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5 펄스 3D 무선 헤드셋 리뷰 - 게이밍 오디오의 새로운 기준

300x250

펄스 3D와 패드

펄스 3D 무선 헤드셋은 사실상의 PS5용 헤드셋으로 강력하게 추천할 만한 제품입니다. 괜찮은 스테레오 사운드, 쉬운 설정 및 고품질 마이크를 제공하며 소니의 Tempest 3D 오디오 기술을 맛볼 수 있습니다. 플라스틱 빌드 품질이 약간 떨어지고 12시간의 배터리 수명이 빨리 소모되지만, 그 외에는 $99/£89.99/$159의 가격대에 많은 것을 제공하는 견고한 액세서리입니다.

장점 단점
+견고한 스테레오 사운드 -플라스틱 빌드 품질
+우수한 마이크 품질 및 마이크 모니터링 -약한 3D 오디오 효과
+PS5와의 완벽한 호환성 -12시간의 짧은 배터리 수명

 

반응형

 

펄스 3D 무선 헤드셋은 게임 분야에서 오랜 전통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새로운 소니 콘솔이 출시될 때마다 새로운 PlayStation 헤드셋이 함께 제공되며, 이는 아직 바뀌지 않았습니다.

 

이전 모델과 마찬가지로 새로운 PS5 Pulse 3D 무선 헤드셋은 디테일이 풍부한 스테레오 및 서라운드 사운드를 제공하는 사운드 부문에서 확실히 강력한 성능을 발휘합니다. 하지만 3D 템페스트 오디오테크 지원과 같은 새로운 기능은 이 헤드셋을 콘솔용 최고의 헤드셋 중 하나로 만들어 줍니다.

 

적어도 현재 출시된 최고의 PS5 헤드셋 중 하나입니다. 소셜 및 경쟁 게이머를 위해 마이크 모니터링 및 채팅 및 게임 오디오의 개별 레벨 설정과 같은 추가 기능은 표준 유선 헤드폰과 차별화되며, 마이크 품질은 모든 것을 고려할 때 상당히 우수합니다.

 

12시간의 배터리가 빨리 소모되고, 빌드 품질이 최고는 아니며, 3D 효과를 제대로 구현하려면 약간의 튜닝이 필요한 등 문제가 없는 것은 아니지만, Pulse 3D는 매우 견고한 PS5 헤드셋이며, 콘솔을 손에 넣으면 꼭 구입하길 추천합니다.

 

CFI-ZWH1 CFI-ZWH1G01 CFI-ZWH1 그레이 카모플라주

PS5 펄스 3D 무선 헤드셋: 가격 및 출시일

 

PS5 펄스 3D 헤드셋
PS5 펄스 3D 헤드셋

 

흰색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펄스 3D 무선 헤드셋의 출시일은 2020년 10월 30일입니다. PS5 출시일인 11월 12일보다 약 2주 정도 앞서 출시되었으며, 미드나잇 블랙 버전은 2021년 10월에 출시되었습니다. 이 제품은 PS5와 PS4 모두와 호환되며, 2017년에 출시된 PS4용 소니 플래티넘 무선 헤드셋을 대체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소니 펄스 3D 헤드셋의 가격은 99달러/89.99파운드/호주달러 159달러로, 다른 타사 헤드셋의 가격을 고려하면 비싸게 들릴 수 있지만 실제로 펄스 3D가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고려하면 상당히 합리적인 가격입니다.

 

다른 대안을 찾고 있다면 PS5와 호환되고 가격이 49.99달러/29.99파운드/77.99호주달러에 불과하지만 사운드 성능과 전반적인 기능 세트에서 희생해야 하는 Turtle Beach Recon 200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현재로서는 플레이스테이션 펄스가 PS5 헤드셋 중 최고의 가격 대비 성능을 제공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PS5 펄스 3D 무선 헤드셋: 가격 및 출시일

PS5 펄스 3D 헤드셋
PS5 펄스 3D 헤드셋

 

기존 소니 무선 헤드폰이 부피가 큰 칠흑색 PS3와 어울렸다면, 새로운 펄스 3D 헤드셋은 흑백 투톤 컬러로 PS5의 미학에 완벽하게 어울립니다. 또한 조절 가능한 상단 스트랩이 머리를 완벽하게 감싸주는 세련된 디자인입니다. 어느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고 클래식과 우주 시대 사이의 균형 잡힌 디자인입니다.

 

펄스 3D의 무게는 295g으로 오버이어 헤드폰의 평균적인 무게입니다. 캔 자체에는 중간 크기의 40mm 드라이버가 장착되어 있으며 헤드폰의 고정력, 즉 컵이 머리에 가하는 압력은 헤드폰이 떨어지지 않고 계속 착용할 수 있을 정도로 충분합니다.

 

 

 

 

이전과 마찬가지로 소니는 부드럽고 유연한 느낌의 인조 가죽 소재 이어컵과 약간 허술한 느낌의 플라스틱 브릿지를 사용했습니다. 물론 실크와 금속을 사용했다면 귀에 좀 더 포근하고 튼튼하게 만들 수 있었겠지만, 가죽은 장시간 사용해도 비교적 시원하고 편안하게 유지되며 플라스틱은 이상적이지는 않지만 헤드셋 가격을 낮출 수 있습니다.

 

왼쪽 이어컵 바깥쪽에는 게임 및 채팅 오디오를 개별적으로 높일 수 있는 로커, 자신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마이크 모니터 토글, 볼륨 로커, 음소거 버튼, 전원 스위치 등의 컨트롤이 있습니다. 또한 포함된 케이블을 사용하여 모든 3.5mm 장치에 연결할 수 있는 3.5mm 잭과 충전을 위한 USB-C 포트도 있습니다.

 

헤드셋에 3.5mm 잭이 있기 때문에 동봉된 동글 없이도 헤드셋을 사용할 수 있으며, 컨트롤러의 배터리가 더 빨리 소모되기는 하지만 3D Tempest AudioTech를 계속 들을 수 있습니다. 즉, PS5에서 헤드폰을 사용할 때는 오디오 케이블로 헤드폰을 컨트롤러에 연결하는 대신 동글을 꽂고 연결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디자인의 유일한 문제점은 현실적으로 집 밖에서 착용할 수 있는 물건이 아니라는 점입니다. 이동 중에 휴대할 수 있는 헤드폰을 구매할 계획이라면 PlayStation Pulse 3D 무선 헤드셋은 적합하지 않을 것입니다.


PS5 펄스 3D 무선 헤드셋: 성능

PS5 펄스 3D 헤드셋
PS5 펄스 3D 헤드셋

 

헤드셋 설정은 동봉된 동글을 PS5의 USB 포트 중 하나에 꽂고 헤드셋을 켜는 것만큼이나 간단합니다. 콘솔이 자동으로 헤드셋에 연결되고 모든 오디오가 TV의 스피커 대신 헤드셋으로 전달됩니다. PC의 USB 포트에 동글을 꽂아 사용할 수도 있지만, 그렇게 하면 서라운드 사운드를 들을 수 없습니다.

 

연결이 완료되면 Pulse 3D Wireless는 견고한 스테레오와 시뮬레이션된 서라운드 사운드를 통해 실제로 좋은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Spotify의 노래는 다른 기존 헤드폰에 비해 디테일이나 선명도가 떨어졌고, Fall Guys나 Genshin Impact와 같은 일부 게임에서는 헤드폰의 효과를 크게 느끼지 못했지만 전반적으로 스테레오 및 시뮬레이션 서라운드 경험은 인상적이지는 않지만 괜찮았습니다.

 

 

 

 

물론 펄스 3D 와이어리스를 구매하고 싶은 이유는 소니가 모든 자사 게임에서 구현하고 있는 새로운 템페스트 3D 오디오 기술과의 호환성으로 더욱 사실적이고 몰입감 있는 음질을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스파이더맨: 마일스 모랄레스에서 펄스 3D를 사용하면 더욱 사실적인 도시 사운드를 들을 수 있었고, 색보이: 어 빅 어드벤처에서는 모든 음향 효과에 뚜렷한 방향성을 부여할 수 있었습니다.

 

출시 당시에는 3D 템페스트 오디오 기술을 지원하는 게임 목록이 상당히 제한적이었습니다. 처음에는 마블 스파이더맨: 마일스 모랄레스, 마블 스파이더맨 리마스터, 아스트로의 놀이방, 색보이만 지원했습니다: 빅 어드벤처, 데몬즈 소울이 전부였습니다. 이후 그란 투리스모 7, 리터널, 라쳇 앤 클랭크 등으로 확대되었습니다: 리프트 어파트,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 레지던트 이블 빌리지 등으로 확대되었습니다.

 

안타깝게도 3D 사운드의 제한적인 특성으로 인해 지금까지 헤드폰으로 시도한 게임 중 어느 것도 돌비 애트모스 영화만큼 몰입감 있는 사운드를 제공하지 못했습니다. 그래도 3D 오디오 기술을 전혀 듣지 못하는 것보다는 맛보는 것이 더 낫다고 생각했습니다.

PS5 펄스 3D 헤드셋
PS5 펄스 3D 헤드셋

 

몇 주에 걸쳐 PS5에서 헤드셋을 착용한 친구와 노트북을 통해 Google Meet로 가족과 통화해 보았습니다. 둘 다 선명하지는 않지만 소리가 괜찮고 스피커폰과 비슷하다고 말했습니다. Pulse 3D 헤드셋의 또 다른 장점은 마이크 모니터링 기능이 내장되어 있어 대화할 때 자신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액션이 채팅 오디오를 덮어버릴 수 있는 1인칭 슈팅 게임에 유용한 기능으로, 자신의 목소리가 크고 또렷하게 전달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수명과 관련하여 소니는 Pulse 3D 무선 헤드셋이 한 번 충전으로 약 12시간 동안 지속된다고 주장하는데, 음악을 얼마나 크게 들었는지, 하루 동안 사용을 마친 후 전원을 끄는 것을 잊었는지 여부에 따라 한 시간 정도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이 주장은 꽤 정확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안타깝게도 12시간은 Astro, Razer, Turtle Beach 및 기타 헤드폰 제조업체의 동급 헤드폰보다 3시간 정도 짧지만, 하루가 끝날 때 헤드폰을 꽂는 것을 전혀 기억하지 못하는 사람이 아니라면 큰 문제가 되지는 않을 것입니다. (걱정하지 마세요, 저희도 그런 경험이 있으니까요.) 전반적으로 헤드셋의 성능은 기대했던 것보다 훨씬 좋았으며, 선명도나 사운드 스테이지에서 최고는 아니지만 작업자 수준의 성능과 설정 편의성, 3D Tempest AudioTech 지원으로 대부분의 게이머를 만족시키기에 충분합니다.


PS5 펄스 3D 무선 헤드셋: 구매해야 할까요?

PS5 펄스 3D 헤드셋
PS5 펄스 3D 헤드셋

 

다음과 같은 경우 구매하세요.

PS5를 구매하고 온라인 채팅을 할 계획인 경우

사실상의 PS5 헤드셋인 펄스 3D 무선은 새로운 콘솔의 경험을 향상시키고 친구들과 대화할 수 있게 해주므로 새로운 콘솔을 구입하는 첫 번째 액세서리 중 하나가 되어야 합니다.

 

소니의 템페스트 3D 오디오 기술이 무엇인지 알고 싶으신가요?

지금까지 착용해 본 헤드셋 중 가장 몰입감이 높은 것은 아니지만, Pulse 3D Wireless는 특히 소리의 높낮이를 조정한 후 깊이 있는 사운드를 전달하는 데 있어서는 제법 괜찮은 성능을 발휘합니다. 돌비 애트모스의 킬러는 아니지만 괜찮은 대안입니다.

 

번거롭지 않고 간편한 게이밍 헤드셋을 원할 때

일부 무선 헤드셋은 설정이 매우 까다롭습니다. 다행히도 Pulse 3D 무선 헤드셋은 설정이 이보다 더 쉬울 수 없습니다. 플러그를 꽂는 순간부터 원활하게 작동하며, 끊김이나 연결 문제가 전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 구매하지 마세요.

돌비 애트모스 수준의 서라운드 사운드를 기대하는 경우

펄스 3D 무선 헤드셋은 소니의 새로운 템페스트 3D 오디오 기술을 위한 최고의 가교 역할을 하지만, 그 결과물이 놀랍지는 않습니다. 일부 3D 효과는 다른 효과보다 더 선명하게 들리지만, 전반적으로 돌비 애트모스 스피커에서 들었던 것과 같은 본격적인 물체 기반 서라운드 사운드보다는 2.5D 사운드에 가깝습니다.

 

어디든 휴대할 수 있는 헤드폰을 원하십니까?

3D 펄스 헤드셋은 좋은 점과 나쁜 점 모두에서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사용하지 않을 때는 선반 위에 놓아두면 멋지지만, 혼잡한 지하철역 한복판에서 머리에 착용하면 사람들의 시선을 한 몸에 받을 수 있습니다. 거실 전용입니다.

 

헤드폰 충전하는 것을 잊어버리는 경우

지난 몇 년 동안 게임용 헤드셋을 사용하러 갔다가 마지막 사용 후 충전하는 것을 잊어버려서 충전이 안 된 것을 발견한 횟수는 셀 수도 없을 정도입니다. 여러분도 이런 경험이 있으시다면, 더 오래가는 헤드셋이 출시될 때까지 기다리거나 최소한 USB-C 충전 케이블을 항상 본체 옆에 두는 것이 좋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