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모니터 M7(s43am700) 설치후기, 구매전 고려사항(feat. 사운드 바 hw-q600t)

300x250

스마트 모니터 M7 S43AM700에 대한 진솔한 사용 후기를 소개합니다. 인터넷 서핑, 블로그 작성, 유튜브 및 넷플릭스 시청에 최적화된 43인치 모니터로, HDMI 단자, USB 포트, 스마트 기능 등이 특징입니다. 완벽한 홈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위한 선택

스마트 모니터 M7(S43AM700)

크기

제가 구입한 모델은 43인치인 S43AM700 입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모니터가 크로스오버 40인치 UHD 모니터여서 그런지 43인치라는 크기가 크게 느껴지지는 않네요.

 

반응형

 

43인치 컴퓨터 모니터를 처음 사용하신다면 크기가 부담이 되실 수 있습니다. 가로 길이가 약 96cm 정도이니 책상 크기를 고려하여 설치하시면 됩니다.

 

연결성

스마트모니터M7 - 입력단자
입력단자

HDMI 2.0 단자가 2개, USB 단자 3개, USB C 단자 1개가 있습니다.

일반 모니터에 비해 HDMI 단자 수가 적고 DP 포트가 없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자신의 그래픽 카드를 꼭 확인하고 구매해야 겠네요.

 

저는 지금 HDMI 1번을 컴퓨터와 연결하고, HDMI 2번(ARC)을 삼성 사운드바(HW-Q600A)와 연결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스마트모니터M7 - M7 모니터와 사운드바 HW-Q600A
M7 모니터와 사운드바 HW-Q600A

사운드바의 HDMI ARC와 모니터 HDMI ARC 단자를 연결하면 모니터 리모컨으로 볼륨 조절을 할 수 있으며 모니터가 꺼지면 사운드바도 꺼지고 모니터가 켜지면 사운드바도 켜지게 됩니다. 사운드바의 리모컨을 쓸일이 없어지게 되어 편합니다.

컴퓨터와 사운드바를 연결하고 나니 HDMI 단자가 부족합니다. 아직 IPTV 셋탑이 남아 있습니다.

그래서 IPTV 셋탑은 사운드바의 HDMI 단자에 연결하여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혹시 플레이스테이션이나 XBOX를 연결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사운드바가 없는 경우는 바로 모니터에 연결하여 사용하면 되지만 사운드바가 있다면 다른 외부기기 하나는 사운드바에 연결하면 됩니다.

이 역시 사운드바에 HDMI 단자 여분이 있어야 가능하겠죠?^^

 

편의성

저는 주로 인터넷을 하며 옆에 유튜브를 켜놓거나 넷플릭스 틀어놓거나 합니다. 게임은 거의 안합니다.

큰 화면이 필요했고 스마트 TV 처럼 유투브, 넷플릭스를 편하게 볼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생각해서 40~50인치대 UHD TV를 살까 했는데 스마트모니터가 있다는 것을 알고 고민 1도 없이 바로 구매하게 되었네요.

기가지니 셋탑으로 IPTV를 사용하고 있지만 속도가 느리고 편의성도 많이 떨어집니다.

 

 

 

컴퓨터 작업하면서 동시에 볼 때는 인터넷 브라우저나 넷플릭스 앱으로 화면을 작게 해서 보지만 온전히 유튜브나 넷플릭스를 보고 싶을땐 스마트모니터 앱으로 보고 있습니다. 화질도 더 좋고 컴퓨터 사양에 구애를 받지 않기 때문입니다.

컴퓨터로 넷플릭스 4K를 보려면 이것저것 따질 것이 많은데 스마트 모니터 M7에서는 그런 걱정없이 4K HDR 화질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감상평

스마트모니터 M7 S43AM700은 VA패널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모니터도 VA패널이어서 그런지 큰 차이점은 모르겠습니다. 이전 모니터와 색감의 차이가 조금 있습니다.

게임을 하지 않는 관계로 주사율이나 응답속도 등은 큰 상관 없을 듯 합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이 글레어 패널이어서 반사(?)가 조금 있습니다. 

주변이 밝은 상황에서 어두운 장면이 나오면 화면이 비치기 때문에 장면에 집중을 하기가 힘듭니다.

사무실 창문이 커서 낮에는 빛이 많이 들어와 더 그런것 같습니다.

해가 지고 약간 어두워지면 크게 신경쓰이는 정도는 아니니 영상을 집중해서 보고 싶으시면 주변을 어둡게 하고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외 기능

스마트모니터 M7 단독으로 삼성 Dex, Office 365를 사용하고 연격도 지원한다고 하는데 거기까지는 아직 사용을 안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저한테는 크게 필요한 기능도 아니구요. easy setting box 라는 삼성모니터 전용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화면 분할을 자유롭게 할 수 있다고 하는데 저는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냥 자유롭게 배치해서 써도 불편한점은 없거든요.

 

게이밍 허브

게이밍 허브란?

삼삼성 스마트 TV에서 새롭게 제공되는 스트리밍 게임 플랫폼 연동 서비스로 스마트 허브에 신규로 제공되는 게임 전용 섹션입니다. 인기 게임이나 최근 플레이 게임 등 좋아할 만한 게임과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고 원하는 게임 앱을 바로 선택해서 실행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게임 공략 비디오, 음악을 들으며 플레이할 수 있는 멀티태스킹도 지원합니다. 이제 별도의 기기 구매 없이 다양한 파트너사의 스트리밍 게임을 삼성 스마트 TV와 모니터로 즐겨보세요.

 

게이밍 허브 지원 모니터

아쉽게도 지금 리뷰하고 있는 제품은 게이밍 허브를 지원 하지 않습니다. 2023년 3월 출시된 스마트 모니터 M7 S43BM701 제품은 게이밍 허브를 지원하고 있으니 M7 43인치 모니터를 고려하고 계신다면 최신 제품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스마트 모니터 M7
스마트 모니터 M7 S43BM701

스마트 모니터 M7 추천

작업창을 여러개 띄워놓고 작업하시는 분, 작업하면서 유튜브, 넷플릭스 등을 보고 싶으신분, 내방에 스마트TV가 필요하신 분, 모니터 두 대이상 연결해서 쓰시는 분...스마트 모니터 M7 적극 추천 드립니다.^^

 

 

스마트 모니터 M7 S43 AM700
스마트 모니터 M7 S43 AM700

 

 

 

돌비 애트모스 지원 사운드바 추천과 구매요령, 고려사항

 

돌비 애트모스 지원 사운드바 추천과 구매요령, 고려사항

LG 75NANO90UNA TV로 바꾸고 난 후 기존 사용하던 보스 솔로 5 사운드바를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돌비 애트모스에 대한 관심이 생겨 이를 지원하는 사운드바를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learnnamja.com

젠하이저 CX 트루 와이어리스 저렴하게 즐기는 무선이어버드

 

젠하이저 CX 트루 와이어리스 저렴하게 즐기는 무선이어버드

젠하이저 CX 트루 와이어리스 리뷰 만듬새 CX의 소형 충전 케이스는 플립탑 케이스가 하늘을 향하도록 세워져 있어 충전 중에도 상자를 열고 버드를 잡을 수 있습니다. 시중에서 가장 고급스러

learnnamja.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