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리뷰]맥북 프로 M1 VS 레이저 북 13 비교리뷰(feat. 사전예약)

300x250

[해외리뷰]맥북 프로 M1 VS 레이저 북 13 비교리뷰(feat. 사전예약)

맥북 프로 m1
맥북 프로 M1 VS 레이저 북 13

맥북 프로 M1 VS 레이저 북 13

 

레이저는 11월에 게임보다는 생산성에 초점을 맞춘 새로운 휴대용 노트북인 레이저 북 13을 출시했습니다.

애플이 11월에 출시한 M1 맥과 여러 면에서 비슷하기 때문에, 레이저 북 13을 M1 맥북 프로와 비교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레이저 북 13은 얇은 베젤과 60Hz 무광 디스플레이를 특징으로 하는 13.4인치 노트북입니다. 13.3인치 M1 맥북 프로와 크기는 비슷하지만 베젤이 줄어들어 조금 더 작다.

맥북 프로 m1 - 크기 비교
크기 비교

디자인

디자인적으로, 레이저 북 13은 얇은 면 베젤 덕분에 13인치 맥북 프로보다 약간 우세하다.

상단에는 카메라를 장착할 수 있는 더 두꺼운 베젤이 있지만, 베젤 크기는 여전히 MacBook Pro보다 뛰어나다.

소문에 의하면 애플은 아마도 더 얇은 베젤 디자인을 가질 수 있는 새로운 14.1인치 MacBook Pro를 개발하고 있다고 한다. 하지만 현재로서는, 레이저가 승리한다.

맥북 프로 m1 - 레이저 북 13 디스플레이
레이저 북 13 디스플레이

디스플레이

이 디스플레이는 맥북 프로의 디스플레이와는 확연히 다른데, 레이저 북은 무광택 마감을 사용하기 때문에 눈부심이 많은 상황에서 좋을 수 있다.

맥북 프로의 광택 있는 디스플레이는 물론 환상적으로 보이지만 밝은 태양 아래서는 고통을 받을 수 있다.

 

 

맥북 프로 m1 - 좌 : 맥북 프로, 우 : 레이저 북 13
좌 : 맥북 프로, 우 : 레이저 북 13

키보드

두 기계 모두 키보드 디자인이 비슷하고 키 이동 방식이 비슷하지만 여기에는 몇 가지 차이가 있다.

맥북 프로는 터치 바를 가지고 있는데, 어떤 사람들은 전혀 익숙해지지 않은 반면, 레이저 북은 어떤 사람들에게는 방해가 될 수 있는 RBG 키 라이트를 가지고 있다.

 

맥북 프로 m1 - 트랙패드
트랙패드

발열

MacBook Pro는 키보드 양쪽에 스피커 그릴, 레이저 북의 물리적 트랙패드보다 사용하기 좋은 햅틱 유리 트랙패드가 있으며 열 관리가 더 우수하다.

M1 맥북 프로의 팬은 M1 칩의 효율성 덕분에 좀처럼 모습을 드러내지 않지만, 레이저 팬들은 집중적인 작업을 수행하자마자 회전한다.

심지어 배터리로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를 실행해도 레이저 북의 팬이 활성화되었다.

 

맥북 프로 m1 - 팬

레이져 북의 팬은 본체 바닥에 있다. 그래서 이것을  무릎 위에서 사용할 때, 공기 흐름이 차단될 가능성이 있다. MacBook Pro는 하단에 팬이 없으므로, 힌지 영역에서 따뜻한 공기가 배출되어 무릎에서 사용하기에 더 좋다.

 

포트

포트는 레이저 북 13이 일부 사용자에게 유리한 영역 중 하나이다.

Thunderbolt 4/USB-C 포트 2개, 3.5mm 오디오 잭, USB-A 포트, HDMI 2.0 포트 및 마이크로SD 슬롯이 있다.

한편, MacBook Pro에는 Thunderbolt 4/USB-C 포트 2개와 3.5mm 오디오 잭이 있다.

맥북 프로 m1 - 포트
포트

성능비교

성능 면에서는 M1 칩이 레이저가 사용하는 11세대 인텔 칩을 능가한다.

Geekbench 테스트에서 M1 MacBook Pro는 싱글 코어 성능에서 1734점, 멀티 코어 성능에서 7531점을 받았다.

레이저 북은 싱글코어 1355점과 멀티코어 5290점을 받았다.

OpenCL의 경우, M1 MacBook Pro는 19412, Razer는 14761을 기록했다.

 

Razer Book의 성능은 결코 나쁘지 않으며, 이 두 기계 모두 일상적인 작업에서 탁월할 수 있는 매우 뛰어난 성능을 가진 기계이지만, M1 MacBook Pro는 비디오나 사진 편집과 같은 보다 집중적인 작업에 더 적합하다.

맥북 프로 m1 - 맥북 프로 M1
맥북 프로 M1

애플의 맥북 프로는 배터리 수명도 더 좋다. 애플은 최대 20시간까지 걸린다고 말하는데, 우리가 비디오 시청을 위한 최고치에 도달하는 것을 아직 보지 못했지만, 그것은 레이저 북을 능가했다. 레이저 북은 최대 9시간까지 지속될 수 있다.

 

256GB 스토리지, 8GB RAM 및 앞서 언급한 11세대 Core i5 Intel 칩을 탑재한 기본 모델인 Razer Book과 Intel Iris Xe 그래픽의 가격은 1200달러이므로 256GB 스토리지와 8GB RAM이 함께 제공되는 13인치 M1 MacBook Pro보다 100달러 더 저렴합니다.

맥북 프로 m1 - 레이저 북 13
레이저 북 13

운영체제

특히, M1 MacBook Pro는 macOS Big Sur를 실행하며, Razer Book 13은 Windows를 실행하며, 이러한 기계들 중에서 선택할 때 생태계가 가장 큰 고려 사항일 것이다.

애플의 생태계에 깊이 있는 사람들은 M1 맥북 프로를 더 많이 사용하게 될 것이고, 반면에 윈도우 소프트웨어에 의존하는 사람들은 레이저 북 13을 더 선호하게 될 것이다.

 

그러나 전반적으로 이 제품은 유사한 기계로 M1 MacBook Pro가 성능 및 효율성 면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지만, Razer Book 13은 Windows 운영 체제를 필요로 하거나 선호하는 사람들에게 적합한 노트북이다.

 

맥북 프로 M1 사전예약

 

 

 

반응형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