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붓펜(카페인트) 사용법과 자동차 회사별 색상코드 확인하는법

300x250
자동차 붓펜(카 페인트) 사용법과 자동차 회사별 색상코드 확인하는 법

자동차 붓펜 사용법
자동차 붓펜 사용법

 

자동차 붓펜(카 페인트) 사용법

시중에 유통 중인 자동차 붓펜(카 페인트)은 크게 두 종류가 있습니다.

붓(펜) 타입스프레이 타입입니다.

 

 

붓(펜) 타입

자동차 붓펜 사용법 - 대영붓펜 페인트
자동차 붓펜 사용법 - 매직팁카페인트
자동차 붓펜 사용법 - 현대모비스 정품펜
대영 붓펜 페인트 매직팁 카페인트 현대모비스 정품펜

붓(펜) 타입은 한 가지 제품에 팁과 붓이 함께 있는 제품입니다.

'팁'스톤칩 같이 페인트가 떨어져 나간 부위에 콕콕 찍어서 사용하는데 용이하고, '붓'넓은 스크레치나 넓게 벗겨진 부분'붓'으로 채우듯이 발라 주면 편합니다.

 

붓(펜) 타입 사용법

  1. 칠하는 도장면 주변을 깨끗이 해주세요. 먼지, 기름, 수분, 녹 등을 제거하고 제품은 상/하로 20회 이상 흔들어 용제를 잘 섞어 주세요.
  2. 바르기 전에 다른 곳에 페인트가 잘 나오는지 확인하세요.
  3. 스톤칩이나 작은 상처는 을 사용하여 터치해 주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보통 뚜껑을 열면 팁이 나옵니다.
  4. 칠할 부분을 가볍게 선택한 후 팁을 가볍게 누르면서 글을 쓰듯 칠하세요. 되도록이면 패인 곳에만 페인트가 들어가도록 하세요.
  5. 붓을 사용할 경우 뚜껑 전체를 돌려 열어주세요.
  6. 붓은 바르는 부위가 넓을 경우 사용하시면 편리합니다.
  7. 칠할 부분을 선택한 후 처음 가볍게 1~2회 칠한 후 약간의 건조 후 2~3회 반복하여 칠하세요.

스프레이 타입

자동차 붓펜 사용법 - 대영 페인트 스프레이
대영 페인트 스프레이

흔히 알고 있는 락카 형태의 자동차용 스프레이입니다.

넓은 면적의 스크래치에 적당합니다.

하지만 칠이 날리거나 뭉치면 흐르는 경우가 있어 어느 정도 연습을 한 후 시공하셔야 합니다.

 

스프레이 타입 사용법

 

 

  1. 사용 전 충분히 흔들어(30~40회) 사용하세요.
  2. 분무하기 전 약 2~3초 동안 종이 위에 분무하여 분무 상태가 좋을 때 분무하세요.
  3. 도포면에서 30~40cm 거리를 유지하여 분사하세요.(너무 가까이 분무하면 흘러내리거나 기포가 생길 우려가 있습니다.)
  4. 두텁게 칠하고자 할 때에는 10~20분 간격으로 2~3회 칠하세요.
  5. 사용 후 내용물이 남았을 때에는 용기를 거꾸로 하여 2~3초 동안 분사하여 가스만 나오도록 한 후 뚜껑을 덮어 보관하세요.

 

붓펜 터치 후 마무리

붓펜으로 아무리 터치를 잘한다고 하여도 울퉁불퉁하게 됩니다.

최대한 패인 곳에 페인트를 채우는 식으로 한다고 해도 말이죠. 그것이 보기 싫다면 아래와 같이 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장비가 필요하니 가까운 자동차 외형복원 매장에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붓펜 터치한 부분을 충분히 건조시킨다.(손으로 만져지지 않을 때까지-히팅건 혹은 헤어드라이어 이용)
  • 사포로 단차를 맞춰준다.(평탄화 작업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사포는 거친 것부터 고운 것으로 사용한다.(600방->1000방, 너무 거친 사포는 광택 작업으로 없어지지 않습니다.)
  • 컴파운드를 이용 사포 자국을 없애 줍니다.(광택기 작업 필수, 손으로 컴파운드 문지르면 광이 죽습니다.)
  • 패인 자국이 매끄럽게 될 때까지 반복한다.

 

사실 위 작업은 광택기가 필수인 작업입니다. 손으로 광택을 내면 오히려 광이 죽을 수 있습니다.

외형복원 집에 따라 다르겠지만 부분 광택은 3~5만 원 정도 합니다. 

부분 광택 안 해주고 그냥 도색해야 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공임도 싸고 손 많이 가고 귀찮으니까요.. 그럴 때 광택 내기 전 단계까지만 작업을 해 놓고 부분 광택만 해 달라고 하시면 금방 해줄 겁니다.

 

그래도 외형복원 집 가는 게 아깝다 하시는 분들은 컴파운드를 이용해 보세요.

 

 

불스원 3스텝 컴파운드 단계별 복원 솔루션

COUPANG

www.coupang.com

 

자동차 붓펜, 스프레이 사용 시 주의사항

 

 

  • 자동차 손상 주위의 녹 또는 불순물을 깨끗이 제거한 다음 도장하세요.
  • 사용하시기 전에 페인트가 골고루 섞이도록 충분히 흔들어서 사용하세요.
  • 도장하실 부위에 페인트가 흐르지 않을 정도로 묻혀 골고루 칠하세요.
  • 페인트를 칠한 후엔 충분히 건조해 주세요. 
  • 어린이의 손에 닿지 않게 하고 장난치지 않도록 주의하여 주세요.
  • 사용 후 남은 도료는 뚜껑을 닫고 직사광선을 피하여 상온에 보관해주세요.
  • 뚜껑을 열 때는 옆으로 기울이지 마세요. 페인트가 쏟아질 수 있습니다.
  • 화기 옆에서는 사용하지 마세요.
  • 피부 또는 옷에 묻을 경우 잘 지워지지 않을 수 있으니 장갑을 끼시거나 의류, 신발 등에 묻지 않게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스프레이 작업 시 작업 부분 외에 스프레이가 묻을 수 있으니 비닐과 마스킹 테이프 등으로 꼭 작업 후 사용하세요.
  • 겨울철에는 가스압이 수축되어 분사가 약하므로 20℃ 온수에서 압력을 팽창시켜 사용하세요.
  • 습도가 70% 이상일 때에는 백화현상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작업을 자제해 주세요.
  • 인체에 사용하지 말고 사용 후 불속에 버리지 말고, 용기에 구멍을 내어 버리세요.
  • 불꽃을 향하여 사용하지 말로 밀폐된 실내에서 사용한 후에는 반드시 환기하세요.

자동차 붓펜 구매하는 법

아래 검색창에 "차량명 + 색상 코드"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자동차 회사별 색상코드 확인하는 법

대부분의 차량 색상 코드는 차량의 차대번호 스티커에 나와있습니다.

자동차 붓펜 사용법 - 현대칼라코드
자동차 붓펜 사용법 - 기아칼라코드
자동차 붓펜 사용법 - 벤츠색상코드
자동차 붓펜 사용법 - 쉐보레 칼라코드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벤츠 쉐보레

차대번호 스티커는 운전석 혹은 조수석 앞문을 열면 차체 기둥에 붙어있습니다.

차대번호 스티커로 확인 안 되는 차량은 서비스센터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저의 블로그에 회사별로 색상 확인법이 정리되어 있으니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기아자동차 색상 코드(컬러코드) 확인법과 자동차 붓펜(카페인트) 구매하는 법

 

기아자동차 색상코드(컬러코드) 확인법과 자동차 붓펜(카페인트) 구매하는 법

기아자동차 색상코드(컬러코드) 확인법과 자동차 붓펜(카페인트) 구매하는 법 기아자동차 색상코드(컬러코드) 확인법 기아자동차의 모든 차종은 운전석 앞문을 열면 센터 필러 부분에 붙어 있

learnnamja.com

현대자동차 색상코드(컬러코드) 확인법과 자동차 붓펜(카페인트) 구매하는 법

 

현대자동차 색상코드(컬러코드) 확인법과 자동차 붓펜(카페인트) 구매하는 법

현대자동차 색상코드(컬러코드) 확인법과 자동차 붓펜(카페인트) 구매하는 법 현대자동차 색상코드(컬러코드) 확인법 현대자동차 색상코드는 운전석 앞문과 뒷문 사이 필러 부분하단에 차대번

learnnamja.com

쉐보레 색상코드(컬러코드) 확인법과 자동차 붓펜(카페인트) 구매

 

쉐보레 색상코드(컬러코드) 확인법과 자동차 붓펜(카페인트) 구매

쉐보레 색상코드(컬러코드) 확인법과 자동차 붓펜 구매 쉐보레 색상코드(컬러코드) 확인법 3가지 1. 차량 뒷 유리에 붙어있는 차량정보 스티커 차량 조립과정에 필요한 정보가 담겨 있는 바코드

learnnamja.com

BMW 색상코드(컬러코드) 확인법과 자동차 붓펜(카페인트) 구매

 

BMW 색상코드(컬러코드) 확인법과 자동차 붓펜(카페인트) 구매

BMW 색상코드(컬러코드) 확인법과 자동차 붓펜(카페인트) 구매 BMW 색상코드(컬러코드) 확인법 BMW 색상코드는 조수석 앞문을 열면 보이는 차대번호 스티커에 나와 있습니다. 위 사진에서 빨간 색

learnnamja.com

쌍용자동차 색상코드(컬러코드) 확인법과 자동차 붓펜(카 페인트) 구매

 

쌍용자동차 색상코드(컬러코드) 확인법과 자동차 붓펜(카페인트)구매

쌍용자동차 색상코드(컬러코드) 확인법과 자동차 붓펜(카페인트)구매 쌍용자동차 색상코드(컬러코드) 확인법 2가지 1. 차량 뒷 유리에 붙어있는 스티커 차량 출고시 보통 뒷 유리에 붙이 있는 바

learnnamja.com

벤츠 색상 코드(컬러코드) 확인법과 자동차 붓펜(카페인트) 구매

 

벤츠 색상코드(컬러코드) 확인법과 자동차 붓펜(카페인트) 구매

벤츠 색상코드(컬러코드) 확인법과 자동차 붓펜(카페인트) 구매 벤츠 색상코드(컬러코드) 확인법 벤츠 차종 색상코드(컬러코드)는 조수석쪽 앞문 센터 필러에 붙어 있습니다. 벤츠 색상코드는 3

learnnamja.com

아우디 색상 코드(컬러코드) 확인법과 자동차붓펜(카 페인트) 구매하는 법

 

아우디 색상코드(컬러코드) 확인법과 자동차붓펜(카페인트) 구매하는 법

아우디 색상코드(컬러코드) 확인법과 자동차붓펜(카페인트) 구매하는 법 아우디 색상코드(컬러코드) 확인법 아우디 차종 색상코드(컬러코드)는 트렁크 바닥 매트에 붙어 있습니다. 트렁크 매트

learnnamja.com

재규어 색상코드(컬러코드) 확인법과 자동차 붓펜(카페인트) 구매하는 법

 

재규어 색상코드(컬러코드) 확인법과 자동차 붓펜(카페인트) 구매하는 법

재규어 색상코드(컬러코드) 확인법과 자동차 붓펜(카페인트) 구매하는 법 재규어 색상코드(컬러코드) 확인법  재규어 차종 색상코드는 운전석 앞문을 열면 보이는 차대번호 스티커 위쪽에 색상

learnnamja.com

포드 자동차 색상코드(컬러코드) 확인하고 자동차 붓펜(카페인트) 구매하는 법

 

포드 자동차 색상코드(컬러코드) 확인하고 자동차 붓펜(카페인트) 구매하는 법

포드 자동차 색상코드(컬러코드) 확인하고 자동차 붓펜(카페인트) 구매하는 법 목차 포드 자동차 색상코드(컬러코드) 확인법 포드 자동차 색상코드는 조수석 앞문을 열면 보이는 차대번호 스티

learnnamja.com

도요타 자동차 색상코드(컬러코드) 확인하고 자동차 붓펜(카페인트) 구매하는 법

 

도요타 자동차 색상코드(컬러코드) 확인하고 자동차 붓펜(카페인트) 구매하는 법

도요타 자동차 색상코드(컬러코드) 확인하고 자동차 붓펜(카페인트) 구매하는 법 목차 도요타 자동차 색상코드(컬러코드) 확인법 도요타 자동차 색상코드는 조수석 앞문을 열면 보이는 차대번

learnnamja.com

 

 

 

 

반응형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