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 S24 체험 후기: AI 기능 강화 및 디스플레이 업그레이드

300x250

삼성의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 S24와 S24 플러스는 사용자에게 새로운 AI 기능과 확장된 디스플레이, 그리고 강화된 배터리 용량을 제공합니다. 다양한 색상과 함께 성능이 개선되어 구글 픽셀 8과 아이폰 15에 도전장을 던집니다. 이 리뷰에서는 갤럭시 S24 시리즈의 특징과 장단점을 자세히 살펴보며, 갤럭시 S24가 이미 최고의 휴대폰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음을 강조합니다.

삼성 갤럭시 S24
삼성 갤럭시 S24

장점 단점
수많은 새로운 AI 기능 주요 카메라 업그레이드 없음
S24와 S24 Plus 모두에서 더 커진 디스플레이 기본 모델의 제한된 RAM 및 저장 용량
더 큰 배터리 용량  
7년간의 업데이트  

 

삼성 갤럭시 S24를 직접 사용해 본 결과, 생산성, 사진 및 엔터테인먼트를 위한 다양한 갤럭시 AI 기반 도구와 앞으로의 긴 업데이트 일정으로 인해 이미 최고의 휴대폰 중 하나로 자리 잡았습니다.

 

물론 하드웨어는 전년도와 크게 달라지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갤럭시 S23 시리즈보다 더 큰 디스플레이와 더 큰 배터리, 더 나은 칩과 더 많은 저장 공간으로 인해 업그레이드의 가치가 전적으로 소프트웨어에 집중되어 있지는 않습니다.

 

조만간 심층적인 비교와 테스트가 포함된 갤럭시 S24와 갤럭시 S24 플러스에 대한 전체 리뷰를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하지만 여기서는 직접 사용해 본 S24와 S24 Plus의 첫인상을 소개합니다. 최상위 모델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독립형 갤럭시 S24 울트라 체험 리뷰를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코발트 바이올렛 마블 그레이 엠버 옐로우 오닉스 블랙
상세스팩 보기

삼성 갤럭시 S24: 사양

  갤럭시 S24 갤럭시 S24 플러스
시작 가격 $799 $999
디스플레이 크기 및 해상도 6.2인치 AMOLED, FHD+ 평면 스크린  6.7인치 6.7인치 AMOLED, QHD+, 평면 스크린
디스플레이 밝기, 재생률 1-120Hz 적응형 재생률 1-120Hz 적응형 재생률
프로세서 스냅드래곤 8세대 3/엑시노스 2400 스냅드래곤 8세대 3/엑시노스 2400
RAM 8GB 12GB
저장 용량 128GB, 256GB 256GB, 512GB
후면 카메라 50MP 메인, 12MP 초광각, 10MP 망원 (광학 3배 줌)  50MP 메인, 12MP 초광각, 10MP 망원 (광학 3배 줌)
전면 카메라 12MP 12MP
배터리 크기  4,000mAh 4,900mAh
충전 속도 25W 45W
크기 5.79 x 2.78 x 0.30인치 6.24 x 3.00 x 0.30인치
무게 5.93온스 6.95온스
색상 샌드 스톤 오렌지, 사파이어 블루, 코발트 바이올렛, 제이드 그린, 마블 그레이, 오닉스 블랙, 앰버 옐로우 샌드 스톤 오렌지, 사파이어 블루, 코발트 바이올렛, 제이드 그린, 마블 그레이, 오닉스 블랙, 앰버 옐로우

삼성 갤럭시 S24 : 가격 및 출시일

삼성은 오늘(1월 17일)부터 갤럭시 S24를 예약 주문으로 판매하고 1월 31일부터 일반 소매용으로 출시합니다. 기본형 S24는 799달러/파운드 799달러, 플러스는 999달러/파운드 999달러입니다. 이는 작년에 갤럭시 S23 또는 갤럭시 S23 플러스를 구매할 때 지불했던 가격과 동일하므로, 올해 가격 인상이 없다는 사실에 감사할 따름입니다.

반응형

삼성 갤럭시 S24: 디자인과 디스플레이

갤럭시 S24의 외관은 S23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화면과 후면 패널은 모두 평평하고 금속 사이드 레일로 연결되어 있지만, 휴대폰은 분리된 모든 패널이 훌륭하게 조화를 이루는 유니바디와 같은 디자인을 채택했습니다. 갤럭시 S23은 이미 세련되고 잘 만들어진 기기처럼 느껴졌지만, S24는 한 단계 더 발전했습니다.

 

프레임이 울트라에서 제공된 티타늄이 아닌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진 것은 아쉽습니다. 마찬가지로 울트라의 디스플레이를 보호하는 데 사용된 새로운 Gorilla Armor Glass 소재는 베이스나 플러스에서는 찾아볼 수 없습니다. 이전 세대의 Gorilla Glass Victus 2는 여전히 제공되지만 이미 다소 견고합니다. 두 휴대폰 모두 IP68 등급을 획득하여 샤워 중 물이 튀거나 물속에 완전히 잠기는 상황에서도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 S24 플러스
삼성 갤럭시 S24 플러스

 

 

화면 자체를 보면, 기본 모델인 갤럭시 S24는 갤럭시 S23에 비해 베젤이 더 얇은 6.2인치 OLED 디스플레이가 더 커졌고, 갤럭시 S24 플러스는 6.6인치에서 6.7인치로 커졌다.

 

휴대폰은 이전보다 더 커진 느낌은 없지만 더 많은 디스플레이 공간을 제공하여 화면 대 본체 비율이 그 어느 때보다 높아진 훌륭한 조합입니다. 그리고 삼성이 최대 2,600니트로 평가하는 화면 밝기는 삼성 데모 존의 거친 조명 아래에서도 충분히 볼 수 있을 정도로 높았습니다.

 

또한 두 모델 모두 울트라 모델에만 제공되던 1 - 120Hz 적응형 재생률로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또한 S24 Plus는 QH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여 더 큰 패널에서 더 많은 디테일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언급할 것은 색상 선택입니다. 갤럭시 S24와 갤럭시 S24 플러스 모두 기본적으로 4가지 색상을 선택할 수 있는데, 개인적으로 코발트 바이올렛이 풍부한 보라색 톤으로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다른 대담한 색상으로는 앰버 옐로우가 있는데, 밝은 조명 아래에서는 이상하게 창백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매력적이고 밝은 색조입니다. 오닉스 블랙과 마블 그레이는 매우 스마트해 보입니다.


삼성 갤럭시 S24: 카메라

갤럭시 S24와 갤럭시 S24 플러스 모두 작년과 동일한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50MP 메인 카메라, 12MP 초광각 카메라, 10MP 3배 망원 카메라, 12MP 셀카 카메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울트라의 고해상도 망원 카메라처럼 카메라 센서가 업그레이드되었으면 좋았겠지만, S24를 사용해 본 결과 선명하고 생생한 사진을 찍을 수 있었고, 특히 나중에 소개할 AI 기능을 통해 업계 최고 수준의 사진 처리 기능이 뒷받침되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슈퍼 HDR을 지원하는 것도 좋았습니다. 사진을 찍을 때 미리보기 창에서, 그리고 나중에 갤러리 앱과 인스타그램에서 사진을 볼 때 더 밝고 다채로운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 S24 플러스
삼성 갤럭시 S24 플러스

 

갤럭시 S23 또는 구글 픽셀 8 시리즈나 아이폰 15 시리즈와 같은 라이벌 휴대폰과 비교했을 때 어떤 차이가 있는지는 아직 알 수 없지만, 갤럭시 S24가 최고의 카메라 폰 가이드에 선정될 자격이 있는지 철저히 테스트해 보겠습니다.

 

 


삼성 갤럭시 S24: AI 기능 및 소프트웨어

안드로이드 14 위드 원 UI 6.1이 기본으로 설치된 갤럭시 S24 시리즈에는 향상된 잠금 화면 맞춤 설정과 더 세련된 카메라 앱 디자인 등 다양한 기능이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하지만 갤럭시 S24의 진정한 매력은 일반적인 스마트폰 작업을 더 쉽고 강력하게 만들어 주는 갤럭시 AI 브랜드 기능입니다.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기능은 키보드에 탑재된 채팅 어시스트입니다. 이 도구를 사용하면 문자나 이메일을 원하는 목적에 맞게 다시 작성하거나, 출시 시 제공되는 13개 언어 중 하나로 번역할 수도 있습니다. 또는 상사에게 혼자서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하라고 요청하는 메시지에서 너무 무례하게 굴지 않는다고 확신하는 경우 맞춤법 및 문법 검사를 통해 메시지를 실행해 보세요.

삼성 갤럭시 S24
삼성 갤럭시 S24

 

더 많은 정보가 필요한 정보를 발견했을 때 더 이상 검색을 위해 브라우저를 열지 않아도 되는 것은 갤럭시 AI 덕분입니다. Google로 검색하기 위한 동그라미 기능을 사용하면 휴대폰 하단의 홈 버튼 또는 제스처 바를 길게 누른 다음 화면에서 무언가를 그리기만 하면 Google에 검색어를 보낼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방금 동그라미를 그린 흥미로운 랜드마크로의 여행을 계획해 달라고 요청하는 등 후속 작업을 AI에 요청할 수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 S24-2
삼성 갤럭시 S24-2

그런 다음 통화 중에 로봇 음성이 통역해 주는 라이브 번역을 사용하거나, 직접 만나서 특수한 양면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여 맞은편에 있는 사람과 대화할 수 있는 라이브 번역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S24에 프랑스어로 약간의 대화를 시도했고, (대부분) 제 문장을 영어로 정확하게 번역해 주었습니다. AI에 문제가 있는 것인지 아니면 제 억양 때문인지는 좀 더 테스트를 해봐야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음성 녹음기 앱의 일부인 트랜스크라이브 어시스트는 최대 20명의 화자를 감지하고, 대화 중 화자의 발언에 라벨을 붙이고, 마지막에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대본을 요약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데모에서는 라벨링 기능이 훌륭하게 작동했지만, 회의장의 배경 소음 때문에 제가 말하는 모든 단어를 정확하게 잡아내지는 못했습니다.

삼성 갤럭시 S24-3
삼성 갤럭시 S24-3

 

기존의 좋은 노트 앱도 갤럭시 AI 기반의 많은 혜택을 받았습니다. 우선, 손으로 쓴 노트를 똑바로 펴서 가독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휴대폰의 AI를 이용해 텍스트를 번역하거나 형식을 바꾸거나 자동으로 요약하는 등 입력된 텍스트로 더 많은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저처럼 무언가를 적고 나서 생각을 정리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에게 유용해 보입니다.

 

갤럭시 S24의 요약 기능은 브라우징 어시스턴트라고 하는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데, 긴 글을 빠르게 가독성을 높이고 다른 언어로 번역할 수 있습니다.

 

 

사진의 경우, 이미지에서 원하지 않는 부분을 제거할 수 있는 사진 개체 지우개 도구가 업그레이드되었으며, 이제 이미지를 이동하거나 구도를 변경할 수 있는 생성형 AI 시스템도 지원됩니다. 따라서 실수로 비스듬히 촬영한 사진을 똑바로 세우거나 사진의 앞쪽으로 더 가까이 다가가고 싶을 때 아주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변경된 이미지를 원본이라고 속일 수 없도록 Galaxy S24는 워터마크와 메타데이터 플래그를 추가하여 책임감 있는 사용을 보장합니다.

 

또한 S24는 삼성이 '인스턴트 슬로우 모션'이라고 부르는 기능을 사용하여 일반 동영상의 속도를 늦출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AI가 당시 캡처한 프레임 사이에 프레임을 만들어 멀리서 보면 괜찮아 보이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면 사실 이상하게 흐릿한 클립이 만들어집니다.

삼성 갤럭시 S24-4
삼성 갤럭시 S24-4

이 모든 것이 충분하지 않다면, 삼성이 모든 갤럭시 S24 모델에 대해 7년간 전체 안드로이드 업데이트를 제공한다는 소식을 듣고 기뻐할 것입니다. 이는 구글과 함께 업계 최고 수준의 업데이트 서비스이기 때문에 오랫동안 계속 사용할 계획이라면 S24는 꽤 괜찮은 투자가 될 수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 S24: 성능

갤럭시 S24 또는 갤럭시 S24 플러스에 탑재된 칩은 구입처에 따라 다릅니다. 미국 고객의 경우, 이 모델에는 갤럭시 S24 울트라처럼 갤럭시 칩용 스냅드래곤 8세대 3칩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영국을 포함한 미국 외 지역에서는 이 두 단말기에 삼성의 자체 갤럭시용 엑시노스 2400이 탑재됩니다.

 

스냅드래곤 칩이 탑재된 S24가 현재까지 출시된 휴대폰 중 최고의 성능을 제공할 것이라고 확신하지만, 이전 엑시노스 칩이 동급 스냅드래곤 칩보다 성능이 약했다는 점을 고려하면 미국 외 지역 구매자는 더 나쁜 거래를 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다른 사양으로 넘어가 보겠습니다. 갤럭시 S24의 기본 8GB RAM과 128GB 스토리지 사양은 약간 인색하지만 원하는 경우 256GB 스토리지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S24 Plus는 더 넉넉한 12GB RAM과 256GB 패키지가 기본으로 제공되며, 더 많은 공간이 필요한 경우 최대 512GB까지 사양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 S24: 배터리 및 충전

삼성은 갤럭시 S24와 갤럭시 S24 플러스의 배터리 용량을 늘렸습니다. 이제 S24에는 S23의 3,900mAh 대신 4,000mAh 배터리가, S24 Plus에는 4,700mAh 대신 4,900mAh 배터리가 탑재되었습니다.

 

이러한 배터리에 전력을 공급하기 위해 삼성은 갤럭시 S23과 동일한 충전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본 S24의 경우 여전히 25W 충전이 가능하며, 삼성은 30분 안에 50%까지 충전할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이는 일부 경쟁사 휴대폰에 비하면 느린 충전 속도이지만, Apple 및 Google의 최신 제품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삼성의 45W 충전 표준은 플러스 모델 이상에만 적용되며, 30분 안에 갤럭시 S24 플러스를 65%까지 충전할 수 있는 것으로 평가됩니다. 약간 나아졌지만 여전히 그렇게 빠르지는 않습니다.


삼성 갤럭시 S24: 전망

갤럭시 S24와 갤럭시 S24 플러스는 많은 부분에서 익숙한 하드웨어를 사용하지만, 몇 가지 환영할 만한 업그레이드와 갤럭시 AI 패키지를 통해 AI 기능에 있어서는 구글 픽셀 8 시리즈에, 사진 촬영의 스마트함과 원시 컴퓨팅 성능에 있어서는 아이폰 15 시리즈에 충분히 도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삼성 갤럭시 S24-5
삼성 갤럭시 S24-5

이 휴대폰들을 얼마나 좋아할지는 AI 기능에서 얼마나 많은 마일리지를 얻을 수 있는지에 따라 크게 좌우될 것으로 보입니다. 카메라, 메모, 번역 및 필사 옵션 중에서 적어도 관심 있는 옵션을 찾아보고, 저렴한 기본형 갤럭시 S24가 제공하는 추가 가치를 원할지 아니면 갤럭시 S24 플러스의 추가 크기, 배터리 용량(아마도 배터리 수명도 길어질 것으로 예상) 및 충전 속도를 원할지 결정해야 합니다.

 

갤럭시 S24와 갤럭시 S24 플러스에 대한 전체 리뷰는 곧 다시 확인하시기 바라며, 현재로서는 외관상으로는 큰 변화가 보이지 않더라도 갤럭시 S23에서 크게 업그레이드된 것처럼 보입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