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프로용 로지텍 폴리오 터치 애플 매직 키보드의 합리적인 대안

 

애플이 올해 초 아이패드 프로의 최신 모델을 선보였을 때 그들은 새로운 액세서리인 매직 키보드를 가지고 왔다.

299달러부터 시작하는 아이패드 프로용 매직 키보드는 애플의 가장 진보된 키보드로, 백라이트 풀사이즈 키와 더 중요한 트랙패드를 제공한다.

로지텍 폴리오 터치
<로지텍 폴리오 터치>

로지텍 폴리오 터치 공개

 

 

출시 당시 아이패드 프로에 대한 트랙패드 지원이 새로워 매직 키보드에 준하는 써드파티가 없었지만, 지난달 로지텍은 2018년과 2020년 아이패드 프로 모델과 연동되는 160달러짜리 키보드 케이스인 폴리오 터치(Folio Touch)를 공개했다.

로지텍 폴리오 터치
<로지텍 폴리오 터치>

폴리오 터치는 매직 키보드보다 저렴하면서도 같은 기능을 많이 제공하고, 경우에 따라서는 더욱 편리한 디자인 선택으로 애플 고유의 키보드 옵션의 가치 있는 대안이 되기도 한다.

한 가지 주의할 점이 있는데, 현재 폴리오 터치는 12.9인치 모델이 없는 11인치 아이패드 프로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로지텍 폴리오 터치>

로지텍 폴리오 터치 애플 매직 키보드

폴리오 터치 케이스 소재

 

 

폴리오 터치는 아이패드 프로에 붙는 케이스와 함께 키보드가 부착된 것이 특징이며, 모두 부드러운 회색 원단 같은 소재로 덮여 있다.

촉감이 쾌적하며, 마이크로소프트가 서피스 프로 액세서리에 사용하는 원단 소재와 크게 다르지 않다. 애플이 매직 키보드에 사용하는 재료의 고무적인 느낌보다 이 케이스의 원단 감이 더 좋고, 얼룩과 먼지, 흠집이 덜 난다.

로지텍 폴리오 터치 - 폴리오 터치 케이스
<폴리오 터치 케이스>

매직 키보드를 청결하게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으로서도 아이패드 프로 매직 키보드의 커버에는 여전히 매일매일 물방울과 스크러프에서 약간의 얼룩이 남아 있는데, 청소하는 것이 그리 어렵지 않은 반면, 그 얼룩과 자국이 항상 벗겨지는 것은 아니다. 

폴리오 터치는 이런 점들을 보여주지 않을 것이고 색깔과 패턴 또한 얼룩을 가릴 것이다.

로지텍 폴리오 터치 - 아이패드 프로 장착
<아이패드 프로 장착>

아이패드 프로는 울퉁불퉁한 고무 재질로 만든 폴리오 터치의 케이스 부분에 맞게 설계됐다. 2018년과 2020년형 아이패드 프로 모델을 모두 수용할 수 있는 사각형 모양의 카메라 컷아웃과 아이패드의 USB-C 포트가 있는 측면에 컷아웃, 스마트 커넥터 부착 지점, 애플 펜슬 충전용 컷아웃 등이 있다.

로지텍 폴리오 터치 - 케이스 펼친 모습
<케이스 펼친 모습>

스마트 커넥터

 

 

스마트 커넥터가 탑재외 폴리오 터치는 아이패드 프로에 의해 구동되며, 충전할 필요도 없고, 연결하기 위해 블루투스가 필요하지도 않다.

매직 키보드는 추가 USB-C 포트를  통해 케이스에 아이패드 프로를 충전할 수 있는 패스스루 충전 기능을 가지고 있다. 

이 기능은 폴리오 터치에는 없으며 아이패드의 표준 USB-C 포트를 사용해야 한다.

USB-C 포트의 컷아웃이 있지만 크기가 작기 때문에 USB-C 커넥터보다 넓은 도크나 동글을 사용 한다면 문제가 생길 수 있다.

 

케이스와 커버인 만큼 매직 키보드도다 폴리오 터치가 조금 두꺼워 이미 매직 키보드가 부피가 커서 이상적이지 않다.

하지만 대부분의 노트북에 비해 여전히 얇고 가벼우며 사용하지 않을 때는 항상 제거할 수 있다.

폴리오 터치에서 아이패드 프로를 들락날락하는 것이 그리 어렵지 않았고, 전통적인 케이스처럼 잘 맞는다.

폴리오 터치는 매직 키보드보다 다소 길고 넓지만, 궁극적으로 크기가 비슷해 하나를 다른 것으로 사용해도 큰 차이가 없다.

로지텍 폴리오 터치 - 케이스 윗면
<케이스 윗면>

케이스는 특히 키보드 부분이 닫혀 있을 때 보호감이 느껴지며, 애플 펜슬을 제자리에 고정시키고 닫아주는 강한 자석 플랩이 있다. 애플 펜슬 대신 로지텍 크레용이 있다면 플랩에 슬리트가 있어 절대 분실되거나 잘못 배치되지 않도록 보관할 수 있다.

 

폴리오 터치 스탠드 모드

 

 

케이스 뒤쪽에 있는 풀아웃 스탠드가 있는데, 키보드를 치는 동안 아이패드 프로를 지지하고 똑바로 서도록 설계되어 있다.

스탠드는 괜찮다. 가장 튼튼한 플랫폼도 아니고 스탠드의 굴곡 때문에 무릎에 놓고 쓰는 팬도 아니었지만 평탄한 표면에서는 충분히 잘 작동한다.

폴리오 터치가 스탠드의 불안정성으로 인해 더 오랜 시간 랩에 사용하기에 편할지는 잘 모르겠는데, 이는 유념해야 할 사항이다.

로지텍 폴리오 터치
<보기 모드>

스탠드와 케이스에는 여러 가지 보기 모드와 사용 모드가 있다.

키보드를 확장하고 아이패드 프로를 스탠드로 받쳐주는 Type Mode와 키보드를 뒤로 접는 세 가지 모드가 있다.

로지텍 폴리오 터치 - 스케치 모드
<스케치 모드>

키보드를 접고 킥스탠드를 뒤로 접어서 비디오가 작동하는 보기 모드, 스케치 모드는 보기 모드와 비슷하지만 스탠드를 아래로 눌러 약간 각진 표면을 그리기에 이상적으로 만드는 모드, 읽기 모드는 키보드와 스탠드를 모두 접고 키보드를 뒤로 접어서 아이패드를 표준 T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모드다.

케이스를 제거할 필요 없이 모드를 설정할 있음.

로지텍 폴리오 터치 - 읽기 모드
<읽기 모드>

애플 키보드가 뒤로 접히지 않아 폴리오 터치가 매직 키보드를 압도하는 한 영역으로 아이패드를 평평한 방향으로 사용하려면 제거해야 한다.

스탠드는 40도 조절이 가능하지만 경첩이나 잠금장치로는 작동하지 않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면 어떻게 버틸지 걱정이다. 

긴장감을 사용하고, 시간이 지나면 느슨해질 수 있는 메커니즘처럼 보이지만, 이런 상황이 올지는 아직 알 수 없다.

 

로지텍 폴리오 터치 - 스탠드
<스탠드>

아이패드 프로용 매직 키보드를 몇 달째 사용하고 있는데, 벗는 것이 어렵지 않은 반면 번거로움이 있어 폴리오 터치가 제공하는 다재다능함에 감사드린다. 

케이스 설계로 아이패드 프로에 충전용 애플 펜슬을 부착할 수 있으며, 커버를 열면 아이패드 디스플레이를 활성화 할 수 있는 슬립/웨이크 기능이 있다.

 

로지텍 폴리오 터치 - 로지텍 폴리오 터치 애플 펜슬 부착
<폴이오 터치 애플 펜슬 부착>

 

폴리오 터치 키보드 터치감

 

 

이전에 로지텍 아이패드 키보드를 사용해 본 사람들은 아마도 키의 느낌에 익숙할 것이다.

그들은 클릭성이 좋고, 누르기에 만족하면, 적당한 양의 여행을 제공하므로 표준 키보드에서 키보드 케이스를 사용하는 심각한 타협이 없다. 촉감은 매직 키보드의 키와 비슷하지만 터치감이 덜하고 더 부드럽다.

로지텍 폴리오 터치 - 로지텍 폴리오 터치 터치감
<터치감>

어쩔 수 없이 선택한다면 매직 키보드에 있는 키의 느낌이 더 좋다고 말하고 싶지만, 폴리오 터치는 그리 멀지 않고, 다른 키 느낌에 맞추기가 쉽다. 

로지텍 키보드는 애플 키보드가 가지고 있지 않은 기능인 키보드의 화면 밝기 조정, 홈 스크린 접속, 사운드 및 미디어 재생 검색 및 제어 기능을 제공한다.

 

이러한 쉬운 접근 기능 키의 부족은 매직 키보드의 부정적인 요소 중 하나이므로, 그러한 키를 자주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폴리오 터치를 고려하고 싶을 것이다. 폴리오 터치에는 매직 키보드와 같은 백라이트 키도 있다.

키는 주변 조명에 맞게 조정되지만 키보드에서 직접 조정할 수 있다.

 

트랙패드

폴리오 터치의 키보드 아래쪽에 작은 트랙패드가 있는데, 이것은 애플의 매직 키보드와 대등한 케이스다. 트랙패드는 매직 키보드의 트랙패드와 구별하기 어려운 부드러운 플라스틱 느낌의 제품이다. 

사용법도 거의 동일하지만 클릭을 등록하려면 폴리오 터치를 더 세게 눌러야 한다. Tap to Click 기능을 항상 사용하므로 문제가 되지 않는다.

로지텍 폴리오 터치 - 로지텍 폴리오 터치 트랙패드
<폴리오 터치 트랙패드>

 

매직 키보드와 로지텍 폴리오 터치 장, 단점 비교

 

 

매직 키보드 로지텍 폴리오 터치
300달러 이상 소요 평균 160달러 (매직 키보드보다 140달러 저렴
11 및 12.9인치 모델에 사용 가능 11인치 아이패드 프로에만 사용 가능
조정 가능한 시야각, 그러나 태블릿 모드의 경우 케이스가 꺼져야 함 여러 시야각 및 사용 모드로 스탠드, 케이스를 뒤로 접을 수 있는 옵션을 포함, 무릎에서 잘 작동하지 않음
실리콘 소재는 먼지, 얼룩, 지문을 흡수하지만 프리미엄을 더 많이 느끼는 소재 부드러운 원단 커버 소재에 때가 잘 안 묻음
폴리오 터치보다 얇지만 너무 얇지는 않다. 매직 키보드보다 두껍고 무겁다.
아패드 프로 전체 서비스 없음 고무 케이스로 아이패드 프로 보호
애플 펜슬 충전 공간 케이스가 닫혔을 때 애플 펜슬과 플랩을 제자라에 고정하기 위한 충전용 컷아웃
기능 키 없음 전체 기능 키 행
백라이트 키 백라이트 키
트랙패드는 반응성이 뛰어나고 사용이 편리함 클릭 한 번으로 트랙패드가 더 많은 힘을 가함
부속품용 힌진에 여분의 USB-C 포트가 내장되 있음 USB-C 포트에 액세스할 수 있지만 추가 포트를 제공하지 않음
스마트 커넥터와 연결 USB-C 포트 컷아웃은 작으며 모든 액세서리를 수용하지는 않는다. 
스마트 커넥터와 연결

 

로지텍 폴리오 터치 가격 정보는 아래를 참고 하세요.

https://coupa.ng/bN2aiX

 

2020 로지텍 폴리오 터치 Folio Touch 콤보 터치 애플 아이패드 프로 10.5인치 11인치 키보드 케이스

COUPANG

www.coupang.com

로지텍 폴리오터치 아이패드 에어4세대용 사전예약

https://coupa.ng/bN2aks

 

로지텍 폴리오터치 iPad Air 4세대용 터치패드 키보드 케이스

COUPANG

www.coupang.com

https://amzn.to/3h3FX0Y

 

Apple Smart Keyboard Folio for iPad Pro 12.9-inch (4th Generation) - US English

Apple Smart Keyboard Folio for iPad Pro 12.9-inch (4th Generation) - US English

www.amazon.com

당신을 위한 다른 콘텐츠

아이패드 프로 4세대 12.9 128 리뷰

 

아이패드 프로 4세대 12.9 128 리뷰

아이패드 프로 4세대 12.9 128 리뷰 엄청난 속도와 긴 배터리 수명과 (마우스) 지원으로 돈으로 살 수 있는 최고의 태블릿이다. 하지만 그것이 당신의 노트북을 대체할 수 있을까? 아이패드 프로 4

learnnamja.com

2020/09/07 - [IT 지식] - 게이밍 모니터 구매 가이드(해상도, 최대 주사율, 싱크, 응답속도)

 

게이밍 모니터 구매 가이드(해상도, 최대 주사율, 싱크, 응답속도)

게이밍 모니터 구매 가이드(해상도, 최대 주사율, 싱크, 응답속도) 모니터 용어 6가지 모니터에 대한 기본용어인 해상도, 최대 주사율(Hz), FreeSync, Adaptive Sync(어댑티브 싱크), G-Sync, 응답 속도에 대

learnnamja.com

2020/08/31 - [IT 지식] - 노트북 구매 이것부터 알자 1탄 - 제품 분류, CPU 제조사, CPU 종류, CPU 코어 수

 

노트북 구매 이것부터 알자 1탄 - 제품 분류, CPU 제조사, CPU 종류, CPU 코어 수

노트북 구매 이것부터 알자 1탄 - 제품 분류, CPU 제조사, CPU 종류, CPU 코어 수 노트북 구매 시 가장 중요한 것이 사용 용도이겠죠. 업무용, 수업용, 게임용 등등에 따라 노트북 성능이 달라질 테니

learnnamja.com

2020/09/03 - [IT 지식] - 노트북 구매 이것부터 알자 2탄 - 화면 크기, 해상도, 디스플레이 특징

 

노트북 구매 이것부터 알자 2탄 - 화면 크기, 해상도, 디스플레이 특징

노트북 구매 이것부터 알자 2탄 - 화면 크기, 해상도, 디스플레이 특징 "노트북 구매 이것부터 알자 1탄- 제품 분류, CPU 제조사, CPU 종류, CPU 코어 수" 에 이어 이번에는 화면크기, 해상도, 디스플레

learnnamja.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