7 SSD를 출시할 때 좀 더 저렴하게 출시해야 할 듯합니다.

 

가격

1TB

 

삼성전자 포터블 외장SSD T7 Touch 1TB

COUPANG

www.coupang.com

 

500GB

 

삼성전자 포터블 외장SSD T7 500GB

COUPANG

www.coupang.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