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쉬보드커버로 EV6 실내 난반사, 온도 낮추기

300x250

대쉬보드커버 설치 만으로 난반사가 90프로 이상 없어지고 뜨거워 손댈 수 없었던 대시보드가 부드럽고 따뜻하게 변했습니다. 차량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안성맞춤인 대쉬보드커버를 소개합니다.

 

대쉬보드커버

자동차 옵션에 따라 차이가 있겠지만 저의 EV6 대시보드는 검은색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직사광선에 의한 열을 받으면 엄청 뜨거워지고 빛의 흡수율이 다소 떨어져 난반사가 생기기도 합니다. 그래서 그동안 생각지도 않았던 대시보드 커버를 알아보게 되었고 많은 고민 하지 않고 바로 구매하여 설치하게 되었습니다.

 

반응형

 

 

제가 구매한 제품은 가온 논슬립 마이크로 벨벳 대쉬보드커버입니다. HUD, 센터 스피커 유/무에 따라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제품이 궁금하신 분은 본문 마지막에 링크 남겨 놓겠습니다.)

대쉬보드커버 택배
대쉬보드커버 택배

로켓배송으로 받은 대시보드커버 택배 봉지입니다. 생각보다 작아 놀랬습니다^^

내용물
내용물

내용물은 단출합니다. 본 제품인 대쉬보드커버, 움직임을 최소화하기 위한 추가 갤패드 6장(대 2, 소 4)

바닥이 엠보싱 처리가 되어 있어 대쉬보드에 올려놓아도 잘 고정이 됩니다. 하지만 움직임 많을 것 갔다 하시는 분들은 추가로 들어 있는 갤패드로 고정을 해 주시면 됩니다.

갤패드
갤패드

갤패드는 말랑말랑한 고무 재질이며 양면으로 끈적끈적합니다. 스티커처럼 달라붙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나중에 제거할 때 자국이 남지 않습니다.

 

설치

설치는 간단합니다. 대시보드 형태로 제작이 되어 있기 때문에 끝단만 잘 맞춰 언저 놓으면 됩니다.

HUD 유
HUD 유

제 차량에는 HUD가 있어 HUD 구멍이 있는 것으로 선택하였습니다. 정확한 위치에 구멍이 있어 간섭현상은 없습니다.

센터스피커 유
센터스피커 유

센터 스피커도 있기때문에 센터스피커 '유'를 선택하였습니다.

우측 스피커
우측 스피커

EV6의 경의 좌우측, 센터에 스피커 그릴이 있는데 그 위치에 맞추어 구멍 재단이 되어 있습니다.

갤패드 부착
갤패드 부착

HUD 구멍 쪽이 약간 뜨는 것 같아 뜨는 부위 아래에 작은 갤패드를 부착하였습니다.

갤패드 부착 후
갤패드 부착 후

갤패드를 부착하고 잘 펴주니 들뜸 없이 잘 붙었습니다.

갤패드 부착
갤패드 부착
갤패드 부착 대
갤패드 부착 대

위 사진처럼 바닥면이 엠보싱 처리가 되어 미끄러짐이 없긴 하지만 있는 갤패드를 버리기도 아깝고 하여 중앙에 하나, 우측에 하나씩 대형 갤패드를 부착해 주었습니다. 갤패드를 부착하니 훨씬 안정감 있게 설치가 되었습니다.

 

대시보드 커버 장점

자동차 실내에 플라스틱 내장재가 많으면 왠지 좀 삭막하고 싸구려 틱한 느낌이 나는데 벨벳 재질의 커버로 덮어 버리니 한층 고급스러워 보이고 아늑해지기 까지 하네요.

 

 

무엇보다 강한 햇빛에 의한 난반사가 운전 시야에 방해가 많이 되었는데 대쉬보드가 전면 유리에 거의 비취지 않으니 운전이 한결 수월해졌습니다. 

 

그리고 제품 홍보에 나오는 것처럼 온도가 몇 도 내려간다 라고 정확하게 말하기는 어렵지만 직사광선에 의한 복사열이 플라스틱보다는 천 재질이 덜 뜨거운 것은 확실하기 때문에 실내 온도 감소에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가온 대쉬보드커버

 

gaon 마이크로벨벳 논슬립 대쉬보드 커버 + 길패드 대 2p + 소 4p

COUPANG

www.coupang.com

 

여러브랜드의 대쉬보드커버가 있지만 내 차량의 옵션(HUD, 스피커, 내비매립 등)에 따라 주문이 가능하여 별로 고민하지 않고 구매하였습니다. 마이크로 벨벳이어서 촉감도 너무 부드럽고 좋습니다. 가격도 3만원 정도 하는데 다른 제품보다 비싸지 않고 갤패드도 포함이 되어 있어 가성비가 좋습니다.

 

아래 쿠팡 검색창에 "차량명 + 대쉬보드커버"라고 검색하시면 자신의 차종에 맞는 제품을 비교하실 수 있습니다. 구매는 어디까지 소비자의 몫이니 많은 제품 비교해 보시고 선택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